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시스템으로 초고속 ‘영어성장’에 자신감까지 키워준다
탄탄한 시스템으로 초고속 ‘영어성장’에 자신감까지 키워준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1.03.1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 HNC영어학원 하이디 & 크리스 원장
진해 HNC영어학원 하이디 & 크리스 원장

대한민국의 중‧고등학생들은 오늘도 보이지 않는 비교와 경쟁 속에 매우 치열한 학창시절을 보내고 있다. 경쟁에 노출된 학생들은 우리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며, 특히 고등학생들은 대입이라는 목표 아래 내신 성적과 생기부 관리 등으로 정신적, 체력적으로 매우 고된 삶을 살고 있다.
 여기 지친 학생들에게 늘 뜨거운 사랑과 지지를 아끼지 않으며,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중고등 학생 전문 영어학원이 있다. 진해 HNC 영어학원의   하이디 & 크리스 원장을 만나본다.

대입을 목표로 꼭 필요한 영어학습을 돕는 대입 영어 네비게이터
흔히 영어 사교육 시장은 거품이 많은 곳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한 가지만 기억한다면 이러한 거품 속에서도 똑똑한 소비자가 될 수 있다는 게 하이디 & 크리스 원장의 얘기다. 
“영어 사교육 시장 속 학부모님은 반드시 명확한 목적의식을 가지셔야 해요. 그렇지 못할 경우, 자녀에게 단 몇 번 밖에 찾아 오지 않는 영어학습 골든타임을 영영 놓치게 됩니다”
HNC영어학원은 중‧고등학생들의 최종목적지인 대입을 목표로 현재 꼭 필요한 영어학습만 하게 하는 대입 영어 네비게이터 역할을 한다. HNC의 학생들은 중등부 150분, 고등부 180분이라는 긴 수업 시간 속 매우 빡빡한 커리큘럼에 맞춰 공부하고 있다.
 결코 짧지 않은 수업시간이지만 촘촘히 짜여진 학습량을 완벽히 마치고 집에 돌아가는 아이의 걸음걸이가 사뭇 가벼워 보일 때 큰 보람을 느낀다는 하이디 & 크리스 원장은 “24시간 중 150분, 180분은 어찌 보면 그리 큰 부분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시간 동안 내가 정말로 하얗게 내 자신을 불태우며 최선을 다했었다는 기억들이 쌓이고 쌓인 아이들은 굳이 1등급 성적표, 좋은 대학 입학이 아니더라도 이미 자존감으로 가득차 있어요. 때문에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할 수 있답니다. 사실 대입에 실패한다 하더라도 이렇게 자존감과 자신감으로 무장된 학생들에겐 여러 번 다시 역전해낼 수 있는 기회들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한다. 

3C 문장분석 교수법 등 HNC에만 있는 특별한 점 3가지 
HNC에는 특별한 점 3가지가 있다. 먼저 영국과 호주에서 오랜 시간 유학했던 HNC의 크리스 원장이 직접 개발한 3C 문장분석 교수법이다. HNC의 모든 재원생들은 영어문장 속 주어, 서술어, 목적어, 보어와 같은 문장 성분을 찾아내 이를 정확히 한국어로 해석해내는 HNC 3C 트레이닝을 받고 있다. 
크리스 원장은 “분석해낸 문장성분의 쓰임은 곧 어법이 되는데 3C분석만으로 독해와 어법,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아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영어는 한국어와 어순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영어 독해에 울렁증을 느낀다. 하지만 3C 문장분석법으로 교육을 받은 HNC 영어학원의 학생들은 길고 복잡한 영문장도 구석구석 꼼꼼히 분석할 수 있고, 빈틈없이 정확한 해석이 가능해진다. “3C분석 트레이닝을 3개월 이상 받은 HNC 재원생들은 독해는 물론 어법에서도 매우 자신감을 보인다”는 게 크리스 원장의 얘기다. HNC의 3C분석법은 현재 특허출원 중에 있다. 
두 번째는 HNC의 체계성이다. HNC는 학습관리팀, 교재제작팀, 홍보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학습관리팀은 모든 클래스마다 담당매니저를 배치하여 숙제와 단어 및 영작 테스트 등을 꼼꼼히 관리해준다. 학습관리팀 매니저들은 모두 고등학교 전교 최상위권 출신들로 학생들의 영어학습을 도와주는 것 외에도 스스로 요약정리를 하는 법, 과목별 노트필기를 하는 법 등 현장에서 실전 공부 스킬을 바로바로 전수해줄 수 있다. 
하이디 원장은 “최근 고등부에선 관리팀 매니저들의 공부법 전수로 영어는 물론, 여러 주요과목을 만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려내고 있는 재원생이 매우 많아졌습니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학습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다. 
HNC 중등부는 리스닝과 추가 영작학습을 온라인으로도 관리 받는다. 실시간으로 원장 및 스텝들이 아이들의 결과물을 체크하고, 피드백 해준다. 이 외에도 학습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상시 볼 수 있게 마련해뒀음은 물론, 고등부는 성적과 생기부를 입력하면 입학이 예상되는 대학 리스트들이 나오는 프로그램, 중등부는 현재 레벨으로 고등학교 때 받을 수 있는 예상 등급이 나오는 프로그램도 보유하고 있어 재원생들이 본인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여 보다 효율적인 노력을 해낼 수 있도록 항상 준비되어 있다. 

학생 자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매순간 느끼게 하는 것이 목표
HNC만의 커리큘럼과 탄탄한 관리시스템으로 진해 지역 중‧고등학생들의 내신 영어와 수능 영어를 책임지고 있는 HNC 영어학원. 학부모 팬층이 두텁기로도 유명한 HNC 영어학원은 이번 심각해진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재원생들의 영어 학습 흐름이 깨지지 않도록 긴급하게 커리큘럼을 수정하고, 개별 관리에 힘쓰는 등 매우 발빠르고 성공적으로 대처했다는 평을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받고 있다.
 또한 다양한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대입에 관한 정보를 꾸준히 전달하고 있으며 코로나가 심각해지기 전, 명문대에 재학 중인 HNC의 졸업생들을 매주 초청해 과목별 공부법 설명회를 열고, 유명 입시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재원생 학부모들을 위한 입시설명회를 여는 등 영어 교육 외에도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한 고급 정보의 장이 되어주고 있다. 최근엔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입시설명회를 개최하여 재원생 학부모들로부터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현재 하이디 원장은 학원운영 외에 따로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고 있는 분야가 있다. 올해 안에 브랜드로 만들어 론칭할 계획이다.
하이디 원장은 “모두들 노후를 위해 준비하는 것이냐, 학원운영으로도 바쁜데 굳이 왜 그렇게까지 치열하게 준비 하냐고 묻는데, 가장 큰 이유는 앞으로 성인이 될 HNC의 많은 재원생들에게 다방면으로 능통한 훌륭한 멘토가 되어주고 싶어서 입니다”라고 말한다. 
하이디 & 크리스 원장이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있다. 바로 학생들이 HNC 안에서 느끼는 감정적 경험이다. 늘 학생들이 본인 스스로 매우 귀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하이디 & 크리스 원장은 “가정과 학교에서는 물론, 학원 등 모든 공간에서 모든 아이들이 모든 순간 사랑 받고 행복하길 바랍니다.” 라며 
“HNC는 학원 문을 열고 들어오는 순간부터 모든 학생들이 본인이 매우 사랑받고 있으며, 아주 귀한 사람이라는 것을 매순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든 스텝진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고 말한다. 사랑을 많이 받고 자란 사람, 또 스스로를 귀히 여길 줄 아는 사람은 어디서나 빛이 나고 자신감이 넘치기에 HNC를 거쳐 간 모든 학생들도 그러길 바란다는 하이디 & 크리스 원장의 얘기가 비교와 경쟁에 지친 학생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