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개인회생·파산, 전문가와의 맞춤상담으로 고민을 해결하다
늘어나는 개인회생·파산, 전문가와의 맞춤상담으로 고민을 해결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2.01.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사최회동사무소 최회동 법무사
법무사최회동사무소 최회동 법무사

개인마다 다른 여건과 상황, 맞춤형 법률 컨설팅 제공
코로나19의 장기화가 불러온 위기는 우리나라 경제활동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산층과 서민층의 가계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에 취약한 산업에 종사하는 자영업자 및 임시일용근로자, 그리고 소득여력이 낮은 고연령층을 중심으로 신용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계 주요37개국 중 우리나라의 가계 부채 규모가 가장 높고 증가 속도도 가장 빠르다는 분석은 자칫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에도 헤어 나올 수 없는 수렁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얘기와도 같이 느껴진다. 이런 때에 ‘법무사최회동사무소’의 최회동 법무사는 ‘개인파산·면책’과 ‘개인회생제도’를 활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산층과 서민층,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규모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이들에게 한 줄기 희망을 건네고 있다.
‘법무사최회동사무소’에서는 민사소송, 이혼소송, 가사소송, 회생, 파산, 상업(법인)등기, 부동산등기, 가압류, 가처분, 기업법무 등 법원에 제출하는 모든 업무를 수행한다. 그 중에서도 최회동 법무사는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 분야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성을 갖고 있는 인물로, 저마다 다른 의뢰인들의 여건이나 상황을 세심하게 분석하고, 이에 최적화 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 법무사는 “최근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장기화되고, 최근 재차 확산의 규모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하는 절실함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세세한 법률적인 조언과 도움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의뢰인들의 저마다 다른 여건과 상황에서 모색할 수 있는 최선의 해결책,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방법을 찾아가고자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빠르고 정확한 해결책 모색,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생각하다
개인파산·면책, 개인회생제도를 고려함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격요건의 충족 여부를 사전에 검토하고 준비하는 일이다. 이에 대해 최 법무사는 “인터넷이 크게 활성화되면서 요즘 온라인을 통해 법률적인 정보를 얻고, 참고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정보들을 보편적이고 범용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을 뿐, 개개인이 처한 상황이나 여건까지는 고려할 수 없기 때문에 분명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반드시 전문 법무사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하며, 자신의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고 해결방법을 찾아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최 법무사는 먼저 어떤 자료를 구비하는 것이 자신에게 도움이 될지, 혹은 되레 불이익을 주는지를 판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만 그 판별에 정확한 기준을 파악하기란 일반인들로써는 어려운 일일 뿐더러, 각자의 생계를 위한 활동에 바쁜 상황에서 이를 일일이 챙기기에도 시간적, 체력적 여유가 부족한 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설명했다. 이에 법무사최회동사무소에서는 철저히 의뢰인의 시각과 입장에서 최적의 방법을 모색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1:1 개인별 맞춤상담은 물론, 철저한 비밀보장까지도 이뤄지며, 의뢰인이 빠르게 정상적인 삶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뿐만 아니라 최회동 법무사는 개인 유튜브 채널 <최법무가 간다!>를 통해 일반인들에게 개인회생, 개인파산 등에 대한 살아있는 정보와 판례, 상황별 해결책 등을 공유하는 데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20년 초 개설된 이 채널은 이미 5천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매주 1~2개의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다. 최 법무사는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분들이 억울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돕는 것,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고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역할이라 생각합니다. 오는 2022년에도 고객 분들이 다시금 희망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