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에 대한 올바른 생각, 스스로 성장하는 법을 배우다
영어교육에 대한 올바른 생각, 스스로 성장하는 법을 배우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12.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체테어학원&이루다학원 배미나 원장
루체테어학원&이루다학원 배미나 원장

세계적으로 저명한 교육자인 도널드 골드스테인 교수는 “학생들이 나를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교수인 내가 학생들을 위해 존재한다.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변화와 발전을 맞이해야하며, 이를 이루지 못하면 티칭은 헛된 것이다”라며 교육의 책임감을 강조했다. 문명이 고도로 발전하고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이 대세가 된 시대, 우리 사회엔 여전히 ‘교육’이 한 인간의 삶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음을 믿고, 실천하는 사람들이 있다. 차별화된 교육 방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루체테어학원 & 이루다학원 배미나 원장이 그 주인공이다. 이에 월간 인터뷰에서는 2020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 교육부문에 선정하는 바이다. 

실력을 키워 꿈을 이루는 공간, 루체테어학원
루체테어학원 & 이루다학원 배미나 원장은 “지역학생의 학습수준을 전국 수준으로 끌어 올려 학생과 학부모의 꿈을 이룬다”라는 목표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연구와 실제 학습현장에서 그 효과가 검증된 체계적인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해왔다. 배 원장은 “시대가 바뀌면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성향과 니즈가 달라졌지만, 공부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이에 저희는 ‘배우고(學) 익히는(習) 공간’으로서 학원의 본질을 지키며, 흔들리지 않은 교육 철학을 유치해왔습니다. 코로나 시대에 변화하는 교육과정 속 방대한 입시 제도에 명쾌한 해답을 드릴 수 있도록 늘 남들보다 먼저 한걸음 빠를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학원에서는 학생들의 이해의 폭은 넓히되 학습에 있어서만큼은 타협을 두지 않고,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올바른 학습 습관을 어릴 때 형성할 수 있도록 전 교사진이 열정을 가지고 마지막 한명까지도 세심히 관리하는 학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루체테어학원은 출결, 수업태도, 어휘관리, 과제 및 테스트 관리 등의 철저한 학생 관리를 통해 올바른 학습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신경 쓰는 한편, 정확한 문법 학습을 바탕으로 한 문장부터 4문단의 체계적인 라이팅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영자 기자단 및 영어번역 봉사활동을 수행하며 학생들의 실전영어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흥미 위주의 놀이학습이 아닌 철저한 Speaking & Writing 중심의 원어민 학습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를 쌓아 올릴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학업이라는 장기적인 레이스에서 앞서나가기 위해선 무엇보다 기본기가 좋아야 한다는 것이 이들의 생각이다. 
배 원장은 “일반적인 원어민 위주 어학원에서 입과 귀가 열리는 대신, 실제적인 의사표현인 정확한 문법 기반의 Writing에선 취약점을 드러내기 마련입니다. 이는 당장의 학습효과를 드러내는 데에는 효과적일지 모르나, 학년이 올라가면서 마주하게 되는 어렵고 복잡한 학습형태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요인이 됩니다. 결국 암기식 학습에 급급하다가 고등과정의 장문 독해 및 서술형 내신에 실패하는 것이 이러한 경우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루체테어학원에서는 초·중등 문장에서 출발해 문단 단위로 학습범위를 넓혀나가면서 필요한 어휘와 정확한 문법을 바탕으로 프레젠테이션 능력까지 완성하는 학습을 지향하고 있다. 학원 내에 이러한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강사진을 배치하여 철저한 온라인 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스스로 쓰고 말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믿음에 보답하는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겠습니다”
'루체테어학원 & 이루다학원’ 교육 커리큘럼의 효율성은 이미 그 성과로 입증되고 있다. 배 원장은 “어학원의 경우 매년 열리는 국회 포럼 및 청소년 말하기 대회에서 전원 수상이라는 성적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2019 평창올림픽기념 모의 UN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그 밖에도 월2회 정기적으로 청소년 영어번역봉사를 진행해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루다학원의 경우 어학원과 마찬가지로 철저한 학생관리에 교육의 뿌리를 둔다. 초등부에선 단순한 인강 시청이 아닌, 문제풀이를 통한 답안 입력과 즉각적인 오답 분석을 바탕으로 같은 유형에서 반복적인 오류를 겪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중등부 과정에서 레벨별 클래스를 구성해 각 수학개념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스로 식을 세워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대입 진학을 준비해야 하는 고등부에선 전국단위 대학진학을 위한 고강도·고난이도 트레이닝 관리를 수행해 그간 축적해 온 학업의 달콤한 결실을 맛볼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수업 진행의 과정에서 학생이 주체가 되는 것,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풀어내고, 증명하고, 설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내는 교육을 하고 있다. 
'루체테어학원 & 이루다학원’ 배미나 원장은 “저희를 믿고 자녀를 맡겨주시는 학부모님들, 미래에 대한 열정을 갖고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는 학원을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 저의 교육철학입니다. 한때는 외부인이었던 저에게 이제는 제2의 고향이 된 진주가 경남은 물론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교육의 도시’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더 많은 아이들이 미래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올바른 교육을 실천하는 자랑스런 지역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