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No.1‘THE EUN PILATES’ 완성도 높은 필라테스로 건강한 몸 만들기
포항 No.1‘THE EUN PILATES’ 완성도 높은 필라테스로 건강한 몸 만들기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1.11.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EUN PILATES 박세은 원장
THE EUN PILATES 박세은 원장

필라테스는 현대 해부학과 운동 과학을 바탕으로 고안된 재활목적의 운동이다. 무엇보다 잘못된 생활패턴으로 몸의 밸런스가 깨진 사람들이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도 필라테스는 현대인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THE EUN PILATES 는 필라테스를 통해 잘못된 생활패턴을 개선하고 체계적인 체형분석을 통해 개인에 맞는 맞춤형 필라테스로 잘못된 생활패턴을 개선하고 바른 몸을 만들 수 있도록 이끌고 있는 ‘THE EUN PILATES’ 박세은 원장을 만나 보았다.

소규모 인원으로 수준높은 맞춤형 체형교정 필라테스 포항 최고 인기 프로그램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급격하게 살이 찌고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전체적인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허리는 물론, 목과 어깨 등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에 필라테스가 주목받고 있다.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 몸을 유연하고 균형 있게 가꿔주고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준다. 또한 신체의 다양한 근육을 강화시키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운동법으로 알려졌다.
필라테스는 통증을 완화하고 빠른 재활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에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필요하다. 이 운동은 파워하우스(powerhouse)라 불리는 복부, 허리, 엉덩이 등의 중심 근육에 집중하면서 깊은 호흡으로 모든 움직임을 수행한다.
또한 느린 혈액 순환을 원활히 움직이도록 해 근육이나 정신활동으로 축적된 혈관의 피로물질들을 없애주고 뇌는 맑게 의지의 힘은 강하게 해주며 호흡을 통해 심장의 긴장을 줄이고 폐를 발달시킬 수도 있다.
THE EUN PILATES 박세은 원장은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전반적인 몸의 밸런스를 맞추며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틀어진 체형이나 과도한 업무나 스트레스로 인한 통증 완화도 가능하다. 신체에 생길 수 있는 불균형을 잡아주고 근이완과 수축을 통해 유연성도 높여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운동은 좋고 나쁨이 없다. 소규모 맞춤형 레슨을 하는 이유는 그룹과는 다름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일상적인 생활을 하면서 체형의 변화도 다 다르게 되고, 근력도 다 다르기에 그 한사람에게 맞춰 진행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 변화도 더 빠르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처럼 THE EUN PILATES는 체형 교정과 재활, 다이어트 등을 목적으로 올바른 해부학에 기초를 둔 필라테스를 전문적으로 교육, 운동하는 센터다. 강사자격증과정 수강 시 수강생의 스케줄에 맞춰 단기간 내에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 획득 및 수료증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다양한 강사의 수업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소그룹레슨과 직접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감사하게도 별다른 홍보 없이 체계적인 수업으로 입소문나면서 포항 No.1 필라테스 학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THE EUN PILATES 박세은 원장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모교 방문을 통한 필라테스 특강 등으로 필라테스를 전파하는 역할을 했다.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실무위주의 교육을 통한  취업반 교육과정도 운영 중이다. 또한 4년만에 출전한 머슬대회 3위 수상이라는 성적과 ‘THE EUN PILATES’ 1호점과 2호점의 성공에 힘입어 내년 1월 오픈예정인 영일대 3호점 목표로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덧붙여 필라테스복 브랜드 ‘벨르은’ 런칭까지 다양한 행보를 보이며 포항을 넘어 경북을 대표하는 필라테스 교육기관으로 그 명성을 더 높이이고 있다. 

‘THE EUN PILATES’, 제대로 된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는 건강한 시간
THE EUN PILATES의 수업은 정확한 신체 상태 측정과 세심한 상담 후 소그룹으로 진행되며, 단순히 동작을 따라 하는 수업에서 탈피해 체형별 동작 접근 방법과 적절한 도구 활용법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한다. 덕분에 필라테스가 처음인 사람부터 지도자를 꿈꾸는 사람까지 다양한 이들이 THE EUN PILATES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운동을 시작할 때 기계처럼 숫자만 세는 게 아니라 회원들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 회원들이 운동에 관심을 갖고 흥미를 잃지 않고 유지할 수 있게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여겨 꾸준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박 원장은 “필라테스는 체형교정과 다이어트, 디스크 통증완화 등 여러 부분에서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일반 레슨 외에 강사를 희망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아지고 있다”며 “전문 현직강사들의 티칭스킬 등을 안내하며 비전공자인 분들이 필라테스 산업에 뛰어들고자 할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전반적으로 재활과 체형 교정에 맞춤화돼 있기 때문에, 본 운동 전에는 전문 강사가 자세 분석을 개개인별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중인 포항 대표 필라테스 학원이다.
박세은 원장은 “작년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실내에서 소수로 진행할 수 있는 운동들에 대해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필라테스는 체형교정과 통증·재활, 근력 향상 등 다양한 목적으로 운동할 수 있어 문의를 주시곤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또한, 수강자의 재능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한 박세은 원장의 당찬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