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삶의 밸런스를 되찾다, 고객 맞춤형 숙면베개 ‘다난다’
강한 삶의 밸런스를 되찾다, 고객 맞춤형 숙면베개 ‘다난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11.1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난다 이규환 대표
다난다 이규환 대표

아침에 일어나서 목이 뻐근하게 아파올 때가 있다면? 잠자는 내내 자세가 불편하거나, 푹 쉬었는데도 몸이 무겁고 목과 어깨, 허리에 통증을 느낀다면? 가장 먼저 의심해봐야 할 것은 바로 ‘베개’다. 높이가 맞지 않는 베개는 잠을 자는 동안 목과 어깨 근육에 부담을 주며, 일시적으로 신경을 압박해 뻐근함을 느끼게 한다. 또한, 압력이 고르게 분산되지 못하고 한쪽으로 쏠리게 되면 뼈와 근육, 인대 등에 지속적인 피로감을 줌으로써 통증과 디스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내 몸에 맞는 베개, 숙면을 도와주고 몸의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베개를 찾아 헤매는 ‘베개 유목민’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이 바로 이 때문이다.

확실한 C-커브를 만드는 지지력, 혁신적인 써포터 기술로 주목
머리는 우리 신체 중에서도 생각보다 무게가 많이 나가는 부위이다. 성인의 경우 체중의 약 7~8%를 머리무게가 차지하며, 이는 10~11파운드짜리 볼링공을 목 위에 얹고 다니는 것과 같다. 당연하게도 이를 견고하게 받쳐주지 못한다면 그 하중이 몸 곳곳에 문제를 일으킬 수밖에 없고, 이는 우리가 잠들어있는 시간에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가운데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해소해주고, 목의 경추를 자연스러운 C자형 모양으로 유지시켜줌으로써 몸 전체의 건강을 지켜주는 제품이 등장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소비자가 직접 체감한 확실한 효과로 나날이 신뢰가 높아지고 있는 브랜드, ‘다난다(DANANDA)’에서 선보인 고객 맞춤형 베개 ‘다난다베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다난다베개’는 뇌척수액의 순환 이론에 근거를 둔 치유법 ‘SOT(Sacro Occipital Technique)’의 기본원리를 응용하여 개발한 인체공학적 3D 입체 디자인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특히,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C-커브 써포터를 활용, 실제 수면 중에도 무너지지 않는 수면자세를 유지시켜 준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다난다의 이규환 대표는 “최근 현대인들의 ‘좋은 수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면 중 경추의 C커브를 만들어준다고 홍보하는 제품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실제로 사용했을 때에 C커브를 완벽히 유지시켜주는 제품은 그리 많지 않으며, 더러는 오히려 잘못된 자세로 목 건강을 악화시켜 소비자들의 피해를 야기하고 있기도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규환 대표는 오랜 연구를 통해 실제 사용 시에도 확실한 C커브를 만들어주는 기술을 개발했다. 소나무 원목으로 제작된 이 ‘C-커브 써포터’는 목을 지탱하는 부위의 하단부에 위치하며, 먼저 메모리폼이 두상에 맞도록 형태를 잡아주면 써포터가 지지력을 더해 이상적인 경추만곡인 35~40도의 각도를 유지해준다. 
써포터의 높이는 사용자의 키에 따라 달라지며, 이에 다난다에서는 고객들이 자신의 키와 몸무게를 필수적으로 기입하도록 해, 개인별로 최적화된 베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마다의 신체 규격에 따라 그에 맞는 베개의 높이는 달라야 하며, 이를 반드시 고려해야만 최상의 목 관절 각도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이규환 대표의 철학 때문이다. 수년 간 이 대표가 직접 수집한 5천여 명에 달하는 소비자 적합도 데이터는 고객들에게 딱 맞는 베개를 제안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이 직접 사용하고, 효과를 체감한 ‘선택지’를 참조하는 것이기에 실제로도 고객들의 사용 후기는 호평 일색이다.
이밖에도 다난다베개는 복원력이 뛰어나고, 오래 써도 처음과 같은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국내생산 고밀도 메모리폼’을 제품 생산에 채택하고 있으며, 불순물의 메모리폼 흡수를 막는 1차 방수 커버, 피부가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2차 내피 오가닉코튼 순면커버, 피부에 직접 닿는 외피에 적용되어 포근함과 쾌적함을 선사하는 3차 외피 오가닉코튼 순면커버로 이뤄진 ‘3중 위생커버’를 제공해 고객의 피부 위생과 건강까지도 챙기고 있다.

틀어진 골반을 되돌리는 골반 스트레칭 운동법,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다
다난다베개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은 이내 미디어 매체의 관심으로도 이어졌다. 다난다베개는 ‘YTN 사이언스 극찬기업’, ‘YTN 사이언스 황금나침반 기술자들’,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 ‘MBN 생생정보마당’ 등에 소개된 바 있다. 이규환 대표가 이와 같은 제품 개발에 오랜 노력과 정성을 쏟은 까닭은 바로 그 또한 심각한 허리디스크로 고생한 적이 있는 경험자였기 때문이다. 심할 때엔 전철에서 5분 이상을 서 있지 못할 정도로 통증을 느꼈다는 이 대표는 디스크에 좋다는 다양한 제품들과 병원의 처방 등을 진행했으나 별다른 차도를 느끼진 못했었다고 한다. 이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야겠다고 결심한 그는 중국 추나요법, 카이로프랙틱, 이소가이 요법과 같은 다양한 운동요법들과 허리 및 관절 건강에 관련된 수많은 연구와 논문, 서적들을 섭렵하기 시작했고, 그러한 노력의 결과물로써 ‘다난다베개’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단순히 베개만으로는 완벽한 해결이 불가능하다 여긴 이 대표는 이와 병행할 수 있는 운동요법으로써 틀어진 몸을 바로 잡아주는 ‘골반 스트레칭’을 고안했다. 이를 위해 이 대표는 직접 헬스트레이너 자격증(생활체육지도사, 노인스포츠지도사)를 취득했으며, 1년간 실제로 대형 피트니스센터에서 회원들에게 자신이 고안한 ‘골반 스트레칭’ 요법을 지도하여 많은 호평을 받기도 했다. 다난다 멀티베개를 활용한 이 스트레칭 요법은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틀어진 체형이나 몸의 균형을 교정하는 데에 크게 도움이 된다. 이 대표는 “많은 이들이 건강을 위해 다양한 운동을 수행하고 있지만, 몸의 균형이 올바르게 잡히지 않은 상태에선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실제로도 골프나 테니스, 탁구, 배드민턴과 같은 스포츠들은 한쪽 방향으로 힘을 가하는 비대칭 움직임을 갖고 있으며, 이것이 몸의 균형을 틀어지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안한 ‘골반 스트레칭’은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골반에서 허리, 목, 머리로 이어지는 신체 중심의 균형을 바르게 잡아줌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올 초 개설한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트레칭 요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더 많은 현대인들이 이를 접함으로써 건강한 일상을 방해하는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국내에서 지금까지 찾아볼 수 없던 획기적인 맞춤형 숙면베개 ‘다난다’의 개발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운동요법의 개발까지. 건강한 삶의 밸런스를 위한 이들의 노력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 지 지켜봐야 할 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