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위기를 디자인하다, 주목받는 뷰티 브랜드 ‘태크니끄’
분위기를 디자인하다, 주목받는 뷰티 브랜드 ‘태크니끄’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2.01.1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크니끄 박현태 대표원장
태크니끄 박현태 대표원장

최근 뷰티업계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는 바로 ‘눈’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일상화되었고, 이에 따라 유일하게 바깥으로 노출되는 부위인 ‘눈’과 ‘눈썹’에 사람들의 시선이 자연스레 머물게 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한 대학 연구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여성들의 화장이 파운데이션·파우더 등을 통한 얼굴 전체 화장 중심에서, 마스카라·아이브로우 등 눈 화장 중심으로 변화했다고 밝혀졌으며, 화장에 대한 번거로움을 덜고, 더욱 자연스러운 눈썹 디자인을 위해 반영구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이번호 <월간 인터뷰>에서는 그간 보여 온 가파른 브랜드 성장세와 뛰어난 전문 기술, 다수의 수강생을 배출해내며 증명한 교육역량에 힘입어 지난 12월 (사)K뷰티전문가연합회 회장직에 위촉된 반영구 아카데미 ‘태크니끄’의 박현태 대표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인상을 결정짓는 눈썹의 중요성, 맞춤형 디자인으로 높은 만족도 이끌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누군가의 눈썹 숱이 지나치게 적거나 비어있으면 약하다는 느낌을 받고, 눈썹이 진하고 두꺼우면 강해 보인다는 느낌을 받는다. 또 눈매를 따라 매끄럽고 가지런하게 정리된 눈썹은 인상을 좋아보이게 만들고, 반대로 한쪽으로 쳐져 있거나 치솟아 있는 눈썹은 그에 따라 인상을 유약하게도, 사나워 보이게도 만든다.
미국성형외과학회 존 퍼싱 박사팀은 얼굴에서 눈썹모양, 눈꺼풀, 피부, 주름 등의 요소가 상대방의 인상과 분위기를 결정하는데 얼마만큼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한 바 있다. 그 결과를 보면 상대의 인상과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눈썹’이 다른 얼굴 요소보다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일부 사진에서 눈썹을 지운 채 실험자들에게 보여주었을 때, 상대를 잘 알아보지 못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처럼 눈썹이 인상을 결정짓는 데에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가는 TV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연예인이나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이미지가 무엇보다 중요한 정치인들에게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유명 연예인들 중 눈썹이 희미하거나 가지런하지 못한 경우는 거의 없고, 몇몇 잘 알려진 정치인들이 최근 눈썹 시술 사실을 고백하거나, 과거 사진을 비교한 네티즌에 의해 밝혀져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리고 눈썹이 인상에 끼치는 영향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되고 있는 추세다.
반영구 아카데미 ‘태크니끄’의 박현태 대표원장은 반영구 눈썹 시술에서의 독보적인 실력과 경력,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전문가라 인정받아온 인물이다. 그는 꾸준한 스펙관리와 자기계발에 대한 열정으로, 마이크로 피그먼트부문 인증 강사, 호주 헤리티지 대학교 기술 교육 강사, 미 주정부 에스테틱 부문 강사 자격증 등을 취득하기도 했으며, 2020 올해의 우수 브랜드 대상 1위와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크리에이티브 뷰티아트페어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12월 8일에는 (사)K뷰티전문가연합회 회장으로 위촉되었으며, 뒤이어 21일에는 ‘2021년 올해의 우수브랜드’에서 세미퍼머넌트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박현태 원장이 이처럼 놀라운 성과를 보여줄 수 있었던 데에는 그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는 부분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박 원장은 “눈썹 시술은 개인마다 다른 얼굴 형태에 맞춰 디자인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눈썹은 사람마다 굵기, 모양, 길이, 진한 정도, 각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짙게 시술하거나, 단순히 유행을 따라하는 것보다는 개인의 얼굴형이나 비율에 맞게 시술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저희 아카데미를 거쳐 간 졸업생 분들이 각자의 영역에서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도 ‘태크니끄’의 이름을 많은 분들에게 알리는 데에 중요한 부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방적인 교육과 수강의 관계가 아닌, 함께 성장해나가고자 열심히 믿고 따라와 주신 덕분에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성공을 향한 도전, 함께함으로써 더욱 밝은 빛을 발하다
박현태 대표원장이 이끌고 있는 ‘태크니끄’는 눈썹 뿐 아니라 아이라인, 입술선 등 화장이 잘 지워지는 부분에 대한 반영구 시술과 두피 문신 등의 서비스,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클래스, 특정 기술교육을 중점적으로 수행하는 단과 클래스, 아카데미 졸업생 및 경력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원데이 클래스 및 마케팅 클래스, 에어닷 머신을 활용한 두피문신 클래스 등이 운영되고 있다. 단과 클래스의 경우 일반적인 그라데이션 눈썹보다는 실제 눈썹처럼 한 올 한 올 그려넣는 자연 눈썹을 선호하는 박 원장의 성향을 반영한 기술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원데이 클래스의 경우 기존에 배웠던 기술들을 재차 점검하거나, 보다 숙련된 노하우를 습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신청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박 원장은 “저희 아카데미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수강생들이 창업과 그 이후의 샵 운영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가장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달성해낼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 기술적인 전수 뿐 아니라, 고객을 응대하는 법, 고객의 얼굴형이나 비율에 맞춰 눈썹을 디자인하는 법, 창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요소들을 준비하는 방법과 창업 이후 초반에 빠르게 매출을 높이고 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법, 마케팅 전략이나 홍보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SNS의 활용법까지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한 가지 특징적인 부분은, 태크니끄의 교육은 단순히 졸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후에도 한 달에 한 번씩 진행되는 리마인드 수업을 통해 계속 이어진다는 점이다. 수업의 주제를 정하는 것에서도 박 원장의 독단이 아닌, 수업에 참여할 졸업생들의 의견을 취합해 결정하고 있으며, 이러한 보강수업은 정규과정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강화하고, 실전을 경험함으로써 높아진 이해도로 저마다의 실력을 한층 끌어올리는 기회가 되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차별화된 교육은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국에서 다니던 회사를 퇴직하고 창업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모색하려는 초보 창업자들에게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샵 운영이나 고객응대, 마케팅 등의 분야에 대해 전혀 몰랐던 이들도 교육을 거쳐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박 원장은 (사)K뷰티전문가연합회 회장 취임에 따른 기대감도 드러냈다. 개인의 영예로서가 아닌, 수강생들에게 돌아갈 여러 베네핏이 그들의 성장에 좋은 밑거름이 되리란 기대다. 태크니끄는 K뷰티전문가연합회의 인정교육기관으로서 강사자격증과 협력기관 수료증을 발급할 권한을 부여받았으며, 각 대학교 및 유명 아카데미와의 MOU를 통한 교수, 강사 추천 및 구인·구직의 기회도 부여받았다. 태크니끄와 함께하는 이들은 이러한 지원에 힘입어 더욱 빠른 성장폭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박현태 원장은 그러한 꿈을 지지하는 서포터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오는 2022년, 반영구 부문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메디컬 에스테틱’으로의 진출에 도전하고, 훗날 상장회사로서의 도약도 꿈꾸고 있다는 박현태 대표원장. 그의 아름다운 도전이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