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산삼, 바다의 보물 ‘해죽순’ 제품으로 삶의 질 향상
바다의 산삼, 바다의 보물 ‘해죽순’ 제품으로 삶의 질 향상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01.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 김한성 대표
㈜힘 김한성 대표

신개념 슈퍼푸드 해죽순 꽃봉오리 고농축액
폴리페놀 성분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공법 특허
바다의 죽순이라 불리는 해죽순에 대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해죽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해죽순은 바다에서 나는 죽순이라는 뜻으로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열대지방에 분포되어 있는 야자수의 일종이다. 해죽순에는 폴리페놀 항산화성분과 피토케미칼, 아르기닌까지 풍부한 영양물질이 다량 함유된 신개념 슈퍼푸드이다. 
해죽순은 유러피안 저널(europe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2010)에 소개된 100대 폴리페놀 식품 1위 ’정향‘보다 높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식품 중 가장 높은 폴리페놀 함양으로 강력한 진통효과와 강력한 항산화능(블루베리 약 40배, 6년근 홍삼 약 75배 등), 사포닌 함유 항당뇨, 치주염 기능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천연항생제로 알려져 있는 해죽순은 각종 염증 치료에 효과가 뛰어나고 혈행개선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식물로 미얀마에서는 환자들이 건강 회복을 위해 먹는 건강식이다. 
㈜힘(김한성 대표)은 이러한 탁월한 효능을 지닌 ’해죽순‘ 고농축액을 조선대학교 산업협력팀과 함께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힘이 출시한 해죽순 꽃봉오리 농축액은 140도 이상 고온추출하여 폴리페놀 성분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공법을 특허 출원해 효과를 극대화한 고농축액이다. 
김한성 대표는 “해죽순 농축액은 혈관 안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밖으로 배출해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혈행의 흐름까지 원활하게 해주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같은 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해 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해죽순 꽃봉오리는 줄기에 비해 폴리페놀 함유량이 약 20배 더 높습니다. 저희가 출시한 해죽순 꽃봉오리 고농축액은 염증 수치를 낮추는 항염증 작용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드신다면 대상포진이나 장염, 위염, 식도염, 비염, 잇몸질환 등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힘은 해죽순 추출물을 함유하는 해죽순 오일 조성물, 피부 내 콜라겐 분해 및 감소 억제 기능성 화장료 조성물, 항산화 기능을 갖는 핵죽순, 추출물 화장료 조성물, 잇몸질환 치주염 관련 구강용 조성물, 해죽순 함유 곡물 제조방법 등과 관련된 국내 조성물 등록 특허관련 4건, 제조방법 특허관련 2건을 획득하며 해죽순 자체를 활용한 여러 가지 제품을 상용화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연구를 하고 있다. 
 
자연유래성분으로 더 특별한 해죽순 치약 ’폴리덴탈케어‘ 출시
㈜힘은 해죽순 고농축액뿐만 아니라 조선대학교 치과 RIC와 공동으로 연구개발해 ’폴리덴탈케어‘를 출시했다. 해죽순 치약인 ’폴리덴탈케어‘는 해죽순이 함유된 구강헬스케어 특허제품(국내특허번호(제10-2020-0061286호), 국제특허번호(PCT/KR2021/006172))으로 잇몸 건강, 치은염, 치주염, 구취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해죽순이 들어간 ’폴리덴탈케어‘는 파이토솔트를 함유한 니파팜 유래 복합천연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되는 구강헬스케어 조성물과 그 제조방법 및 이 조성물을 이용하여 제조된 구강헬스케어제품이다. 
김한성 대표는 “약한 잇몸도 튼튼하게 케어해주는 영양 성분으로 프로폴리스 추출액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 항생물질로 나무의 수지나 분비물로부터 꿀벌에 의해 생산되는 프로폴리스는 항산화와 구강 내 항균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잇몸 케어에 도움을 주죠”라며 “해죽순 안에 들어있는 총 15종의 아미노산 성분 중 아르기닌은 혈관과 잇몸에 도움을 줍니다. 저희가 출시한 폴리덴탈케어는 이러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한 잇몸도 튼튼하게 케어해줍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힘은 폴리덴탈케어를 산림조합에 납품하고 있으며, 최근 남광주농협 본점하나로 마트, 진월동 하나로마트, 지원동 하나로마트에 납품을 시작했다. 판로를 넓히기 위해 대리점 모집도 준비 중에 있다. 앞으로도 생활 인체에 사용하는 여러 가지 제품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는 김한성 대표는 “현대인들은 염증 유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저희 ㈜힘은 지속적인 해죽순 제품의 연구 개발로 다이어트 등 국민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힘의 더욱 다양한 해죽순 제품 출시를 기대하며 이러한 제품으로 현대인들의 삶의 질이 더욱 견고해지길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