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없는 부동산 경매투자 컨설팅, 성공의 길을 안내하다
실패 없는 부동산 경매투자 컨설팅, 성공의 길을 안내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10.2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법률경매 배문정 대표
문정법률경매 배문정 대표

매달 수천에서 수만 여개에 달하는 경매 부동산 매물이 전국 330여개 법원 경매계을 통해 입찰에 오르고 있다. 실물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그 수가 크게 증가하는 특성상 향후 경매에 등록되는 부동산 매물 수는 꾸준히 증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경매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된 최근에는 일반 투자자뿐만 아니라,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서민 대중에 이르기까지 관심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이번호 <월간 인터뷰>에서는 부동산 경매의 A-Z를 안내하며, 그 성공투자의 길과 간과하기 쉬운 위험요소까지도 상세히 전달하고 있는 ‘문경법률경매’의 배문정 대표를 만나봤다.

10년 이상 쌓아온 실전 노하우, 지역을 대표하는 부동산 경매 컨설팅 전문가
적금부터 주식, 선물, 펀드, 가상화폐, 갭투자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재테크 수단 가운데서도 토지투자는 유독 일부 특권층만을 위한 별개의 영역처럼 여겨져 왔다. 하지만, 장기화 된 경기불황과 초저금리시대에 ‘부동산 경매 시장’은 새로운 돌파구로 떠올랐고, 이에 따라 수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경매에 입문하고자 전문가들의 조언을 구하고 있다.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문정법률경매’는 10년 이상 쌓아온 부동산 경매 노하우와 실전 경험을 토대로 고객들의 안전한 자산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는 부동산 경매 전문기업이다. 특히, 배문정 대표는 오랜 경력 속에서도 실패 없는 성공만을 이끌어내며 부동산 경·공매 분야의 손꼽히는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배문정 대표는 “저희 문정법률경매에서는 법원경매를 통한 부동산 매입에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체계적인 권리 분석과 정확한 예상낙찰가 제안, 입찰서류작성 및 제출 등의 서류업무 지원, 각종 사후처리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방안 모색 등 고객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입 이후의 자산관리 및 수익창출 부분에서도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함으로써, 매입한 부동산 매물의 꾸준한 가치 상승까지도 이끌어내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문정법률경매는 대구와 울산, 경남, 경북의 경매물건을 기준으로, 경매에 입문하는 초보부터 전문적인 경매정보를 원하는 투자자들까지, 모두의 성공적인 재테크를 돕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제로 앞서 부동산 경매에 실패를 맞보았던 이들도 배 대표의 적절한 조언과 정확한 컨설팅을 통해 성공의 결실을 맺은 이들이 부지기수로 많다고 한다. 이에 대해 배 대표는 “부동산 경매는 법원 경매계를 통해 이뤄지기에 고객이 매물을 실제로 보지 못한 채 진행하게 됩니다. 때문에 매물에 대한 확신을 가지기 어렵고, 그 가치를 가늠하는 것도 대부분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경매로 매물이 나왔다는 것은 실제 소유주가 어쩔 수 없는 여건 속에서 물건을 내놓을 수밖에 없었다는 것을 뜻하기에, 낙찰자가 이러한 부분을 신뢰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낙찰자와 매물을 내놓는 사람 간의 소통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매물에 대한 진정성을 충분히 설명하고, 이를 내놓는 고객 또한 심리적인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상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복잡한 이해관계와 각자의 사정이 얽혀있는 것이 부동산 경매 매물이지만, 이러한 부분들을 충분히 확인하고 정리했다면, 그 이후엔 소중한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다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컨설팅을 이끌어내는 것이 자신의 역할이라는 게 배문정 대표의 생각이다.

“치밀한 조사와 정확한 정보를 통해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겠습니다”
부동산 경매는 다른 부동산 시장과 비교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으로 불린다. 시세보다 저렴하게 좋은 매물을 낙찰 받는 것으로 큰 수익을 거둘 수도 있지만, 그만큼 불안요소 또한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경매에 입문하지만, 경매 시작 1년 뒤까지 계속해서 경매를 하고 있는 사람은 처음 시작한 인원의 10%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다. 이에 대해 배문정 대표는 “실패를 줄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잘 준비하느냐 입니다. 그리고 저희는 10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꼭 맞는 옷을 입혀드리겠다는 것을 모토로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진행하는 경매 컨설팅은 대부분 큰 차이를 갖기 어렵습니다. 여기서 성공을 위한 ‘차이’를 만들어내는 것, 얼마나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낙찰을 받느냐는 전문가의 역량에 달려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배문정 대표는 현장조사 없는 솔루션을 절대 진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매물을 현장에서 직접 살피며, 세밀한 부분까지 살피는 데에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같은 매물이라도 지역, 입지 등에 요인에 의해 투자가치는 달라질 수 있고, 아주 적은 차이만으로도 실패할 수 있는 경매의 특성을 고려해 낙찰 예상 가격, 확률 등을 면밀히 조사하여 고객이 불필요하게 낭비할지 모를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이에 덧붙여 배 대표는 부동산 경매 전문가가 지녀야 할 자세와 역량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그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과정에서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마음가짐을 신중하게 가슴 속에 되새기고 있습니다. 한 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며, 이를 지키기 위해서는 ‘신뢰’를 중요시해야 합니다. 실제 부동산 분야에는 100%의 만족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러한 욕심을 부리다가 뜻하지 않은 실패를 겪는 경우도 많이 목격해왔습니다. 저희는 50% 이상을 만족시킬 수 있는 컨설팅을 통해 고객을 반드시 성공의 기준선 안으로 이끌고자 합니다. 남다른 전문성과 차별화를 바탕으로 고객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해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항상 최고의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배문정 대표와 문정법률경매의 행보가 앞으로 어떤 성공을 또 다시 일궈나갈 수 있을지 그 귀추를 주목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