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아티스트의 시작, 최고의 뷰티 아티스트들과 함께 CL에서 시작하라
뷰티아티스트의 시작, 최고의 뷰티 아티스트들과 함께 CL에서 시작하라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06.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L미용학원 김은미 대표(메이크업 아티스트)
CL미용학원 김은미 대표(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K-POP만큼이나 세계에서 인정받고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K-뷰티다. 이제 한국 뷰티산업의 더 큰 발전을 위해 미용분야 전문인력 양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다. 순천 C.L미용학원(김은미 대표)은 메이크업, 헤어, 네일아트, 에스테틱 등 다양한 미용 분야의 전문 인력들을 양성하고 있는 토탈 미용전문학원이다. 
지난 2013년 대형 프렌차이즈학원의 분점으로 시작해 지난해 7월 CL컴퍼니 설립, 순천캠퍼스, 여수캠퍼스, 해남캠퍼스를 함께 오픈하며 CL미용학원은 본격적으로 뷰티 전문 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 
C.L미용학원의 김은미 대표는 “학생들에게 세미나 개최 등의 좀 더 넓은 교육적 혜택을 돌려주고 싶어서 CL미용학원을 개원했습니다다”라며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현재 CL미용학원 순천점의 학생 수는 250~300여 명의 학생들을 교육하며 괄목할 만한 교육적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현재 2층,3층 200평 규모의 순천캠퍼스를 1층까지 확장하여 전 층을 미용 건물로 확장운영 할 계획을 밝혔다.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최고의 뷰티 아티스트의 생생한 실전 교육 실시
CL미용학원의 가장 주목할 만한 강점은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포진해 있다는 점이다. 1:1프로모션 진행, 세계대회 출전기회, 뷰티대학 진학대비반, 취업과 창업을 위한 현장 실무교육, 강사, 교수가 되기 위한 교육자, 유학 등 교육프로그램 시스템도입으로 꿈과 미래를 열어준다. 해외 취업 희망자에 대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뷰티서비스 전문인력의 고급화와 취업지원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특히 현직에 있는 뷰티아티스트들의 모든 노하우를 교육생들에게 아낌없이 교육한다. 뷰티아티스트들의 생생한 실전을 바탕으로 1:1 강의형태, 현장실습을 통해 뷰티전문가로서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를 위해 영화, 드라마, 광고, 뮤직비디오, CF, 패션쇼, 연극, 뮤지컬, 월드 미스유니버시티 등 현상실습을 통해 아티스트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 결과 지난 전라남도 미용대회(지방경기기능대회)에서 1,2등을 모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 외에도 아시안페스티벌 등지에 출전해 상들을 많이 수상했다. 
김은미 대표는 “CL은 담임제 형식으로 각자 개인의 멘토 선생님을 두고 학생들을 입학과 동시에 취업과 진학, 창업까지 모든 것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개인 트레이너가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됩니다”고 설명했다.
CL미용학원의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으로 최다 수상을 비롯해 지역에서 가장 높은 대학 진학률을 자랑한다.  
CL미용학원은 미용산업의 발전에 발맞춰 반영구 산업에도 관심이 높다. 그래서 올해 반영구 활성에 주력할 계획이라는 김은미 대표는 “동남아 등지에서 우리가 실습이나 수업 등을 제공하며 한국의 반영구 산업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라고 바람을 밝혔다. 
앞으로도 반영구외에도 왁싱, 제모, 속눈썹 연장 등 전망되는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주력하겠다는 김은미 대표. 한국의 미용산업의 발전 도모를 하고 있는 그녀에게 교육철학에 대해 묻자, “학생들을 진심으로 대하고 학생들이 우리 학원에서 제대로 배워서 활용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고 말한다. 
학생들을 많이 생각하는 학원, 선생님들이 최선을 다하는 학원 ‘CL미용학원’의 장기적인 목표는 전남 순천에서 시작 했지만 전국 각 지역으로 CL미용학원이 진출하는 것이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꿈을 함께 키워줄 수 있는 학원이 되겠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학원 설립 때부터 계획했던 한 달에 한두 번 세미나 개최 등도 하루 빨리 이룰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도 내비쳤다. 
1년 채 되지 않은 CL미용학원의 지금까지의 교육적 성과를 미루어 볼 때 2년, 3년, 더 훗날 국내를 NO.1 토탈 미용학원으로서의 도약도 기대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