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시술도 동안&윤곽수술도 맞춤형으로, 노하우 풍부한 ‘룩앤미’
쁘띠시술도 동안&윤곽수술도 맞춤형으로, 노하우 풍부한 ‘룩앤미’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1.04.1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수술경험 많아 고객들이 믿고 찾는 트렌디한 성형 전문병원”
룩앤미성형외과 이승찬 원장
룩앤미성형외과 이승찬 원장

요즘 인기 있는 성형은 간단하면서도 어려보이는 시술이다. 미의 기준이 다양해지고, 코로나가 마스크를 제2의 얼굴로 만들면서 평소 마음먹은 대수술을 결심하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마스크를 착용해도 앳되어 보이는 얼굴라인이 대세가 되었기 때문이다. 룩앤미성형외과의 이승찬 원장은 요즘 10-20년 어려보이는 외모로 만드는 리프팅주사, 지방이식수술 문의가 늘었으며, 풍부한 노하우로 인정받는 동안&윤곽수술의 인기도 계속된다고 한다. 금속 고정 없이 매끈한 안면윤곽수술의 대명사로서 쌍꺼풀, 상하안검수술, 눈가주름제거처럼 대중적인 수술에서 리프팅, 눈꺼풀주름제거처럼 트렌디한 시술까지 두루 인기를 누리는 이 원장을 만나보았다. 

토털뷰티는 수술과 시술경험 많은 전문가의 손길에서 시작된다
“안면윤곽은 룩앤미” 안면윤곽은 성형전문가들도 인정하는 갸름한 V라인 얼굴을 만들어주는 성형의 대명사이다. 이러한 안면윤곽에 특화된 룩앤미성형외과(룩앤미)는 그 외에도 눈, 코, 가슴의 다양한 수술과 시술, 주사요법과 반영구화장까지 갖춘 토털뷰티 성형외과이다. 2007년 개원하고 성형외과 교수로 활동한 룩앤미 이승찬 원장은 지난 2월, 한국과 중국, 러시아에서 공동주최하는 <메디컬아시아 2021/제 12회 대한민국 글로벌의료서비스대상>에서 안면윤곽 부문을 수상하며 성형 부문의 기술력을 국내외로 인정받고 있다. 대한성형외과학회,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대한성형외과개원의협의회의 정회원으로 활동하는 이 원장은 실장 대신 환자와 직접 1대 1 초진 상담을 한다. 줄기세포 자가미세지방이식을 이용한 동안성형, 광대축소술, 브이라인 같은 수술은 무엇보다도 환자 상태를 꼼꼼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충분히 상담한 후 골격과 신경, 조직을 환자의 희망사항과 컨디션에 최대한 맞게 시뮬레이션한 후 집도하면 수술의 성공률과 환자신뢰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다고 한다. 특히 토털뷰티의 기본을 만드는 얼굴 부위는 장기에 비해 단순해 보이지만 사실은 신경과 혈관, 근육과 뼈, 치아는 물론 안구, 뇌신경과도 이어져 있는 부위이기에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부분이라 모든 수술과 시술은 섬세해야 하며, 비대칭 개선과 통증, 부기개선을 위한 3D입체스캔 상담에 많은 공을 들인다고 한다. 또한 과학적인 안면윤곽 장비를 갖추고, 시술을 할 때도 FDA의 승인을 받은 필러만을 사용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다. 

동안성형 위해 세분화된 안면윤곽과 회복 빠른 간편시술 다수 보유
안면윤곽 전문답게 룩앤미의 동안성형은 다양하다. 각진 아래턱을 갸름하게 다듬고,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리얼브이라인’은 정면라인을 아름답게 만든다. 그리고 긴 턱을 짧게 만들어 앳된 하트형 얼굴을 만들어 주는 ‘턱끝축소브이라인’은 샌드위치법과 T절골을 쓰지 않아 환부에 경계가 생기지 않는 방법으로 유명하다. 또한 셀카에서 살아남는 3D급 입체라인을 만들어 주는 ‘파워브이라인’, 원래의 얼굴선과 밸런스를 맞춰 갸름해지는 ‘퓨어브이라인’ 등 브이라인만 4종, 턱재수술, 퀵광대축소술, 프리광대축소술과 재수술, 이마볼륨라인처럼 시간을 거꾸로 돌리는 수술도 있다. 이 원장은 그 외에도 코로나 이후로 재택과 휴가기간에 맞춘 시술요청이 늘어, 얼굴뼈에 손대지 않고 입 안을 작게 절개해 꺼진 팔자주름과 턱 끝에 보형물을 채워 회복이 빠른 원데이 미니양악처럼 튀어나온 입이 들어가 보이는 방식도 꾸준히 인기 있고 지방이식, 리프팅, 눈썹거상술, 모발이식도 월차를 내고 받을 수 있어 편리하며, 줄기세포계열인 자가혈 PRP(혈소판혈장) 재생시술, PRP지방이식 같은 시술도 룩앤미의 전문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 원장은 메스를 사용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회복이 빠른 주사 시술 또한 얼굴의 혈관, 신경이 지나가는 민감 부위에 필러를 주입하는 것이기에 적합한 부위 선정과 고른 주입으로 시술 후에도 회복이 빠르고 얼굴이 불편하지 않도록 한다.

기본에 충실한 성형 전문이기에 어떤 성형트렌드로 바뀌어도 자신 있어
기본에 충실하며 수술 결과도 좋은 룩앤미는 매년 글로벌 의료서비스대상을 석권하고 글로벌 의료관광시대를 밝게 하는 해외 환자유치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이 원장은 “성형은 쇼핑이 아닌 과학이자, 수술과 시술 모두 나이가 들어도 얼굴 기능에 문제를 만들지 않고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이 최선의 방식”이라고 한다. 이 원장이 금속고정과 나사고정을 하지 않는 특화된 비절개 비고정 광대축소술을 시작한 것은 절개 후 피스를 고정하는 수술을 받는 환자의 고통과 회복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이다. 비절개 비고정으로 수술하면 조직의 트라우마를 줄이고 환부가 매끈해지는데다 옆광대라인이 자연스러워져 수술 후 만족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전하며 이 수술의 장점은 나중에 피부탄력이 떨어져도 볼살 처짐 부작용을 겪는 확률이 크게 줄어드는 것이고 재건이나 리터치 수술도 본래 기능을 되돌리는 것이 먼저이며, 거기에 미적 솜씨를 더하는 경험 많은 전문의와의 상담은 환자의 건강을 지키는 데 필수라고 이 원장은 전한다. 그리고 좋은 성형외과를 고를 때, 수술 경험이 많고 원장의 특기는 무엇인지, 그리고 연구 성과와 수술, 시술경험은 어느 정도인지, 병원의 강점은 무슨 수술인지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한다. 가끔 1-2년 후 개인사유로 사라지는 병원이 있는데, 이럴 경우 환자들은 리터치와 재수술을 해야 할 때 난감해지기 때문이다. 그리고 주름제거 등 작은 시술과 주사방식을 더 선호하는 요즘, 눈꺼풀과 안검 수술, 지방이식 등 안면성형의 기본적인 수술들을 요구하는 고객들이 늘었다. 그래서 이 원장은 지금처럼 트렌디함을 지켜가며 환자들의 안전과 오랜 믿음에 보답하도록 ‘룩앤미’의 이름으로 꾸준히 활동할 것을 약속드리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