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유리 크랙 복원 전문, 맥심&블루웨이브로 앞서가다
자동차유리 크랙 복원 전문, 맥심&블루웨이브로 앞서가다
  • 오상헌 기자
  • 승인 2020.09.2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야방해와 유리파열 원인인 크랙(돌빵) 복원 최고실력 자부”
대전자동차유리복원 김종문 대표
대전자동차유리복원 김종문 대표

휴대전화액정에 금이 가도 신경이 쓰이는데, 하물며 운전자의 시야확보를 책임지는 자동차 유리에 스크래치가 생기면 속상함이 오죽하랴. 일명 ‘돌빵’이라 부르는 앞유리 크랙은 주행 중 차선 밖에서 튕겨 날아오는 돌조각과 날카로운 이물질들 때문에 생긴다. 사람에 따라 그냥 두거나 제일 싼 곳에서 땜질하는 선에서 그치지만, 사실 자동차유리 크랙은 80㎞/h대로 주행을 하다 보면 실금이 주변으로 번지거나 뜻하지 않은 사고 시 더 큰 위협이 되기에 미리 해결해야 한다. 자동차유리복원업계의 넘버원을 지향하는 대전자동차유리복원 김종문 대표 또한, 자동차유리복원의 진정한 가성비는 실력 있는 시공자의 좋은 재료 사용에서 나온다고 말한다. 

최대한 티 안 나게, 그리고 완벽하게, 고객만족 자동차유리복원의 정석 
맞지 않는 와이퍼에 찍힌 스크래치, 흙먼지가 날릴 때 고속도로 대형화물차에서 튕겨져 나오는 작은 돌로 자동차 앞유리에 생기는 작은 크랙은 운전자들의 골칫거리다. 신경이 쓰여도 당장 문제없다고 그냥 두면 고속주행 중 크랙이 번지게 되며, 언젠가는 유리 전체가 파손되거나 가벼운 접촉사고에도 완전파열 돼 운전자를 위협하기도 한다. 대전시 동구의 대전자동차유리복원은 이런 크랙에서 유리 전체를 교체하지 않도록 미리 철저하게 복원하는 업체로 알려져 있다. 김종문 대표는 초기 잘못된 수리나 방치로 인해 나중에는 호미로 막으려다 가래로도 못 막는 사태가 온다고 강조한다. 그래서 부품이 비싼 외제차나, 고가 선팅을 한 경우 더욱 타격이 크기에, 도로변 임시 수리처나 최저가 땜질수리를 마다하고 곧바로 김 대표에게 연락하는 타 지역 고객들도 많다고 한다. 그만큼 기술을 인정받는 김 대표는 완벽한 크랙수리에 꼭 필요한 3요소에 대해 가능한 빠른 복원, 이물질을 남기지 않는 실력, 차체성향에 맞는 좋은 재료와 장비보유라고 말한다. 새로 생긴 크랙은 물론, 다른 업체 수리에서 만족하지 못한 고객들이 김 대표를 찾아오기도 해서, 그는 레진을 채우는 과정에서 전후 차이점을 알려주고 경화작업에 들어간다고 한다. 그리고 AS도 중요하지만 AS가 필요 없을 만큼 첫 복원에 공을 들이기에, 약간의 색바램이 있는 것을 제외하면 유리의 성능이 크랙 전과 거의 유사할 정도로 복원된다고 한다. 만약 첫 번째 복원을 마치고 추후 같은 증상이 나온다면 두 번째는 무료로 복원을 해주고 있다. 또 다양한 크랙을 처리할 능력이 있지만, 이미 수십cm 이상의 방사형으로 퍼져 심각한 경우는 수리 대신 유리교체를 권하며 이는 고객의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맞춤복원 위해 맥심, 블루웨이브, 16종 컬러/기능별 레진 도입 
김 대표는 유리복원의 8할은 최대한 티 안 나게 레진 채우기라고 한다. 그리고 타공으로 흔적이 더 남는 수동복원과 여러 방향으로 갈라진 크랙도 잘 채우는 자동복원 중 후자를 택했다. 30분-1시간 동안 크랙이 생길 때 차오른 미세이물질을 1차로 제거한 뒤, 레진으로 다시 이물질을 흡수시켜 2차 제거한 후 새 레진으로 채우는 그의 시공 퀄리티는 독보적이다. 그리고 대전자동차유리복원처럼 미국의 잔여공기제거 자동/진공전문시스템 장비인 맥심(Maxim), 4배속 uv시스템 블루웨이브(bluwave)를 모두 갖추고, 컬러/기능/선팅여부로 해외에서 주문한 16종 이상의 레진을 항상 보유한 업체는 드물다. 그 외에도 유리 파손을 최소화하는 G코팅서비스, 유리표면을 강화하는 올클리어 카케어 글래스, 유리교체와 병행하는 선팅기술도 갖춘 대전자동차유리복원에서는 올인원 서비스도 가능하다. 김 대표는 현재 대전변동오거리 인근 금강자동차유리에 숍인숍 입점 중이며 방문서비스에 옵션을 붙이지 않은 출장서비스도 하고 있다. 그는 복원을 미루다가 나중에 유리교체는 물론 선팅비용까지 이중 부담하는 것도 모자라, 때로는 유리교체보다 더 비싼 선팅까지 하는 케이스가 많아, 이런 사태를 감당하지 않도록 크랙은 발견하자마자 빨리 처리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이처럼 크랙 보수복원 경험이 많고 정확한 진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동차유리크랙전문병원’이 바로 대전자동차유리복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