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지금만 가능한 新투자전략, 성공의 기회를 포착하다
오직 지금만 가능한 新투자전략, 성공의 기회를 포착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05.1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무 김진우 대표
㈜아무 김진우 대표

‘투자’란 언제나 어려운 것이지만, 요즘처럼 하루가 다르게 정책이 바뀌고 경제 흐름이 변화하는 와중에는 더더욱 어렵게만 느껴진다. 혹자는 투자의 ‘원칙’이나 ‘비결’을 언급하며, 이를 잘 따르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하지만, 그 모든 것은 대상이 될 투자 시장의 현재 흐름, 즉 ‘살아 숨 쉬는 시장’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이해하고 있을 때에만 제대로 적용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거대한 투자 시장이라 할 수 있는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다. 정부의 새로운 부동산 정책 발표나 이를 좌우할 정권기조의 변화, 시장에 영향을 미칠 사회·경제적 변곡점 등을 눈을 크게 뜨고 시시각각 살펴보고 있지 않는다면 부동산 투자시장에서의 성공은 요원한 일일 것이다. 부동산 투자컨설팅 전문그룹 ‘㈜아무’의 김진우 대표는 이른바 ‘정권교체기’라 말할 수 있는 이 몇 개월간을 반드시 주목해야만 한다고 말한다. 누군가는 불확실성을 우려해 움츠러들고, 또 다른 누군가는 근시안적 전망으로 섣부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시기. 이 위기 속에서 드문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사람만이 성공의 자격을 얻을 수 있다.

경매와 갭투자의 장점만을 결합, 2022년 최고의 성과로 증명
부동산 투자컨설팅 전문그룹 ‘㈜아무’는 국내 부동산 투자시장을 무대로 고객의 투자성공과 효율적 자산관리, 그리고 이를 통한 국내 주거시장의 안정화를 도모해왔다. 이들은 예비·초보 투자자에 대한 투자입문 교육부터 보다 수준 높은 투자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교육, 실제 수익창출과 자산형성을 위한 그룹 단위의 실전투자를 수행했으며, 이를 통해 혁혁한 성과를 달성해내며 스스로의 높은 역량과 전략의 효과성을 입증해왔다. 실제로 이들은 지난 1년여 간 관리 자산 규모를 100억 원대에서 500억 원대로 증가시켰으며, 등록 회원수도 5배가량 급증한 바 있다. 특히, 최근 몇 개월 간 김진우 대표는 독창적인 투자전략을 통해 다른 이들이 미처 깨닫지 못한 부동산 투자시장의 포인트를 공략, 놀랄 만한 수익을 창출해내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진우 대표는 “부동산 투자에는 크게 두 가지 기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시세차익을 노리는 갭투자이며, 다른 하나는 저평가 된 매물을 매입하여 수익을 만드는 경매입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경매의 장점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단점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경매입니다. 부동산에는 흔히 수많은 권리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기 마련이고, 그러한 매듭을 풀어가다 보면 생각한 것보다 많은 돈이 들어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현 대출구조의 영향도 있습니다. 임차인과 낙찰자, 은행권의 관계에 따라 대출 가능한 금액이 극도로 제한될 수 있는 것이죠. 즉, 충분한 보유현금이 없다면 낙찰 받은 뒤에도 낭패를 당할 수 있는 것이 경매시장입니다. 그래서 돈이 없는 사람들은 갭투자에 도전하곤 합니다. 전세를 안고 갈 수 있어 소액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국 갭투자 매물이 나오는 것은 일반 시장이고, 그 가격은 내가 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비싸게 구입할 수밖에 없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정리하자면, 경매의 장점은 싸게 살 수 있지만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것이고, 갭투자는 돈이 적게 들지만 비싸게 산다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여유자금이 빠듯한 일반 투자자 시각에서는 어느 쪽을 선택하더라도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구조로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김진우 대표는 이러한 구조에서 기회를 포착했다. 경매와 갭투자라는 두 기법을 교묘하게 결합시킴으로써 다른 이들이 생각지 못한 이득을 발생시키는 전략을 수립해낸 것이다. 물론 그 과정은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다. 매입하고자 하는 부동산의 정확한 시세 판단도 필요하고, 어느 정도의 투자가 이득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적정치 인지를 판가름하는 예민한 감각도 필요하다. 아울러 대상 지역과 주변 여건, 정책 흐름이나 미래 전망과 같은 전문가로서의 식견도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김 대표는 “예를 들어 2015~2017년도를 기점으로 호황을 달리다가 기세가 완전히 꺾인 도시들이 있습니다. 김천, 구미, 서산, 당진, 거제, 군산 등의 산업도시가 바로 그것입니다. 당시 도시를 먹여 살리던 산업 기반이 붕괴하면서 집값이 빠지기 시작했고, 이후 조정지역 지정, 임대사업자법 개정 등의 여파까지 밀려오며 일대 시장에 커다란 혼란이 왔습니다. 더 큰 문제는 그 이후에 발생했습니다. 집값이 과도할 정도로 폭락하고, 그로 인해 임대사업자들이 줄도산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정부 정책은 이를 구제하기 위해 애쓰기 보다는 오히려 대출을 규제하고, 시장을 강제적으로 통제하려 든 것입니다. 시장과 정책 간에 발생한 괴리 현상, 이 부분이 바로 저희가 파고 들어간 투자시장의 틈새입니다. 집을 가진 사람들은 이를 던지려 드는데, 정작 살아갈 집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공급이 부족한 이상한 시장. 이곳에서 저희는 그간 유효한 성과를 거둬왔으며, 한편으론 집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주택을 공급하는 역할까지도 수행하며 주거안정이라는 ‘㈜아무’ 본래의 목적에 충실한 역할을 해왔습니다”라고 밝혔다.
김진우 대표는 이전부터 줄곧 ‘부동산’에 대한 시각을 달리 해야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여왔다. 평생을 모은 돈을 가지고 1주택 보유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을 게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투자전략으로 다주택 그룹의 일원이 되어 자산을 축적하고 운용하는 것이 부동산 시장을 대하는 보다 현명한 자세라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김 대표는 “저희는 고객들에게 욕심을 버리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그간 ‘내 공간’을 확장하거나 위치를 이전하는 것으로 만족을 느껴왔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냉정한 시각에서 살펴보면, 이는 결국 약간의 자산을 늘리는 것일 뿐, 삶을 진정으로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수준의 성공이라 말할 수는 없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집’이란 흔히 행복의 절대조건으로 여겨지지만, 이를 목적으로 삼아서는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방식과 전략을 통해, 삶의 지향점을 변화시켜나가는 것이 저희가 고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성공’의 진짜 의미입니다”라며, “지난해 12월부터 최근 4~5월까지 저희가 수행했던 투자전략은 지금껏 주효한 성과들을 창출해왔습니다. 두 번 다시없을지 모를 최적의 투자시점, 더 많은 분들이 눈을 뜨고 성공의 기회를 포착하시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