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내내 공간을 안전하게, 스틱형 공간살균제 ‘닥터카드(Dr.Guard)’
24시간 내내 공간을 안전하게, 스틱형 공간살균제 ‘닥터카드(Dr.Guard)’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1.01.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비케이폼즈 박병권 대표
㈜제이비케이폼즈 박병권 대표

코로나19의 계속되는 위협 속에 ‘안전’과 ‘위생’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정부의 잇따른 방역 노력과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속에서도 연일 보고되는 추가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선 우리들 스스로가 먼저 팔 걷고 나서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휴대성과 사용의 편리함, 안전함까지 챙긴 살균 탈취 스틱이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유럽 CE인증을 획득한 공간 살균·탈취 스틱 ‘닥터가드(Dr.Guard)’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강력한 살균·탈취력, 순수 이산화염소 상용화에 성공
코로나19로 인한 방역 조치는 우리를 다양한 사회적 공간으로부터 멀어지게 만들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는 기피 대상 1순위가 되었고, 친구나 가족들과의 모임도 극도로 조심스러워진 상태다. 하지만 사회활동을 완전히 단절할 수 없는 한 어느 정도의 외부활동은 발생하기 마련이고, 마스크나 손 위생제를 사용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의 불안감을 감출 수 없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다.
㈜제이비케이폼즈에서 개발한 ‘닥터가드(Dr.Guard)’는 바로 이러한 고민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제이비케이폼즈의 박병권 대표는 “닥터가드는 순수 이산화염소를 사용하여 공간을 살균·탈취하는 제품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인정한 최고 안전 등급 ‘A-1등급’의 안전물질인 ‘이산화염소(ClO2)’는 인체에 무해하고 환경친화적인 물질일 뿐만 아니라, 기존에 판매되는 염소계 살균제보다 강력한 살균, 소독, 탈취력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물질이 그간 두루 쓰이지 못했던 데에는 순수 이산화염소를 다루는 데 있어 특별하고 어려운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저희는 다각도의 오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별도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순수 이산화염소를 상용화하는데 성공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닥터가드’에는 제이비케이폼즈의 차별화 된 기술력을 통해 탄생한 특수한 용액과 앰플이 내장되어 있다. 스틱타입의 제품을 잡고 살짝 구부려 꺾어주는 것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내부에서 분말과 용액이 섞이면서 순수 이산화염소가 발생·분출된다. 이렇게 발생한 이산화염소는 주변 공간을 24시간 내내, 약 3주에서 4주간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관리해주며, 냄새를 유발하는 분자를 분해해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660여개의 다양한 유해세균들을 99.9% 살균, 소독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결과물들을 통해 닥터가드는 정부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 대책상품으로 지정되었으며, 코로나19 자가소독용 환경부 인가제품 중 국내 유일 Stick 제품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안전기준적합확인, FITI시험연구원 적합확인을 획득했으며, 살균·탈취 부문에서 세계최초로 CE인증을 획득한 제품이자 미국FDA에 등록된 제품으로서 세계 보건 기관들의 안전성 검증까지도 완료했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제이비케이폼즈의 박병권 대표는 “닥터가드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그 효과를 인정받고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미FDA 등록을 발판으로 인도네시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에서의 관심을 통해 영국 등으로의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42개국에 지사 계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제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자 힘쓰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제이비케이폼즈는 100% 국내생산과 국내기술을 토대로 해외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다양한 외국인 전문가를 채용해 해외 각국에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음은 물론, 설립 이후 8개월 만에 해외매출 20억 원을 달성했으며, 100억 원 규모의 제품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제이비케이폼즈는 닥터가드 외에도 다양한 안전, 방역, 위생 제품들을 개발, 출시하고 있다. 기존 닥터가드 스틱제품을 넓은 면의 팩 형태로 개량한 ‘닥터가드 팩-솔리드’, KF94 등급을 준수한 강력한 차단성능을 갖고 있으면서도 착용 시 호흡의 답답함을 줄여 숨쉬기 편안한 ‘시크릿 가드 마스크’, 닥터가드의 효능을 차량 이용에 최적화되도록 설계한 ‘닥터가드 스페셜 카에디션’ 등이 그것이다. 이에 대해 박 대표는 “이산화염소는 햇빛과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차량에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에 차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량한 것이 스페셜 카에디션 제품입니다. 또한, 기존 제품보다 편의성을 높인 차기 모델도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라며, “저희는 고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제품을 선보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앞으로의 세계 시장에서 안전에 대한 기술력이야말로 중요한 가치로 부각되리라는 확신 속에 이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소중한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현재를 개선하고,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코로나19 발발 1년여가 되어가는 지금, 아직도 대한민국은 그 위협과 불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어쩌면 완전한 종식이 아닌, 끊임없는 방역과 보호를 강구해야 할지 모를 시대를 맞이하는 이 순간, ㈜제이비케이폼즈의 끊임없는 노력이 우리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을 선사해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