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으로 아이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학교
성경으로 아이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학교
  • 손인성
  • 승인 2021.05.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근원쉐마국제학교
물근원쉐마국제학교

 

국내 교육의 현 시점은 어떠할까, 과거 공교육에만 의존하던 시절은 이미 지나가 버린지 오래다. 
하늘같던 스승에서 현재는 그저 이름만 알고 있는, 대학을 가기위해 공부를 가르쳐 주는 사람쯤으로 생각하고 있진 않을까. 소통의 부재와 함께, 이미 사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학교에 가서 배우는 그야말로 주객이 전도 되어버린 상황마저 연출되고 있다. 
이와 같은 기현상이 드라마 등으로도 방영되며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끌기도 하는 반면,  
많은 교육 방법이 있겠지만 성경을 중심으로 하여 교육을 실천하는 학교는 드물 것이다. 
수업의 5~60%를 성경 및 성경과 관련된 언어와 다양한 학습과 활동으로 가르치고 있는 ‘물근원쉐마국제학교’의 배안섭 이사장을 만나 자세한 얘기를 나눠 보았다.

하나님의 모습을 닮은 아이들을 양성한다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물근원쉐마국제학교의 배안섭 이사장을 만나 학교 소개를 들어보았다. 
배안섭 이사장은 “물근원쉐마국제학교에는 유치, 초등 중등과정이 있습니다. 저희 학교의 교육철학은 첫째로, 모든 교육의 토대인 성경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입니다. 둘째로는 모든 인간관계의 근본인 ‘효교육’을 가정과 학교에서 함께 가르치는 것입니다. 셋째로는 모든 리더십의 모델인 예수님을 본받도록 하는 것입니다. 성경을 교육의 기준으로 삼는 학교들은 많이 있지만, 성경을 물근원쉐마국제학교만큼 철저하게 가르치고 배우며 익히는 학교는 우리 학교가 유일하다고 자부합니다. 예배와 성경디베이트 수업, 성경암송과 성경원어인 히브리어, 헬라어의 체계적 학습을 통해 영성과 인성의 토대위에 비전과 실력을 갖추어가며, 태도와 습관이 예수님을 닮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성경디베이트는 학생대 교사, 선배와 후배, 반별 디베이트 등 다양한 수준과 방법으로 디베이트하면서 리더십과 의사소통능력, 논리적인 자기주장과 존중하는 태도 등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일반 교과와 생활에서 적용하며 지성과 인성이 동시에 성장하도록 하는 우리학교만의 탁월한 수업입니다.”
 
천년대계(千年大計)의 신앙전수를 위하여

마지막으로 배안섭 이사장의 교육철학을 들어보았다. 배안섭 이사장은 “물근원쉐마국제학교는 성경을 중심으로 백년의 꿈을 넘어 천년의 비전을 이루고자 합니다. 물근원쉐마국제학교에서는 가정 학교 교회가 삼위일체가 되어 천땅(천대까지, 땅끝까지)의 비전이 실재가 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님이 나일강에 떠내려가던 아이 모세를 건져내어 민족의 지도자로 키운 것처럼 우리 학생들을 건강한 다음세대 지도자로 키우고자 합니다. 하나님의 지혜인 성경과 인류의 유산인 인문고전,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언어, 체험중심의 통합학습, 함께 하는 공동체 훈련을 통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며 건강한 가정, 행복한 사회를 섬길 다음세대를 키우는 것이 저의 비전입니다. 대한민국 교육현실에서 무엇보다 필요한 권위자를 존중하는 태도, 부모님과 스승을 배우고 따를 수 있게 하는 효교육, 품위있는 예절교육, 서로가 행복한 성품교육을 성경적 원리로 가르쳐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와 성경적 삶을 계승하고자 합니다.”라는 말을 전했다.

천년대계의 신앙전수를 위하여 교육계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물근원쉐마국제학교를 주목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