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 동작을 통해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탄탄한 신체 만들기
스트레칭 동작을 통해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탄탄한 신체 만들기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1.10.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 키즈스트레칭 전문학원 고은정 원장
수성 키즈스트레칭 전문학원 고은정 원장

특화된 스트레칭 프로그램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길 수 있는 기회 되길”
성인의 키는 성장기에 결정된다. 요즘같이 실외활동이 부족하고 뛰어놀기 좋아하는 성장기 아이들은 꾸준히 스트레칭 운동을 하면 몸의 유연성과 탄력성이 증대된다. 또한 스트레칭을 하면서 성장혈을 자극시켜 키 성장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만큼 성장기 아이들에게 올바른 운동과 스트레칭은 중요하다는 의미다. 과거에는 부모에게 물려받은 유전적인 영향에 의해 최종 키가 결정된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다양한 과학 기술의 발달로 최근에는 생활패턴과 성장환경,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 식습관 등에 의해서 얼마든지 키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발육이 중요한 성장기 아이들에게 스트레칭은 신체 발달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몸을 통해 자유롭게 자기 자신을 표현하면서 감수성과 표현 능력까지도 기를 수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도가 높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수성 키즈스트레칭 전문학원’은 직접 개발한 스트레칭 프로그램으로 
키즈 스트레칭, 키즈 리듬체조, 성인 스트레칭 수업 등 개개인의 맞춤 운동법으로 체형과 체질에 맞게 몸 상태를 체크해주고 각자의 능력에 맞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은정 원장은 체육학을 전공하였으며 전 연령대 지도경험이 있으며 종목별 선수 지도 경험까지 접해본 스트레칭 분야의 전문가다.
또한 수성 키즈스트레칭전문학원은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체계적 커리큘럼에 프로그램으로 모든 신체 동작을 정확하게 가르치고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안에서 신체 균형을 잡아주고 있다.
고은정 원장은 “리듬체조와 스트레칭 배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움’이다. 배우는 일이 즐겁고 설레는 대신, 스트레스만 쌓이고 괴롭다면, 누구도 그 배움을 꾸준히 이어가긴 힘들기 때문이다. 그런 점에서 수성 스트레칭 전문학원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가꾸는 데에 가장 적합한 즐거운 운동이라 생각한다. 수강생을 지도하는 저 또한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전달해주고픈 설렘과 즐거움을 느끼며 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런 성과를 토대로 수성 키즈스트레칭 전문학원 고은정 원장은 ‘2021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스트레칭 교육’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은 월간인터뷰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수상자는 기자단과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진들의 엄격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아름다운 체형과 건강한 신체 만드는 ‘스트레칭’ 교육 열풍
코로나19로 ‘언택트(Untact)’가 일상이 된 현재. 스마트폰·PC사용이 급증하면서 체형 불균형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고은정 원장은 “건강하고 바른 체형을 위해서는 평소 스트레칭을 생활화하고 허리를 곧게 펴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다”며 “아이의 체형 불균형이 의심된다면 현 상태를 점검해보고, 성장을 방해하는 원인을 정확히 찾아 틀어진 근골격계를 바로잡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 정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체 능력 향상, 빠른 회복, 스트레스 해소, 통증 완화 등을 경험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고은정 원장은 “다양한 과학 기술의 발달로 최근에는 생활패턴과 성장환경,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얼마든지 키 성장을 촉진시킬수 있다.”라며 앞으로 서울, 경기, 인천 지점개원을 시작으로 전국이 열광하는 스트레칭 교육프로그램으로 대중화 보급화에 앞장서겠다.“ 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