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학의 권위자, 국내 최고의 작명·개명·사주 名家, 평생의 운을 틔우다
작명학의 권위자, 국내 최고의 작명·개명·사주 名家, 평생의 운을 틔우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1.05.1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명의 명인 대간작명소 이욱재 원장
작명의 명인 대간작명소 이욱재 원장

‘이름’이란 우리가 평생을 입어야 하는 하나의 옷과도 같다. 때문에 좋지 못한 이름을 가진 사람은 몸에 안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불편하고, 좋은 이름을 가진 사람은 편안한 내 옷을 입은 듯 좋은 운의 기운을 누릴 수 있다. 부모가 갓 태어난 아이에게 좋은 이름을 지어주기 위해 고심하는 것이나, 삶에 고충이 따르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아 개명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도 다 이러한 이유에서다. 그 중에서도 국내 최고의 작명가이자 대한민국 성명학의 최고 권위자라 평가받는 작명가 ‘대간작명소’ 이욱재 원장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 작명학의 최고 권위자, 독보적 명성과 실력으로 인정받아
2021년 신축년(辛丑年)을 맞이한 지도 어느덧 5개월여가 지나고 있다. 여느 때 같으면 생동하는 봄의 한복판에서 저마다 분주하게 자신들의 할 일에 몰두해야 할 시기이건만, 대다수 사람들의 관심과 걱정은 온통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어두운 현실과 미래에 쏠려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 학생들의 학업과 입시, 청년들의 취업이나 이직은 물론, 승진, 창업, 부모들의 자녀 육아에도 먹구름이 끼어있기 때문이다. 이런 때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앞으로 다가올 변화와 기회에 맞춰 나 자신을 준비시키는 일이며, 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사주(선천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운의 흐름을 좋게 바꿀 수 있는 후천운인 좋은 ‘이름’을 갖는 것이다.
‘복신작명’으로 전국 철학관 최초로 특허를 출원하며 국내 작명학의 최고권위자 반열에 오른 대간작명소 이욱재 원장은 이미 여러 언론 매체와 방송, 작명소를 다녀간 이들의 후기를 통해 작명의 명인, 복신작명의 명가로 이름을 알려왔다. 특히, 명리학 연구 39년의 시간과 노력이 밑거름이 되어 탄생한 ‘복신작명’은 주변에서 많이 불러줄수록 귀해지고 개운이 되는 것으로 유명세를 타며 작명소가 위치한 안양은 물론, 인근의 범계, 군포, 산본, 의왕, 과천, 시흥, 광명, 성남, 천안, 평택, 아산, 인천, 수원, 부천, 부평, 일산, 고양, 구리 등 전국에서 수많은 방문객들이 그를 찾아오도록 만들고 있다. 이에 그는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작명·철학부문 최우수상’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자랑스런 한국인 작명·철학부문 대상’, ‘대한민국 신지식인 작명·철학부문 선정’, ‘대한민국 고객만족 작명·철학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욱재 원장은 남녀노소 모든 택일·작명·개명·사주 분야에 독보적인 실력을 보여준다. 그는 불용문자가 항렬에 들어가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성명학과 작명의 원리를 통해, 사주팔자 분석과 발음, 부족한 기운을 보강하는 오복의 균형에 맞추어 개운하는 이름을 지어주고 있으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이전에는 놀기 좋아하고 드센 팔자로 여겨졌던 것이라도 요즘에는 기운상승과 유명세를 의미하는 팔자로 해석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그에 맞는 이름을 지어준다. 또한, 한번 결정하면 절대 바꿀 수 없는 택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결혼과 출산 등 중요한 일정을 정하는 데에도 아낌없는 조언을 제공, 대간작명소가 ‘결혼택일잘하는곳’, ‘출산택일잘하는곳’, ‘작명잘하는곳’, ‘개명잘하는곳’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밑거름이 되기도 했다.

이해하기 쉽고 친근한 상담, 복잡한 삶에 명쾌한 해법을 제시
한편, 이욱재 원장은 일반인들에게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명허가신청과 구비서류접수 법무대행을 하고 있으며, 택일·작명·개명·사주 전 분야에서 일찍이 비대면 전화 상담을 시작하기도 했다. 이는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도록 온라인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기도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상담에 많은 이들이 거부감을 느끼게 될 상황을 진즉에 내다본 이 원장의 혜안이기도 했다. 더욱이 이러한 조치는 코로나 판데믹으로 급격히 늘어난 유학 리턴과 줄어든 일자리에 대한 고민으로 머리를 싸매고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과 청년 세대에게 명쾌한 해답을 상시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던 토대가 되었으며, 이에 분당, 용인, 강남, 송파, 서초, 강동 등 학구열이 높은 지역과 화성, 여주, 이천, 오산 등에서도 고객들이 저마다 자녀교육과 노후준비 등의 이유로 대간작명소를 찾아오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이 원장은 전통과 현대를 융통성 있게 조화시키는 상담과 함께, 비단 개인의 일만은 아니라 할 수 있는 작명·개명의 문제를 조금 더 수월히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가족 상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저는 접수된 사주를 쉽고 재미있게 분석하고, 상담내용을 가족, 지인들과 함께 듣고 소통하는 친근한 상담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한자나 사주지식을 잘 몰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하며, 부드러운 대화법으로 가족처럼, 친구처럼 편안하게 작명과 택일, 개명과 사주를 풀어 드리고자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여느 작명소들과는 차별화되는 이러한 마음가짐과 자세가 있기에 그를 찾아온 고객들 가운데는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꾸준히 상담을 이어가고 있는 이들도 많다. 실제로 결혼 및 출산과 신생아 작명으로 처음 인연을 맺은 뒤 진로·진학이나 대학 입시, 유학, 취업에 대한 고민 해결을 위해 최근 다시 이욱재 원장을 찾아오는 고객들도 드물지 않다고 한다.
이 원장은 “부족한 사주로 태어났더라도 개명을 통해 재물복이나 인복 등 대운을 부르는 오복의 균형을 만드는 것이 특수복신작명의 장점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좋은 이름은 몸에 잘 맞는 옷을 걸치는 것처럼 앞으로의 인생에 여러 행운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좋은 사주를 갖고 태어나거나, 좋은 궁합을 가진 남녀가 만나는 것도 좋겠지만, 사주와 조화시킬 수 있는 후천적인 작명·개명을 통해 원인불명의 불운을 누르고, 진학, 취업, 이사, 창업 등에서 좋은 운을 트이도록 하는 것도 무척이나 중요한 일입니다”라고 전했다.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오늘날, 품격 있는 좋은 이름을 통해 인생의 운을 틔어나가고픈 사람들에게 대간작명소 이욱재 원장의 솔루션이 그 무엇보다 값진 선택으로 다가올 수 있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