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대입전략 수립, 숨은 가능성을 기회로 만들다
합리적인 대입전략 수립, 숨은 가능성을 기회로 만들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04.1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찬교육컨설팅
알찬교육컨설팅

학업에 있어서 어떠한 ‘목표’를 가진다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습 효과 또한 몇 배로 끌어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우리나라 교육 시스템에서 ‘대입’은 향후의 진로와 미래를 판가름할 수 있는 중요한 분기점이 되기에 적절한 목표 수립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치밀한 계획을 세우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에 ‘알찬교육컨설팅’에서는 수험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발맞춰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통해 자신들의 꿈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수시합격 100%에 도전하는 대입컨설팅 전문기업
지난 2011년 파일럿 컨설팅으로 출발해, 이듬해인 2012년 정식으로 설립된 ‘알찬교육컨설팅’은 내신준비와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대입준비를 이끄는 전문 기업으로서 높은 명성을 쌓아왔다. 특히, 온라인에서 ‘대치동 개구리쌤’이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진 전관우 대표가 20여년 이상 축적해 온 풍부한 대입 컨설팅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을 전문적으로 상담, 관리하는 “입무당당(입시의 무게 앞에 당당하자)”은 학습컨설팅까지 아우름으로써 지난 2011~2021학년도 수시·정시 누적합격률 98.26%를 유지해왔다. 또한, 정시에서는 2011학년도부터 9년 연속 100%의 합격률을 기록했으며, 수시에서는 2012, 2013, 2014, 2017, 2018, 2020학년도 100% 합격률을 달성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공사례를 끊임없이 배출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전관우 대표가 모든 대면상담을 직접 진행함으로써 자신의 모든 역량을 상담을 위해 찾아온 학생들에게 오롯이 쏟아 붓고 있다는 데서 나온다. 그의 오랜 입시경력과 경험에서 나오는 냉철하고도 세심한 분석이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합리적인 입시전략 수립’에 일조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전 대표는 “대학 입시를 준비해야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입시컨설팅이란 이룰 수 없는 허황된 목표나 이상처럼 듣기 좋은 말을 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자신의 위치를 직시하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전문가의 시각에서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저의 역할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여전히 많은 수의 학생과 학부모들은 스스로의 판단과 생각에 따라 학업을 지속하다가, 불안감이 느껴질 때가 되서야 입시컨설팅을 찾아봅니다. 그리고 이러한 선택이 너무 늦은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곤 합니다. 저는 입시컨설팅이 필요한 최적의 순간은 ‘학생이 어찌할 바를 몰라 힘들어하고, 절실하게 도움을 필요로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학생이 스스로 절실함을 느끼고 있어야만 저희가 드리는 컨설팅 내용을 마음 깊이 되새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선택이 향후를 바꿀 수 있는 최적의 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만, 고1, 고2 여름방학이나 늦어도 고2 겨울방학 전후가 그나마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학업역량이 부족하거나 진로의 불확실성 때문이라면 일찌감치 상담을 받고, 충분한 시간 동안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합격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창립 10주년 기념 10%-100%-2000만 페이백 이벤트 진행 중
알찬교육컨설팅에서 제공하는 매니지먼트 입시관리컨설팅 프로그램은 단순히 대학합격을 위해 학생을 코치하거나 코디하는 차원을 넘어, 스스로 탐구하고 논리적 해결 능력을 키워 나가도록 유도하여 실천적 융합인재로 실력을 갖추도록 도움을 주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고1·고2·고3을 대상으로 하는 ‘UAMC팅-ver3.0’은 바로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는 데에 있어 최적의 도구다. ‘PRN AMC습’을 포함한 이 프로그램은 기존 공부 방식을 효율적으로 바꾸어 크게 부담 없이 실천할 수 있도록 하며, 짧은 기간 성취감을 맛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리 학종면접을 연습하는 면접BASE와 논리적 사고를 확장하는 논리BASE를 통해 학생들이 실천적 융합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프리미엄 매니지먼트 수시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인 ‘NAMC육-ver3.0’은 수시원서접수 시작부터 마감까지, 그리고 발표 이후 미등록충원까지 도와준다. 심층지원전략보고서를 작성하고 난 뒤에도 변동되는 부분에 대해 진학상담을 무제한으로 진행하며 공부습관컨설팅, 면접BASE, 논리BASE, 서류 관리 등이 포함된 연간관리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현재 알찬교육컨설팅은 창립 10주년과 블로그 12주년을 기념하여 ‘10%-100%-2000만 PAYBACK’ 이벤트를 통해 사회환원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전관우 대표는 회사 설립이전부터 ‘10% 사회환원’이라는 가치를 추구하며 네이버 해피빈 등으로 수익금의 일부를 지난 10년간 백혈병, 소아암, 소아심장수술, 희귀성난치질환 등의 소아환우지원에 기부를 해왔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10% 사회환원 프로젝트’의 세 번째 실천으로 총 2000만원의 금액을 2년간 100%환급하여 입시컨설팅 대면상담 10%인원에게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기간은 2022년 10월 8일(창립 10주년 기념일)까지이며 대면컨설팅 이상의 상담을 신청하는 사람은 자동 응모가 된다. 당첨확인은 상담시 수령한 예비분석보고서 하단 “RCHAN01-42OO”와 같은 일련번호 마지막 두 자리가 00, 11, 22, 33, 44, 55, 66, 77, 88, 99 인 경우 자동 당첨이 된다. 지급은 100%페이백으로 부가세를 제외한 상담료를 전액 환급하며 지급시기는 상담시행 해당월 익월의 말일이전까지 지급이 이루어진다. 2단계 매니지먼트 관리 진행 시 기납입금으로 인정하여 진행도 가능하며, 당첨자는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다.​
알찬교육컨설팅은 서울과 수도권은 강남의 대치동상담실과 삼성동상담실에서 충청권과 전라권 그리고 광주, 전주, 대전은 대전둔산상담실, 경북과 대구, 포항은 동대구상담실에서, 그리고 부산을 비롯하여 김해, 창원, 울산, 경남은 부산 해운대 센텀상담실에서 1단계 대면상담을 진행하며 내신향상을 위한 학습컨설팅과  면접훈련 등의 매니지먼트 입시컨설팅이 필요시 2단계 관리 프로그램인 “입무당당”회원이 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