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비아이, 쉽고 편리한 삶을 위한 가정용 ‘초음파의료기’로 홈케어 열풍 이끌다
아이비아이, 쉽고 편리한 삶을 위한 가정용 ‘초음파의료기’로 홈케어 열풍 이끌다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0.09.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비아이 김광희 대표
㈜아이비아이 김광희 대표

최근 홈케어 열풍이 불면서 가정용 의료기기 시장이 커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헬스케어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은 홈케어가 가능한 신제품을 쏟아내며 경쟁 열기가 뜨거워지는 추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한국의 방역 체계와 의료기술이 주목받으면서, ‘메이드 인 코리아’ 의료기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 이에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 초음파 의료기기의 선두주자로서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는 ㈜아이비아이 김광희 대표를 만나 보았다.

가정용 초음파의료기 국산화 기술 통해 ‘의료기기 한류’ 선도
국내에 초음파 제조전문 업체 ㈜아이비아이는 ‘가정용 초음파의료기’ 제품의 특성과 생산과 기술에 차별화를 더해 국내를 넘어 해외 홈케어 의료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1991년 설립된 ㈜아이비아이는 초음파, 저주파, 중주파 의료기기 등 전문 미용 의료기기부터 개인용 홈케어 제품까지 공급하는 뷰티 및 헬스케어 토털 솔루션 기업이다. 국내 식약처에서 인증한 가정용 의료기기 생산은 물론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GMP를 획득해 자체 생산하는 업체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특히 주력제품인 가정용의료기 ‘CM-7000V&7000Q’가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이는 초음파를 응용한 미용기기를 일본의 협력업체와의 기술제휴로 조립생산을 시작하여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초음파, 저주파, 중저주파, 고주파 의료기 등 가정용물리치료기와 피부미용 및 비만에 연관된 제품을 제조부터 수출까지 하고 있는 ‘아이비아이’의 주력 제품이다.
그밖에도 전류를 간섭시켜 근육이나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근수축을 유도하는 멀티펄스 프로그램도 호환되어 있어 다양한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경피를 자극하지 않고 근육에 전류가 이미 침투한 상태에서 동작이 일어나기 때문에, 감각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고 1초 120만 번 마이크로 초음파를 발산해 근육자극을 통한 근육통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이비아이 김광희 대표는 “미용 관련 디바이스뿐만 아니라 홈케어 의료기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첨단 의료공학과 사용자 중심의 제품 브랜드를 국산한 제품”라며 “소비자가 집에서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홈케어 시대에 걸맞은 세계 수준의 헬스케어 브랜드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덧 붙여 ㈜아이비아이는 설립 초창기 때부터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제품개발을 해 왔으며 오랜 기간 축적된 기술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중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향후 성장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

아이비아이, 언택트 시대....“글로벌 미용·의료기기 기업 도약할 것”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을 겪으며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잇따른 감염병 사태로 ‘잘 먹고 잘 살자’는 웰빙 트렌드가 건강을 위해 시간을 소비하고 건강관리에 돈을 아끼지 않는 ‘셀프메디’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이다. 가정용 초음파 의료기기로 몸을 가꾸고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족이 늘면서 관련 산업도 점차 커지고 있는 추세다.
1인 가구의 성장, 자기 관리의 중요성, 가성비, 트렌드와 맞물려 매년 10% 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가정용 의료기기 시장. 초음파의료기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식약처 인증을 획득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김광희 대표는 강조했다. 
㈜아이비아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의료기기와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기준 인증에 적합한 GMP를 획득한 국내 자체 제조생산업체이다. 제품은 현재 전 세계 10여 개 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ISO9001과 유럽인증 ISO13485까지 보유했다. 
연평균 4%씩 성장하는 세계 의료기기 시장에 통증 완화를 돕는 가정용 의료서비스 겨냥한웨어러블 기술 접목해 가정용 의료기기 홈케어 시대를 선도 해 나가고 있다.
의료기기지만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초음파 기술의 안전성 때문에 응용 분야가 방대해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평이다.
김광희 대표는 “30년간 누적된 기술력을 토대로 시작된 아이비아이 홈케어 제품이 다양한 해외시장으로의 공략과 제품군 다각화를 준비하고 있다”며 “아이비아이를 믿고 신뢰해준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켜드린다는 사명으로 높은 품질과 신뢰로 프리미엄 홈케어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한 자신감을 내 비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