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스스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곳, ‘라이즈업’을 실현하다
나 스스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곳, ‘라이즈업’을 실현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12.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즈업 국영수 입시전문학원 박종승 원장
라이즈업 국영수 입시전문학원 박종승 원장

수준별로 세분화 된 맞춤형 교육, 실력 향상의 지름길을 찾다
교육은 시대상을 반영한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력을 키워내기 위한 도구 중 하나가 곧 교육인 만큼 그에 걸맞은 가치와 지향점, 사상 등이 교육에 고루 녹아들어 있는 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변하지 않는 단 하나의 사실은 ‘교육에는 왕도가 없다’는 것이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교육만이 인간에게 잠재되어 있는 능력을 계발하고 발휘하게끔 하는 토대가 된다. 경남 진주시 초전북로 51번 길에 위치한 ‘라이즈업 국영수 입시전문학원(이하 라이즈업학원)’ 박종승 원장은 ‘DO’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그리고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이 존재할 뿐, 한번 해보자는 것은 없다(Do or Do not, there is no try)’라는 말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확고한 의지를 갖고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게 끌어주고 밀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라이즈업학원은 2015년 개원해 국어·영어 두 과목을 중심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박 원장은 “개원 당시 20여 명의 학생이 5개월 여 만에 100명 이상으로 늘면서 진주 초전동에서 국어·영어 강의의 중심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성적향상과 철저한 학생 관리를 통해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인정을 받아 성장해왔으며, 그러던 중 주요과목인 수학 과목을 추가하며 국·영·수 통합을 통해 현재의 라이즈업 국영수학원이 탄생하게 됐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학원의 이름 ‘Rise Up’과 같이 학생들이 자신의 현재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곳으로 큰 뜻을 품고 전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박 원장의 바람이다.
라이즈업의 교육프로그램은 중등부와 고등부에 걸쳐 수준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레벨테스트 후에 학년 구별 없이 본인의 수준에 맞는 반을 지정하여 학습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 중 ‘중등부 국어’에서는 내신 중심으로 학년 통합교재와 학교별 맞춤교재를 사용, 중학국어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영역별 개념과 응용, 어휘력 향상 학습, 지문 독해력 증진법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중등부 영어’에서는 문법을 중심으로 영어듣기와 독해를 병행하여 학교 시험의 서술형 대비뿐만 아니라 향후 고등과정에서도 막힘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데 주력한다. ‘중등부 수학’에서는 중등 기초수학부터 중등 심화과정, 고등교과 선행반까지 구성하여 학생의 수준에 따라 학습 속도를 조절하는 맞춤 수업을 진행한다. ‘예비고 국어/영어/수학’에서는 고등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수능의 기본 영역과 출제유형부터 시작해 심화 문제의 풀이법까지 학습하도록 하여, 고등학교 입학 후 치러질 첫 모의고사에서 자신감을 갖고 응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으며, 정시와 수시를 모두 아우르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고등부 국어/영어’에서는 수능 고득점을 위한 문제유형 파악과 풀이 전략, 시간 관리, 빠르고 정확한 독해 방법, 핵심 문법 학습, 필수 어휘 암기를 비롯, 학교 시험 대비 기간에는 맞춤형 시험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고등부 수학’에서는 천차만별인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 보다 세분화된 반편성을 통해 개별지도 위주의 수업을 제공하며 강의식 수업과 질의응답, 자기주도학습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할 수 있다라는 마음가짐이 더 높은 곳을 향한 원동력이 됩니다”
박종승 원장은 “라이즈업학원을 거친 다수의 학생은 본인이 목표하던 학교와 전공으로 성공적인 진학을 했습니다. 이렇게 명문대에 합격한 학생들도 우리 학원의 성과라 자부하지만 제가 가장 보람을 느끼고 뿌듯할 때는 성적이 낮고 자신감 없던 학생들이 라이즈업학원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을 통해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을 때입니다. 이를 통해 느꼈던 성취감과 목표 의식은 학생들이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힘주어 전했다.
라이즈업학원에서는 기본 레벨테스트 이후 1:1 수업과 상담을 통해 학생의 정확한 수준과 누적학습량, 학습성향을 파악하고 소수그룹으로 세분화된 반편성을 하고 있다. 또한 정규수업과 병행하여 영역별 단기특강은 물론 개인별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한 수시주말특강, 현 수준의 점검을 위한 주간, 월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수업 후 복습 점검, 문제풀이와 피드백을 통해 모든 학습이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면밀하게 관리하고 있다.
‘할 수 있을까?’에서 ‘할 수 있다! 꼭 하겠다!’로 바뀌어 가는 아이들을 보는 것이 단순한 성적향상보다 더 큰 교육성과라고 말하는 라이즈업 국영수입시전문학원 박종승 원장. 그의 교육을 향한 열의와 노력이 앞으로의 미래를 이끌어 갈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훌륭한 밑거름이 되어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