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 시술로 탈모 고민 해결, 포항의 ‘REGAIN’이 시작되다
SMP 시술로 탈모 고민 해결, 포항의 ‘REGAIN’이 시작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12.2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게인프로젝트 경북포항지부 김효은 지부장
리게인프로젝트 경북포항지부 김효은 지부장

실력에서 오는 신뢰의 가치, 리게인프로젝트와 함께하다
코로나19로 인한 혼란이 연말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서도 우리의 내일을 위한 삶은 계속되어야만 한다. 정부 발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개인 및 법인 창업건수는 지난해 대비 소폭이나마 상승했으며, 개인 창업 가운데는 초기 투자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한 소자본 창업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한다. 또한, 단순히 유행만을 좇는 창업열풍 대신, 특화된 기술력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기술창업에 대한 관심이 컸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SMP 시술 전문샵 ‘리게인프로젝트’는 소자본·기술창업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다. 국내에 도입된 지 3년여에 불과한 최신 시술법이라는 점과 국내 탈모인구가 1000만으로 추정될 만큼 풍부한 수요층, 자신감 있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대인들의 성향, 그리고 ‘리게인프로젝트’가 갖고 있는 남다른 철학과 지금껏 증명해온 성공창업에의 높은 가능성 때문이다. 리게인프로젝트 경북포항지부의 김효은 지부장이 SMP 전문샵 창업을 구상하며 ‘리게인프로젝트’를 선택한 것도 바로 이와 같은 이유에서다. 김효은 지부장은 “처음 창업을 고민할 때 저 또한 여러 선택지를 고민했었습니다. 특히, SMP 시술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열 중 아홉일 정도로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다는 점에서 고민이 많았고, 그간 시장에 등장했던 수많은 탈모 관련 사업들 중 뚜렷한 성과를 보인 사례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에서도 고심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SMP 시술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면서 사람들이 갖고 있는 탈모에 대한 고민에 확실한 해답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리게인프로젝트와 함께라면 그 생각이 확신이 되리라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북구 새마을로에 문을 연 ‘리게인프로젝트 경북포항지부’는 오픈 이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새롭게 개설된 SNS 계정을 통해 오픈 준비 소식을 대중들에게 알려왔고, 이를 알게 된 이들로부터 오픈 일정이나 제공되는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문의하는 전화가 쇄도했던 것이다. 실제로도 지부 오픈 첫날부터 시술과 수강 상담을 접수받기도 했으며, 30여 km 떨어진 경주에서 시술을 받고자 찾아오는 고객도 있을 정도라고 한다. 김 지부장은 “리게인프로젝트가 가지고 있는 명성은 단순한 유명세나 이름값보다는, 완벽한 실력과 서비스 철학, 그리고 여기에서 오는 고객들의 만족, 신뢰가 그 근간이라 생각합니다. 두피문신에 대해 사람들이 알게 모르게 가지고 있던 거부감도 리게인프로젝트를 통해 많이 해소되고 있고, 저희 또한 포항 지역 내에서 그 영향력을 점점 넓혀나갈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한 걸음 한 걸음, 정성을 다해 ‘완성’으로 향하다
현재 리게인프로젝트 경북포항지부는 최고 수준의 SMP시술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아카데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ISO승인 SMP국제강사이자 IFBC 국제심사위원, IBAEC 그랑프리 3관왕, 국제뷰티총연합대회 대상 2관왕을 수상한 김효은 지부장에 의해 이뤄지는 교육 커리큘럼은 SMP 시술 전문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최적의 엘리트코스라 할 수 있다. 김 지부장은 “리게인프로젝트 본사와 마찬가지로 저희가 가장 중시하는 것은 ‘마스터 할 때까지 교육하는 것’입니다. 어설프게 배워서 고객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그것은 고객에게 상처를 주는 일일 뿐 아니라, 리게인프로젝트와 SMP업계 전체의 이미지를 저해하는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저희는 12시간 이상의 이론교육 이후 주1회 데모모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모델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은 단순히 도트를 잘 찍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상황과 변화에 능숙히 대처하고 커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데에 필수적인 과정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김 지부장은 그렇게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성공적으로 창업에 이를 수 있도록 기본적인 입지선정이나 사업자등록 등의 과정부터 고객응대, 서비스, 마케팅 등의 조언도 전하고 있다. 
그는 “사람들은 종종 단순히 인기 있는 창업아이템을 고르고, 자격증만 획득하면 당연히 성공하리라 착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창업은 도착점이 아닌 출발점이며, 이후의 성공을 쟁취하는 것은 ‘실력’입니다. 자기 스스로가 충분한 실력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창업은 실패로 귀결될 수밖에 없습니다”라며, “많은 분들이 수년 간 품어왔을 탈모에 대한 고민을 단시간에 해소시키려 드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천천히 완벽하게 완성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그것이 저희 리게인프로젝트와 경북포항지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