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해설하는 국내 최고 작명의 대가, 위기의 시대에 새로운 해법을 안내하다
운명을 해설하는 국내 최고 작명의 대가, 위기의 시대에 새로운 해법을 안내하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1.01.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
대간작명철학원 이욱재 원장

외모나 목소리만큼이나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이름’이다. 태어나 한번 갖게 되면 평생을 함께 해야 하는 ‘이름’은 도중에 바꾸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날 때부터 사주팔자로 정해진 운명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주거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 이러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이 있다. 작명소가 위치한 경기 남부권을 넘어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사람들로 그 명성과 실력을 입증하는 곳, 대한민국 최고의 작명소라 불리는 ‘대간작명철학원’의 이욱재 원장을 만나봤다.

전국에 알려진 ‘최고’의 명성, 이름으로 운명을 개척하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한 번쯤 결혼과 출산을 경험하게 된다. 만약 이를 준비하고 있거나, 관심을 가져본 사람이라면 ‘우리 아이에게 어떤 이름을 지어주어야 할까’를 생각해봤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에게 ‘우리나라에서 가장 작명을 잘하는 입 소문난 곳이 어디인가’, ‘가장 유명한 작명소는‘ ‘개명과 출산택일, 결혼택일을 잘하는 곳은’, ‘국내 최고의 성명학 권위자는 누구인가’를 묻는다면 아마 열 명 중 열 명 모두가 ‘대간작명철학원의 이욱재 원장이라 답할 것이다. 전국 각지에 저마다 내로라하는 유명 작명소들이 즐비하지만, 그 중 누군가를 첫 손에 꼽으라 하면 그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다.
대간작명소가 위치한 안양을 포함한 범계, 군포, 산본, 의왕, 과천, 시흥, 광명, 성남, 분당, 용인 등의 지역에서 광범위한 고객층을 확보, 명리학 38년의 경력을 쌓아온 이욱재 원장. 그는 사주에 부족한 점이 있어도 재물복, 명예복, 인복 등 대운을 만드는 오복의 균형을 찾아, 부를수록 복이 주인을 따르는 이름을 짓는 ‘복신작명’과 ‘특수복신작명’의 명가이기도 하며,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한국 성명학의 발전을 이끈 공로로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대상> 작명·철학부문 최우수상 연속 수상, <자랑스런 한국인> 작명·철학부문 대상 수상, <대한민국 신지식인> 작명·철학부문 선정 등 언론과 대중 모두로부터 인정받은 국내 최고의 작명가라 불리고 있다. 특히, 작명의 대가일 뿐 아니라, 택일, 궁합에 있어서도 대가로 평가받고 있기에 화성, 여주, 이천, 오산, 평택, 천안, 아산, 일산, 고양, 구리, 인천, 수원, 부천, 부평 등지에서 결혼 택일, 출산 택일을 받으러 왔던 신혼부부들이 추후 신생아 작명을 위해 또 다시 찾는 일이 많고, 자녀의 명문대학 진학을 바라는 서울 강남, 서초, 송파, 강동 등의 학부모들,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불안과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도 이욱재 원장을 찾아오고 있다고 한다. 
이에 더해 일반인들로써는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개명허가신청과 구비서류 등의 법무대행도 제공하고 있기에 대간작명철학관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다.
이욱재 원장은 “우리가 작명이나 개명을 찾게 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환경에서는 아이의 출생에 따른 신생아 작명 뿐 아니라, 개명을 통해 운세를 바꾸고,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분들도 저희 철학원을 많이 찾아오고 계십니다”라며, “저희는 대면상담에 대한 고객들의 우려를 덜어드리고자 이미 이전부터 운영해오던 ‘비대면 전화상담’을 더욱 강화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이뤄지고, 접수된 사주를 분석해 미리 약속된 시간에 전화로 상담을 진행하기에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상담 내용 면에서도 스피커폰으로 일방적인 전달이 아닌 가족이 함께 듣고 질문하는 등의 자세한 방식으로 상담을 하기 때문에 방문상담과 동일한 수준으로 매우 자세하게 이뤄지고 있어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더 정확하게 더 조화롭게, 고객과 함께 풀어가는 인생의 해법
대간작명철학원을 다녀간 이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주변 지인들에게 이곳을 추천하길 마다하지 않는 까닭은 바로 명리학·성명학 분야에 대해 갖고 있는 이욱재 원장의 해박한 지식, 그리고 이를 고객 스스로가 체감할 수 있도록 돕는 상세한 설명 덕분이다. 이 원장은 “작명학이라는 분야는 아주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전통 있는 학문이지만, 이를 대하는 대중들은 과거와는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작명가라는 권위를 내세워 일반인들은 알 수도 없고, 알 필요도 없다는 식으로 자신의 뜻을 고객들에게 고압적으로 강요해왔지만, 지금은 고객들 또한 스스로 납득하고 이해해야 하며, 그렇게 해야만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욱재 원장은 사주에서 드러나는 사람마다의 정체성을 디테일하게 파악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하는 데에 상당한 노력을 할애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이를 전달할 때에도 너무 직설적이고 두려움, 공포감을 야기하는 표현보다는, 명확한 사실에 근거해 앞으로 달라질 수 있는 부분들과 나아짐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전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사주내용이나 작명결과를 전달할 때에도 단순히 말이나 몇 글자의 줄글로만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욱재 원장이 정확한 분석한 내용을 보기 쉽도록 정리한 해설서와 인증서, 필요한 정보를 담은 비책을 함께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자료들은 추후 다른 용건으로 이욱재 원장을 찾게 되었을 때, 더욱 좋은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한 지침이 되어주기에 그와 한번 인연을 맺은 이들이 계속해서 대간작명철학원을 찾게 되는 요인이 되고 있다. 원래 거주하던 곳에서 멀리 이사를 가거나, 자녀의 학업 문제 등으로 해외로 이민을 가서도 이욱재 원장을 잊지 않고 전화 상담을 신청하게 되는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실력 뿐 아니라 경륜과 인품에서도 대학민국 최고의 작명가임을 스스로 입증하고 있는 이욱재 원장. 일 년 가까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한 치 앞을 가늠하기 어려운 요즘, 더욱 많은 이들이 그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해법을 찾아나가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