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학년별 입시에 맞춘 최적의 교육을 하다
초‧중‧고 학년별 입시에 맞춘 최적의 교육을 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06.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즈수학전영어문학원 안정석 원장/박승주 부원장
위즈수학전영어문학원 안정석 원장/박승주 부원장

교과과정 중심으로 한 입시전문 학원
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이라면 아이들의 공부를 어떻게 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들을 한두 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확실한 건 아이들이 공부하는 방법은 확실히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위즈수학영어전문학원 안정석 원장은 “우리나라 교육과정은 나쁘지 않습니다”라며 “요즈음 너무 많은 창의수학, 놀이수학, 사고력수학과 여러 가지의 커리큘럼 때문에 오히려 학부모님들 사이에 혼란이 오고 선택하기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교과중심으로 한 교육이 중요합니다”라고 말한다. 
위즈수학영어전문학원은 초등부터 중‧고등까지 영어, 수학 입시전문으로 하고 있는 보습학원이다. 사교육 1번지라 할 수 있는 강남과 대치동 출신의 강사들이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춰 수업을 진행한다. 또 강남 대치동 대입 컨설팅 전임강사를 했었던 안 원장은 학생들의 인강관리, 학습관리, 야자플래너, 학습플래너 등과 입시컨설팅도 전문으로 한다. 
위즈수학영어전문학원의 교육프로그램은 교과연계 교육을 중심으로 한다. 교과수학을 기본으로 하되 초등 저학년부터 사고력을 키워주고 문제를 접근하는 방식과 이해하는 방식을 키워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매쓰라는 천재교육 교재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중교재를 접목시켜 아이들이 사고력을 재미+사고력에 대한 이해와 교과수학의 실력을 키우는데 집중하고 있다. 
영어는 듣기, 쓰기 문법, 단어, 라이팅 등 5가지의 영역을 가지고 가장 우리나라 입시에서 요구하는 능력들을 가르친다. 특히 중‧고등부의 경우 교과 내신 학교별 시험 대비를 비롯해 모의고사 준비, 대입수능특강 연계, 내신관리 등을 중심으로 지도한다. 
안 원장은 “교육도 트렌드가 있다 보니 예전 4~5년 전에는 저희 같은 보습학원을 조금 꺼려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트렌드만 따라가기 보다는 우리나라 교육 현실에 맞춰 교육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교과중심의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한다.
중‧고등학교는 싱가폴에서, 대학은 영국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한국에 돌아 온 안 원장이 가장 크게 느꼈던 건 우리나라에서 성공하려면 우리나라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바를 성실하게 이행해야 한다고 판다해서다. 그러기 위해선 입시에 맞춘 교육도 필요하다는 게 안 원장의 생각이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인 입시만을 바라보지는 않는다. 해답이 중심이 되는 교육이 아닌 과정이 중심이 되는 교육을 지향한다.

아이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최종 목표
2020년 1월 15일 학원 문을 열고 코로나19가 대유행이 되면서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1년 여 만에 학생 수가 160여 명 정도로 위즈수학영어전문학원의 교육 프로그램은 인정받았다. 
안 원장은 “사교육이 무조건 좋다는 건 아니지만 아이들의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사교육의 갈증이 있었을 때 해소해주어야 하는 사교육 현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등부의 경우 이런 것들이 부족했고, 그래서 이 곳 나주에 왔을 때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라며 “아이들 입장에서는 실력 있고 제일 좋은 교육을 하는 게 우선이고, 개인적으로는 지방의 교육의 수준을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바람도 내비쳤다.  
지역의 아이들도 수도권에 있는 아이들만큼 좋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안 원장은 이를 위해 실력 있는 강사들이 와서 교육을 해주었으면 한다는 바람도 내비쳤다. 특히 아이들이 목적의식을 가지고 공부할 수 있도록 공교육과 사교육 등 모든 교육기관이 다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는 안 원장. 그가 바라는 목표는 그저 아이들이 우리나라 좋은 교육을 받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 대한민국 교육과정에 맞춰 충실이 교육하고 입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전남 나주에서 교육의 1번지 대치동만한 수준의 교육을 시켜서 아이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최종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위즈수학영어전문학원의 앞으로의  행보가 그래서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