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발효·초미립자 유산균과 종합건강음료로 앞서가는 내 몸 건강
이중발효·초미립자 유산균과 종합건강음료로 앞서가는 내 몸 건강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1.09.1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자상품 칼본킹과 메가포스트바이오틱스, 마시너지의 저력 기대하시길”
라이프케어(주) 최병석 대표
라이프케어(주) 최병석 대표

포스트 코로나로 사람들은 예방 차원의 건강관리와 면역력증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수입으로 2007년 법인을 설립하고 2011년 자체브랜드를 생산하기 시작한 라이프케어(주)는 흡수율과 섭취효과 모두 우수한 산호칼슘제품인 칼본킹에 이어, 다양한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2021년 현재 라이프케어(주)는 신사업 분야에서 현상유지 상태로 코로나 이후 해외진출을 준비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4세대 고품격 유산균”을 표방하는 메가포스트바이오틱스와 타먹는 종합건강음료 마시너지를 출시해 프리미엄 서플먼트 분야에서 한류의 저력을 입증하고자 노력한다. 국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제품을 기부하며 온라인 시장 경쟁력 상승에 몰두하는 라이프케어(주) 최병석 대표의 근황과 주력제품군 소개를 들어 본다. 

프리바이오틱스의 미래, 면역력 지켜주는 메가포스트바이오틱스
장내 유산균의 증식속도를 높이는 유산균의 영양제,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내 생체환경개선과 감염방어, 염증성 질환 개선과 면역력 상승, 발암 억제에 도움을 준다. 라이프케어(주)의 4세대 고품격 유산균인 메가포스트바이오틱스는 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개조한 분말타입 제품이다. 라이프케어(주)의 최병석 대표는 국내 정상급 면역연구소의 검증을 받은 2g당 1천 5백억 마리의 유산균을 투입한 모유유산균 제품이자, 효과가 우수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RE(모유유래유산균) 1.5%,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MB01(김치유래유산균) 1%, 김치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3%를 함유하고 있다고 전한다. 특히 이 제품은 ‘이중발효 열처리 모유유산균’으로서, 2차발효대사산물의 나노화 처리 덕분에 소장 내 흡수율이 강화되어 있다. 최 대표는 일반유산균의 생균을 1차 배양 후 2차 곡물발효과정에서 김치유산균이 만든 2차대사 산물을 가열살균, 나노화시켜 소장의 파이엘판을 쉽게 통과하는 1㎛ 이하의 ‘초미립자 열처리김치유산균’이 NK세포와 T세포 증가로 장내환경개선과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점을 주목해 달라고 전한다. 이는 단순한 장 건강이 아니라 근본적인 면역체계에도 유익하기 때문이다. 또한 전통 김장김치에서 추출 분리한 식물성 유산균은 아미노산의 일종이자 신경안정, 성장발육촉진, 치매와 고혈압 예방 효과가 있는 GABA 생성능력이 입증되었는데, 이 좋은 성분들을 안정되게 담은 라이프케어(주)의 제품은 국제 미생물학회와 미국 <헬스>지가 인증한 세계 5대 건강식품인 김치유산균의 효과를 그대로 볼 수 있는 차세대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이기도 하다.

하루 한 포 물에 타먹는 영양 가득 마시는 에너지, 마시너지
최 대표는 현재 방판을 중심으로, 라이프케어(주) 제품들의 인터넷판매율이 점점 높아져 2채널로 주문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이 높다고 전한다. 구성도 원료도 우수하다고 인정받는 틈새시장 프리미엄 제품이 된 데에는, 프리바이오틱스의 경우도 기존 제품과 달리 단순히 배변활동을 돕는다거나 영양보충(서플먼트)보다는 비만억제 및 면역체계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어필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 대표는 물에 타먹는 새로운 전해질 음료의 유행에 따라, WHO 권장 하루 2L 물 섭취가 일반 생수로는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평상시나 운동 후에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마시너지를 출시했다고 한다. 마시너지는 무수결정포도당, 면역체계와 간의 피로회복 및 해독작용에 좋은 실크알부민, 알레르기가 적은 피쉬콜라겐, 담즙산과 결합해 소화작용을 도우며 장기의 성분이기도 한 타우린, 보습성분인 히알루론산, 탄성단백질섬유인 엘라스틴펩타이드, 젖산의 축적과 신장결석을 예방하는 구연산, 신체기능에 필수적인 각종 비타민A, B1·2·6, C, D3, E등을 함유하고 있다. 경쟁사들이 전해질과 비타민, 무기질 위주인 것과 달리, 최 대표는 천연농축과즙 및 분말을 넣어 청량음료처럼 맛있으면서 위생적이고 우수한 원료로 된 ‘마시는 에너지드링크’ 시장을 개척하고자 제품을 만들었다고 한다. 1일 권장량이 한 포에 들어 있어 물 500ml에 넣어 휴대하면서 마시면 이상적이며,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실온이나 냉수를 권장하고 혈당조절이 필요한 이들만 절반으로 나누어 섭취하면 된다. 

프리미엄 산호칼슘 칼본킹, 중국 진출해 대표 효자상품 입증
최 대표는 세계유일의 인공관절 및 식용 원료이자 무기질과 미네랄도 함께 흡수되는 원리로 특허 받은 자연분해 방식의 인체섭취가능 천연산호칼슘, 칼본킹의 반응도 여전히 뜨겁다고 한다. 청정지역 세부의 고순도 산호칼슘으로서 보건복지부의 NET인증을 받았으며 오키나와, 카리브해산 제품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칼슘 62%를 함유한 칼슘제의 왕, 칼본킹은 칼슘부족질환 147개를 방지하는 콘셉트의 건강식품 엔씨씨147에 이어 라이프케어(주)의 효자 상품이다. 최 대표는 칼본킹이 골세포 형성과 골밀도 증가라는 임상결과를 입증 받은 이래, 소화흡수까지 잘 되어 수술 후 섭취용으로 인기가 높으며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효과 덕분에 위생허가가 필요한 중국 시장을 통과해 수출을 성사시켰다고 전한다. 또한 동남아에서 주목받는 영양제한류를 이어가고자, 코로나 이후로 시장진출을 꾸준히 대비 중이라는 최 대표는 “한국의 건강식품들 중에서도 프리미엄, 우수한 성분이라는 인식을 유지하고자 상지대 한의학과 교수진과 협업하였고, 약리성분에서도 늘 연구용역과 학술적인 R&D를 하고 있어서 기술은 자신 있다. 그리고 환절기에는 기관지에 좋은 장생도라지, 인삼 제품을 찾는 분도 꽤 되신다”고 덧붙인다. 더욱이 영양제 주요 소비층인 어르신들이 많이 찾으시기에 제품의 사용빈도와 인지도도 높아졌다는 최 대표는, 요즘 신상 개발만 보고 달려온 일정에 조금 숨고르기를 하는 중이다. 그는 남양주시, 성공회, 장애인단체인 원주마가렛 등에 칼본킹과 프리바이오틱스 제품들을 기부하고, 원주시청과도 추가로 기부일정을 조율하는 중이라고 한다. 최 대표의 정직하고 바른 경영이념과 함께, 앞으로도 라이프케어(주)의 제품들로 우리 사회가 더 건강해지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