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에너지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다
무한의 에너지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05.1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선앤윈드에너지 이재욱 대표
(주)선앤윈드에너지 이재욱 대표

전 세계 재생에너지 주목…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에너지원 개발 절실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에너지 확대를 위한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래 에너지원으로 ‘재생에너지’에 주목하고 있다. 미국은 바이든 행정부의 탄소 중립 목표에 따라 풍력,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프랑스는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확대해 전원믹스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중국은 경제성장에 따른 전력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탄소배출 억제를 위해 비화석에너지(재생에너지 및 원자력) 비중을 늘려나가고 있다. 우리정부도 ‘제5차 신재생에너지 기본계획(2020~2034) 발표’, 재생에너지가 주력 에너지원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그간 보급위주의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넘어 전통전원 수준의 계통기여 및 시장제도 등도 체계적으로 준비한다. 
친환경 재생에너지 기업 (주)선앤윈드에너지(이재욱 대표)는 태양에너지, 풍력에너지, 수력에너지 등을 이용한 하이브리드 가로등 및 발전기를 생산하는 업체로 햇빛, 바람, 물 등의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에너지원을 개발하고 있다. 

빛을 전하는 기업,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 개발
(주)선앤윈드에너지는 가정용, 상업용, 공공용 하이브리드 발전기를 필두로 ESS연계발전 사업과 ICT를 기반으로 스마트그리드 연계, IOT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능형 모델을 만들어 한전선로가 만들어지기 힘든 모든 곳에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주)선앤윈드에너지가 개발한 제품들은 하이브리드 가로등, 복합발전가로등, 독립형 하이브리드 전력시스템, 혼합형 한전 계통 연계형 하이브리드 전력시스템, 하이브리드 발전소, 코어리스 타입의 소형발전기들이다. 
하이브리드 가로등(특허 제10-1776573호)은 태양광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하는 친환경 가로등으로 기존 가로등대비 50~70%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다. 풍속 45m/s 풍하중을 고려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배터리 과충전, 과방전 제어로 수명을 연장했다. 또한 HESPS 충전방식으로 충전효율을 극대화했다. 
특히 독자 개발한 풍력발전기는 원통형 수직축 알루미늄 풍력발전기로 바람의 방향에 관계없이 전력생산이 가능하다. 자기장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알루미늄의 재질을 사용했으며 ‘하드아노 다이징’ 공법을 적용했다. 
하드아노 다이징 공법이란 알루미늄 금속이 표면상에 전기회학적 전해방법을 이용하여 산화 알루미나의 산화물층을 형성시키는 것으로 하드아노 다이징 처리가 이루어짐에 따라 알루미늄 표면의 경도, 내식성, 내마모성, 전기적 절연성, 정전기 방지, 자기장 손실방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이다. 
이재욱 대표는 “하드아노 다이징 공법으로 소재의 경량화로 미세한 바람(m/s)에 구동되며 발전효율이 향상된 제품이며, 회전체의 회전시 발생되는 소음과 진동을 최소해 했습니다”고 설명했다. 
독립형 하이브리드 전력시스템(특허 제10-1776573호)은 태양광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한다. 배터리에 저장된 전력을 인버터를 통해 소형 전기기구(소형 선풍기, 소형TV, 소형 냉장고, 소형 전기포터)를 사용 가능한 전력시스템으로 건물의 지붕이나 옥상 등에 설치되며 인·허가 등의 규제에 자유로울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각각의 운영 특성을 적절히 사용하여 단일 전력원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혼합형 하이브리드 전력시스템(특허 제10-1776573호)은 현재 가정용 태양광 계통연계형의 단점을 보완하고 독립형으로 사용함으로써 자체 전력 확보가 용이하며 잉여 전력을 판매하는 방식의 가정용 ESS 시스템이다. 태양광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한다. 자체적으로 생산된 전력을 사용함으로써 정전 및 누진세 등의 불안 요소에 자유로울 수 있다. 
이재욱 대표는 가정용, 공장용, 관공서, 이파트, 지붕위 옥상에 “혼합형 하이브리드 전력시스템은 전력의 자체 생산 및 사용, 전력 판매의 기대효과 증가와 국가 전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한다. 
복합 발전 가로등(특허 제20-0483396호)은 태양광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하며, 가로등과 등대의 역할을 동시에 사용하는 친환경 복합 가로등(특허 제10-2219567호)이다.
하이브리드 발전소는 태양광에너지, 풍력에너지, 결로현상을 이용한 물 생산 시스템, 파이프 수력 발전 에너지, 파이프 에어 발전 에너지를 동시에 사용하는 전력시스템으로 강의 녹조와 홍수 조절도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 발전소는 강이나 바닷가나 저수지에 건설할 수 있다.

지구 환경을 함께 지켜나가는 기업 
지구 온난화로 인한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태양의 햇빛이 대지나 나무나 강물과 바다물에 흡수되어 자연적으로 대기권의 온도가 순환되어야 하지만 지금은 도시의 아스팔트와 집과 공공건물과 공장들이 태양의 열을 흡수하지 못하고 오히려 복사열이 발생하고 태양광 패널의 온도상승과 공기오염 물질로 인한 대기권의 온도가 상승을 가중화시키는 것이 현실이다.
프로젝트 개발자이자 발명가이기도 한 이재욱 대표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과 당연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라며 “(주)선앤윈드에너지는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에너지원의 개발 필요성과 의무감을 갖고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그러면서 이재욱 대표는 “지구의 환경을 위해, 인류의 평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라며 “태양광, 풍력, 수력은 천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에너지 자원입니다. 이런 자원을 이용해 미래의 지구 환경을 함께 지켜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무한의 에너지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는 (주)선앤윈드에너지. 상호명에서처럼 태양과 바람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어떠한 다양한 제품 개발을 해나갈지, 지구 환경을 위해 앞장서는 (주)선앤윈드에너지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