병의근원 찾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다
병의근원 찾아 건강한 아름다움을 되찾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08.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예그린한의원 추지연 원장
전주 예그린한의원 추지연 원장

맞춤형 처방과 관리프로그램으로 요요현상 없는 성공적 다이어트를 돕다
세계보건기구는 1996년 ‘비만은 장기 치료가 필요한 질병’으로 규정했다. 비만환자의 경우 고혈압이나 당뇨병, 고지혈증과 같은 대사성 만성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질 뿐 아니라, 유방암이나 대장암의 암 발생률 증가, 체중과다로 인한 관절염 및 호흡 곤란 유발, 중풍과 같은 합병증이 야기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사회성을 저하시키며 심리적인 문제까지도 낳기 때문에 더욱 확실한 대처가 필요하다. 때문에 비만은 현 인류가 극복해야 할 중요한 질병 중 하나로 인식되어지면서 비만을 치료하기 위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하지만 단순히 식사량을 줄이는 식의 다이어트는 신체 밸런스를 무너뜨려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요요현상을 유발해 체중조절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최근 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한방다이어트’다.
지난 2014년 문을 연 전주 예그린한의원(추지연 원장)은 한방다이어트에 대한 오랜 경험과 노하우, 체계적인 시스템에 의한 맞춤형 처방과 관리프로그램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한약 처방을 통해 신체 내부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키는 동시에 몸의 항상성 유지와 체질개선, 면역력 향상, 신진대사 활성화 등을 진행한다. 이러한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방분해와 제거를 위한 전침, 산삼비만약침, 식욕억제를 위한 이침, 심부 지방용해와 셀룰라이트를 제거를 위한 고주파‧중주파 시술 등을 함께 시행한다. 특히 1년간의 요요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하고 효과적이면서도 체중감량 상태를 오랜 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추지연 원장은 “다이어트에 도전했던 대다수의 사람들이 겪는 ‘요요현상’은 오히려 우리의 몸을 이전보다 악화된 상태로 만들어 도리어 건강을 더욱 해치는 결과를 낳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시적인 체중감량이 아닌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가능케 하는 것입니다”라며 “한약을 통해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고,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에너지를 잘 소모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준다는 것은 다이어트 상태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한약에 포함된 식욕억제를 돕고, 포만감을 발생시키는 성분과 몸의 허한 부분을 보하고,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시켜주는 성분은 과식을 줄이고, 적정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 건강한 신체 만들기에 더없이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한방부인과학회 및 한방피부과학회 회원, 한방비만학회 회원이기도 한 추 원장은 많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비만, 피부 트러블, 출산 후 체질 변화로 고민하는 여성들의 문제를 개선해 준다. 그 과정에서 비만 관리와 대사 질환 및 성인병 예방이 동시 가능한 ‘소위 다이어트 프로그램’, ‘슬림 S라인 치료 시스템’을 운용하고 지방 대사를 돕는 약침, 지방분해를 유도하는 고주파 시술을 병행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근본치료를 통한 치료효과 극대화
모든 질환에는 원인이 있다. 전주 예그린한의원은 이를 파악해 내부치료와 외부치료를 함께 병행 해 최상의 치료효과를 이끌어 낸다. 한방다이어트를 비롯해 피부질환, 불임, 난임, 통증 질환 등 난치성 질환에 대해 병의 근본부터 해결하는 1:1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는 한편, 목, 어깨, 허리, 무릎, 발목 등의 통증개선을 비롯해 두통이나 우울증, 울혈, 부종, 위장 및 소화 장애 등을 치료하며 지역민들이 건강주치의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여성 난임 발생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는 배란 장애나 자궁허약 및 구조이상, 난소기능 저하 등 여성 질환에 대해 신체 순환과 밸러스, 독소 축적 등에 따른 문제로 분석하고 접근, 개개인별로 다른 증상과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재발의 가능성과 후유증을 최소화한다. 한약과 약침, 침구, 온열치료 등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켜 자궁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회복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약물치료로 어혈을 없애고 생식기, 순환기 계통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좋은 난자를 배란하게끔 유도하여 안전하게 착상할 수 있는 자궁 환경을 조성한다. 체중, 운동, 음식섭취를 관리하며 임신 확률을 높이고 있는데 이런 치료방법은 원활한 호르몬 분비에도 효과를 보여 난임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과 산후의 건강회복에도 좋은 예후를 보여주고 있다. 
추지연 원장은 “건강하게 아름다움을 찾기 위해서는 외부적인 치료뿐만 아니라 몸속 내부의 치료를 기본으로 근본치료를 목표로 해야 치료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라며 “그간 축적해 온 수많은 연구와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난임 치료에서 탁월한 성과를 증명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환자가 신뢰하는 건강주치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위해서는 먼저 환자를 알고 이해해야 한다고 말하는 추지연 원장은 모든 진료를 환자와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그리고 개개인별로 다른 증상과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재발 가능성과 후유증을 최소화한다. 이러한 한의학의 치료방식은 여성 환자들의 몸의 부담을 덜어주면서, 총체적인 건강 상태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선호된다.
환자들이 치료를 통해 건강과 자신감을 되찾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 말하는 추 원장은 “환자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는 것이 맞춤진료의 시작이며 신뢰의 시작입니다. 환자의 체질과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정확한 진단과 처방이라면 분명 건강한 삶을 찾을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항상 밝은 웃음과 가족 같은 마음으로 환자의 마음을 헤아리고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추지연 원장. 추 원장은 전주 예그린한의원이 항상 환자가 편안한 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병원, 친근한 가족을 만나듯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는 병원, 개개인의 성향과 상태에 맞춘 세심한 진료로 높은 성과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는 병원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 지역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주치의 전주 예그린한의원의 건강한 행보에 주목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