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가 남긴 채무, 개인회생·파산으로 재도약의 희망을
코로나 여파가 남긴 채무, 개인회생·파산으로 재도약의 희망을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07.1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험난한 개인회생·파산 신청 절차, 맞춤 컨설팅으로 해결하다
최근 몇 년간 이어지던 코로나19의 충격은 많은 이들을 빚더미에 올려놓았다. 경기가 악화됨에 따라 일자리를 잃게 된 직장인이나 오랜 실업 상태에 허덕이던 젊은 세대, 막대한 손실로 휴업이나 폐업의 상황에 처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등이 늘고 있는 것이다. 대법원이 발표한 관련 통계에서는 올해 개인파산·회생 신청 건수가 10년 내 최소 수준이라 밝혔으나, 일각에서는 이것이 정부가 코로나19에 따른 묻지마 채무상환 유예 제도를 시행했기 때문이며, 이내 유예 만기에 이르면 개인파산 신청자는 폭증할 것이라는 지적이다. 결국, 감당하지 못할 채무에서 벗어날 방법은 무작정 후일로 미루기보다는 보다 최적의 시기에 채무조정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법무사최회동사무소’는 개인파산·면책과 개인회생제도를 활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산층과 서민층,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규모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이들에게 더 나은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개인파산·회생 뿐 아니라 민사소송, 이혼소송, 가사소송, 회생, 파산, 상업(법인)등기, 부동산등기, 가압류, 가처분, 기업법무 등 법원에 제출하는 모든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최회동 법무사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성을 갖고 있는 인물로, 저마다 다른 의뢰인들의 여건이나 상황을 세심하게 분석하고, 이에 최적화 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회동 법무사는 “최근의 경제상황은 개인이 빚을 지지 않고 살기 어려울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어느 정도 채무를 갖고 살아가고 있지만, 그것이 개인이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커지게 되면 더 이상 재기의 기회조차 바라지 못할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개인회생제도는 이처럼 채무로 인해 힘든 상황에 있는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물론, 이러한 제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복잡한 절차와 그에 수반되는 제출 서류, 그 외 다양한 요건들을 충분히 준비하고 고려해야 승인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저희는 이에 대한 전문적이고 세세한 법률 조언과 도움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의뢰인들의 제각기 다양한 여건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더 많은 이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을 되찾길”
최회동 법무사는 최근 개인파산·면책, 개인회생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커진 상황에 부응해 지난 2020년부터 유튜브 채널 <최법무가 간다!>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상에 떠도는 불확실한 ‘카더라’ 정보에 현혹되는 대신, 전문가가 제공하는 정확한 정보, 실제 판례를 곁들인 살아있는 정보를 통해 현명한 선택을 내리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매주 1~2개의 영상이 업로드 되고 있는 이 채널은 6월 현재 5,600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일반인도 알기 쉽게 핵심을 짚어 설명해주는 것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에 최 법무사는 “개인 회생이나 파산을 신청하고자 마음먹은 때에는 이미 채무로 인해 많은 심적, 물리적 고통을 받은 뒤일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더해 잘못된 정보나 조언으로 억울한 피해를 더하게 된다면 절망의 크기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저희는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얻으실 수 있도록 돕는 것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철저히 의뢰인의 시각과 입장에서 최적의 방법을 모색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1:1 개인별 맞춤상담은 물론, 철저한 비밀보장까지도 책임지고 있습니다. 길었던 코로나의 악몽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희망이 보이는 이 때, 더 많은 분들이 다시금 재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