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내일의 꿈을 키워주는 IT전문교육기관
4차 산업혁명시대, 내일의 꿈을 키워주는 IT전문교육기관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12.1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W아카데미 정한길 대표
DW아카데미 정한길 대표

기술리더 상위 10% 양성 목표로 전문성 갖춘 글로벌리더 양성
지금 우리는 로봇, 인공지능 AI를 통한 실재, 가상이 통합되어 사물을 자동적이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의 구축을 기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이 IT와 관련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IT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레 IT산업의 중요성이 부각 되고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이뤄지고 있다.
고용노동부지정 국가기간전략훈련직종 우수교육기관인 DW아카데미학원은 89년, 대전대우컴퓨터학원으로 시작하여 대우정보처리학원과 대우직업전문학교, 대우정보처리회계학원으로 30년 넘게 운영되었으며 마침내 2021년 1월부터 ‘DW아카데미학원’이란 명칭으로 브랜딩하여 새롭게 거듭났다. 약 30년 동안 IT전문교육기관으로 성장 해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겸손, 사랑, 우정을 바탕으로 전문성까지 갖춘 글로벌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DW아카데미는 전인적인 교육을 통해 21C 열린교육과 첨단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육성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6년부터 2023년까지 중장기 발전 계획인 ‘DW비전 3510’이라는 발전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고 본원이 꿈꾸고 있는 교육환경 재창조 사업을 강력히 추진 실천하고 있다.
DW아카데미 정한길 대표는 “세계에서 인구수가 제일 많은 나라는 아니지만 훌륭한 인재가 제일 많은 나라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라며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전문교육이라는 비전과 함께 살아 있는 기술교육을 통해 인격과 기술을 겸비한 대한민국을 이끌 기술리더 상위 10% 양성이라는 목표 달성으로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DW아카데미는 IT전문교육기관으로 디자인, 프로그래밍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시각디자인, 웹디자인, 앱디자인,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인테리어, 게임그래픽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교육과 웹개발, 어플리케이션개발, IoT,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제어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교육을 하고 있다. 
DW아카데미는 디자인/프로그래밍 IT전문교육기관으로서 최고의 전문교육을 시킬 수 있게끔 최고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프로그래밍 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해 AI교육, AI메이커스페이스, AI창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프로그래밍 고도화 교육 및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질 좋은 프로그래밍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 모집부터 교육, 취업까지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책임
최근 전문성 높은 IT교육의 필요성이 부각 되면서 교육기관에서도 차별화된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비롯해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에 DW아카데미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최적의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국비지원 교육사업 및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시행하고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강사진이 NCS기반 실무중심 훈련으로 직무 능력 향상에 기여, 최신 트렌드를 접목시켜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특히 수강생 전원 취업을 목표로 1:1 컨설팅을 진행, 교육팀, 취업팀, 홍보팀을 구성 역할에 따라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교육팀은 학생들 모집부터 교육, 취업까지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다. 
취업팀은 학생모집시 과정선택을 위해 진로상담부터 시작하여 취업을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산학연협력, 모의면접, 취업 후 이직컨설팅, 업체정보 파악 등을 지원한다. 특히 취업팀은 교육 중에도 협력하여 지원하고 과정을 마치고 취업시즌에 더 좋은 취업처로 취업을 할 수 있게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모의면접, 취업처 정보제공, 동행면접, MOU 체결 기관으로 취업연계 등을 지원한다. 
홍보팀은 재학생 인터뷰, 취업생 인터뷰, 온라인마케팅, 오프라인마케팅 등 우리 교육기관의 홍보를 총 책임진다. 이 외에 교육을 잘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협의체, 운영위원회가 있다.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살아있는 기술교육, 최후승기 극기교육, 겸손사랑 실천교육을 통해 전인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최고의 전문가로 거듭나게끔 지원한다. 
이 외에도 교육기관 차원에서 포트폴리오 제작 집중 지원,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하고 약 40년 동안의 교육 노하우를 집약하여 이 시대에 가장 필요로 하는 전문교육을 실천하여 대우받는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시간강사로 강의만 하는 시스템이 아닌 전인적인 교육을 위한 전임교수체제로 학생 모집부터 취업, 취업 후 사후관리까지 체계적인 3단계 관리 시스템도 DW아카데미만의 차별점이다. 
이렇게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과 시스템으로 지금까지 약 3천 명의 학생들을 취업시키며 40년 동안 지역사회에 기여한 결과 국무총리 표창 수상 1회,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3회, 고용노동부 평가 A등급 8회, 5년 인증(우수기관) 선정, 전국최우수훈련기관 선정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정한길 대표는 “우리 교육기관을 거쳐 간 몇 만 명의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훌륭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게 성과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취업과 진로의 문제 때문에 힘들어 하고 낙담해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밝은 빛이 되어 줄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이 될 것입니다”라고 피력했다. 

인성과 전문기술을 겸비한 인재양성의 산실
DW아카데미의 궁극적인 교육목표는 긍정의 변화, 성공의 디딤돌이 되는 계기로 만들어 주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교육생이 자기의 인생에 자아를 실현하고, 전문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고자 함에 있다. 
정한길 대표는 “우리 교육기관을 거쳐간 학생들이 인생이 행복해 질 수 있게끔 전인적인 교육으로 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최고의 전문교육을 지원하여 최고의 전문가로 대우받을 수 있게끔 지원하는 데 주력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교육기관이 되었으면 한다는 정한길 대표는 “우리 모든 교육기관에 있는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지식만 가르치는 게 아닌 지혜까지 가르쳐 주고 인생의 선배로서 줄 수 있는 전인적인 교육을 하고자 합니다”라며 “인생에 있어서 힘들어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취업처 제공뿐만이 아니라 행복을 선물 해줄 수 있는 그런 교육을 해주는 교육기관이 될 것입니다”라고 피력했다. 
DW아카데미학원은 살아있는 기술교육의 현장으로 앞으로도 인정받고, 대우받고, 쓰임 받고, 사랑받을 수 있는 교육으로 인성과 전문기술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충실히 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