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환경과 최고의 교육, 성적 향상의 빠른 길을 안내하다
최고의 환경과 최고의 교육, 성적 향상의 빠른 길을 안내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12.15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인주의학원 황성필·윤대니 원장
일인주의학원 황성필·윤대니 원장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집중하는 교육 시스템으로 높은 성과 창출
대한민국 교육 생태계에서 ‘입시’는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12년에 걸친 학업의 성과를 검증받는 절차이자,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도약할 기회를 얻는 자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한 기회의 숫자는 어디까지나 한정적이기에 ‘경쟁’은 불가피하고, 같은 기간 동안 누가 얼마나 더 노력했는지, 얼마나 더 효율적인 방법을 택해 주어진 시간을 알차게 보내왔는지에 따라 그 결과는 달라질 수밖에 없다.
‘일인주의학원’은 그간 학생 중심의 교육, 학생 한 명 한 명의 학업 성취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추구해왔다. 우수한 강사진과 최고의 시설, 학생 개개인에 맞춘 1:1 학습 프로그램과 단계별로 높아지는 체계적인 커리큘럼, 학생들의 면학 태도나 마인드까지도 세심하게 관리함으로써 이끌어 낸 최적의 면학분위기를 바탕으로 학부모와 학생이 원하는 입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이들의 모토다. ‘일인주의학원’이라는 이름은 이들이 추구하는 이 같은 방향성을 잘 보여준다. 경쟁이 불가피한 사회에서 이를 애써 외면하기보다는, 학생들 개개인이 도달할 수 있는 목표의 최고치에 이를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그들 하나하나가 모두 최고의 일인이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부다.
당연하게도 일인주의학원은 아이들의 성적향상을 무엇보다 우선시한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 한 명 한 명에게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이 그들의 생각이다. 학원에서 영어를 강의하고 있는 윤대니 원장은 이에 대해 “학원의 존재 가치는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성적을 향상시켜주는 데에서 옵니다. 그런 면에서 저희 일인주의학원은 학생들이 편하게 다닐 수 있는 학원이면서도, 다소 거친 표현이지만 많이 괴롭히는 학원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한 명 한 명의 학습을 세세히 관찰하고, 공부를 잘 할 수 있도록 이끌어간다는 의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학업 마인드까지도 세심하게 관리,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도움 제공할 터
실제로 일인주의학원은 개원한지 불과 1년여의 기간 만에 놀라운 성과를 창출해내며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8등급의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며 3~4등급까지 성적을 향상시키기도 했으며, 현재 대전에 있는 2개 과학고 중 동신과학고 1학년 학생의 20% 이상, 그리고 전교 1, 2등을 하는 학생들이 일인주의학원에 다니고 있을 정도로 그 실력을 증명하고 있다. 수학을 강의하는 황성필 원장은 “공부를 잘하는 학생을 더 높이 끌어올리는 것 뿐 아니라, 잘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실력까지도 높여주는 것이 저희 학원의 강점입니다”라며,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법과 성적이 뒤쳐지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방법은 같을 수 없습니다. 이에 저희는 학생들의 실력에 따라 단계별로 나눠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상담하는 것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이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월 새롭게 오픈한 일인주의 독학재수학원은 재수학원으로 최상의 면학분위기를 조성, 학생들을 철저하게 지도하고 있다. 월별 개인에 맞는 스케줄 상담, 개인이 매일 매일 쓰는 일일계획표 점검, 매주 실시되는 듣기, 단어, 국어 기출문제 시험 등 모든 것들이 담담 멘토 선생님을 통해 확인·점검한다. 또한 재수학원인 만큼 학생들을 더 엄격하게 관리하는 한편 전자출입시스템으로 학생들의 출결관리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다양한 장학제도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성취의욕을 불러일으키는 데에도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자칫 흐려지기 쉬운 학업에 대한 열정과 의욕까지도 학원의 교육체계에 포함시킴으로써,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을 돕겠다는 것이 그들의 목표다. 이처럼 학생 한 명 한 명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일인주의학원. 이들의 행보가 앞으로 어떠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그 귀추를 주목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