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금융지침, 최적화 된 솔루션으로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다
미래를 위한 금융지침, 최적화 된 솔루션으로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05.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지민하 팀장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지민하 팀장

현대사회를 살아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경제원칙 중 하나는 바로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이끌어내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갈수록 복잡해지는 금융서비스와 혼란스러운 경제구조 속에서 지극히 일반적인 수준의 경제지식을 가진 우리들로선 과연 ‘어디까지가 최소인지’, ‘얼마만큼이 최대인지’를 명확히 규정짓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보다 효율적인 경제활동을 위해 전문가의 조언이 반드시 필요한 까닭이 바로 이 때문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지민하 팀장은 자산관리 및 재무컨설팅, 자금운용컨설팅, 종합금융컨설팅 부문에서 쌓아 온 탁월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실질적이고 최적화 된 조언을 제공하는 전문 컨설턴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그는 고객의 성향과 여러 제반 여건을 고려한 ‘보장’과 ‘저축’ 간의 균형 잡힌 컨설팅을 통해 만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것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지민하 팀장은 “최근까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됐습니다. 그러나 이것 또한 코로나19와 같이 전염성이 높은 사례에만 국한되어 있을 뿐, 여타 질병에 대해서는 ‘나는 아니겠지’라는 생각을 갖고 계신 것이 대부분입니다”라며, “지금껏 현장에서 수많은 고객들을 접하고, 그 중에서도 고객들의 건강이슈를 주목해 온 저희가 보기에는, 질병의 발생률과 그로 인한 피해는 갈수록 확대되어 갈 뿐 결코 사그라들지 않았으며, 한 살이라도 젊고 건강할 때에 이에 대한 대비를 충분히 해놓는 것이 진정으로 ‘최소 비용 최대 효과’를 실현하는 것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지민하 팀장의 생각은 저축이나 투자 등의 영역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그는 “최근 투자 부문에서 새롭게 생긴 용어 중 ‘코·주·부’라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코인과 주식, 부동산을 일컫는 명칭으로, 이 세 가지는 초저금리 시대에 들어서며 더욱 부각된 투자처들입니다. 하지만 사실상 코인과 주식은 워낙 등락 폭이 큰 투자 방식으로서 기대되는 이득만큼이나 손실의 우려가 크고, 그보다는 안전한 투자처라 불리는 부동산의 경우에도 최근에는 잇따른 제제 속에 혼란이 극심한 상황입니다”라며, “이러한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대처법은 보장을 보장답게, 저축을 저축답게 가져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충분한 보장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고, 저축으로 운용 가능한 자산을 확보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근 현대인들 사이에는 미래를 위해 현재를 희생하기보다는, 지금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지만, 이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 중 하나는 우리가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나이는 어디까지나 ‘제한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이전보다 길어진 노후에 우리가 일하지 않고도 편안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선 바로 지금부터라도 효과적인 자산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며,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이를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누구에게나 통용 가능한 솔루션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고객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고, 직업이, 성별이, 나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고객 분들의 성향이 이처럼 저마다 다르기에, 고객 분들에게 맞는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상담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이야기에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과 소통하고 교감함으로써 고객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제게 주어진 역할이라 여기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가 돈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면, 반대로 이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또 다른 방식으로의 자유를 쟁취할 수 있으리란 것. 더 많은 고객들에게 그러한 자유와 풍요로의 길을 안내하려는 그의 열정이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