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으로 이어지는 인연, 끝까지 책임지는 교육으로 함께하다
성공으로 이어지는 인연, 끝까지 책임지는 교육으로 함께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12.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게인프로젝트 이기승, 조창래, 류재민 원장
리게인프로젝트 이기승, 조창래, 류재민 원장

최근 국내 탈모 관련 시장에서 두피문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두피에 색소를 주입해 실제 모근, 모발과 같은 연출을 해주는 최신 기법 ‘SMP(Scalp MicroPigmentation) 시술’은 그간 뚜렷한 효과를 보기 어려웠던 약물 치료나 낮은 모낭 안착률 및 두피 손상에 대한 두려움으로 꺼려졌던 모발이식, 관리가 까다롭고 통풍이 되지 않아 답답한 가발 등의 방법에 비해 시술 즉시, 드라마틱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탈모로 고민하던 이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호 <월간 인터뷰>에서는 고객만족에 대한 차별화된 철학과 완성도 높은 결과물로 드높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는 SMP 시술 전문 브랜드 ‘리게인프로젝트(Regain Project)’를 찾아가봤다.

차별화된 고객중심 철학, SMP 열풍을 선도하다
대구와 부산, 경부권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SMP 시술 전문 브랜드 ‘리게인프로젝트’는 최근 국내 탈모 시장에 불고 있는 ‘SMP 열풍’의 주역들 중 하나다. SMP에 대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현재 대구와 울산, 포항, 진주, 구미, 진천, 양산, 수원 등 9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경부권에선 최대 규모의 SMP 전문샵으로 자리매김했다. 성장세에 힘입어 오는 2021년 1월에는 본사의 확장이전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 또한 SMP 단독 전문샵 중에서는 경부권에서 가장 큰 규모로 꼽힌다. 
리게인프로젝트의 이 같은 성장은 이들이 추구하는 고객만족에 대한 철학이 여타 업체들과는 다른 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 볼 수 있다. 이들은 고객 한 명 한 명에 대해 최고의 완성도와 만족도를 달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그 시술기간에 제한을 두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정비용에 몇 회차 시술을 제공한다는 타 업체들과는 달리, 시술 횟수를 정해두지 않고 고객이 ‘만족한다’고 느낄 때까지, 시술자 스스로도 만족을 느낄 때까지 계속되는 것이다. 이에 대해 리게인프로젝트의 조창래 원장은 “SMP 시술은 탈모부위의 두피에 직접적으로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이기에 즉시 변화를 체감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색소가 일부 흐려지거나 사라지는 현상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저희는 조금씩 거듭해서 도트를 찍고, 남은 도트의 비율을 늘려감으로써 더 오랫동안, 더 확실하게 눈에 보일 수 있는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하기에 짧게는 한 달 내에 시술이 끝나기도, 길게는 2~3달이 훌쩍 넘어서는 기간이 걸리기도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업계에 유례없는 ‘시술 1년 후 무료 리터치’를 진행하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혹은 이전 시술에서 미흡했던 부분이나 고객의 관리여하에 따라 드러난 부분을 다시 한 번 채워드리고, 고객의 만족이 더욱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가끔은 아직 색소가 많이 남아있음에도 무료 리터치 기간이 지날까 우려해 앞서 찾아오는 고객 분들도 계시지만, 저희가 드리고자 하는 건 요식적인 서비스 정책이 아니라 고객의 ‘만족’이기에, 나중에 필요해진 때에 다시 찾아오셔도 괜찮다 말씀드리곤 합니다”라고 전했다.

모르는 부분은 알 때까지, 이론·실기 모두 완벽한 SMP 전문가 배출에 주력
리게인프로젝트의 이 같은 브랜드 철학은 시술 뿐 아니라 수강생들을 위한 교육 시스템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이번에 예정된 확장이전의 이유도 최근 급증한 수강생과 고객들을 수용하기 위함이라 밝힌 류재민 원장은 “저희는 시술만큼이나 수강에서도 최대한 제한을 두지 않으려 합니다. 단기간에 진행되는 형식적인 교육만으로는 ‘수료자’는 배출될지 몰라도, ‘전문가’는 탄생할 수 없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수강생들은 2개월의 기간 동안 이론과 기본교육은 물론, 저희가 섭외한 탈모 모델을 대상으로 직접 SMP 시술을 실습하는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실제 사람의 다양한 두피 상태와 골격, 모발의 굵기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하면 달라진 조건들 속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을 지를 몸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당연하게도 목표한 바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수강 기간을 늘려서라도 완벽히 가르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기승 원장은 “저희는 ‘스승보다 못한 제자’가 무수히 많이 배출되는 걸 원하지 않습니다. 비록 그 수가 적더라도 저희들과 똑같은 수준의 실력을 가진 전문가, 고객 분들이 굳이 저희 본사를 찾아오지 않더라도 가까운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저희들의 ‘분신’과도 같은 이들이 생겨나길 바랍니다”라며, “최근 SMP 시술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배워볼까 하는 생각을 갖게 되신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이나 내가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 때문에 도전을 망설이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처음 업계에 발을 들였을 때에는 초심자에 불과했고, 주변의 다른 선생님들과 비교하면 ‘실력이 떨어지는 학생’이었던 경험이 있기에 그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는 그런 분들에게 ‘할 수 있다’는 용기와 그에 걸맞은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전까지 전혀 다른 직종에 계셨거나, 손기술에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도 꾸준히 노력하면,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끝내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으리란 걸 저 스스로 경험했기에 드릴 수 있는 약속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이 원장은 “저희가 추구하는 ‘고객만족’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인연’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이 고객이든, 수강생이든. 저희와 인연을 맺은 이들이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것이 저희들이 만들어가고 싶은 ‘리게인프로젝트’의 모습입니다”라고 밝혔다.
현재 확장이전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인 리게인프로젝트는 유튜브 채널 런칭을 위한 준비에도 여념이 없다. 이를 통해 대중들에게 SMP 시술을 알리는 한편, 수강생이나 업계 종사자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해소시켜주고, 간단한 팁을 전달하거나 간략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SMP 시장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쌓아나가고자 하는 생각이다. 언제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끝까지 달려가겠다는 이들. 고객이 만족하는 SMP 시술, 수강에서 창업으로 이어지는 과정, 리게인프로젝트와 함께하며 성공의 목표를 달성하는 그 모든 순간에 함께 하겠다는 이들의 각오가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