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고민으로부터의 해방, SMP 시술의 ‘완벽’을 추구하다
탈모 고민으로부터의 해방, SMP 시술의 ‘완벽’을 추구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09.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게인프로젝트 이기승, 조창래, 류재민 원장
리게인프로젝트 이기승, 조창래, 류재민 원장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시간·횟수 제한 없는 ‘Regain Project’
언제부턴가 거울을 보는 것이 두려움이 되고, 하루하루 줄어드는 머리숱을 보며 대인관계에 대한 의욕이나 자신감이 떨어지는 것은 탈모증을 겪고 있는 전국의 수많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감정 중 하나다. 탈모인구가 어느새 1,000만을 돌파하고, 스트레스나 식습관, 생활패턴 등 여러 후천적 요인에 의해 근래에 20~30대 탈모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탈모는 더 이상 남의 이야기만은 아니기도 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등장한 ‘SMP시술법’은 탈모로 인한 컴플렉스를 가장 효과적이고, 즉시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라 일컬어진다. 특히,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명성을 드높이고 있는 SMP 시술 전문샵 ‘리게인프로젝트(Regain Project)’에 대한 탈모인들과 수강생들의 관심은 무척이나 뜨겁다. 리게인프로젝트의 이기승 원장은 “두피에 색소를 주입해 실제 모근, 모발과 같은 연출을 해주는 최신 기법인 ‘SMP 시술’은 국내에 도입된 지 불과 3년 정도에 불과하지만, 탈모인구의 증가와 두피문신에 대한 인식 변화, 시술 그 자체로서의 우수성에 힘입어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희 ‘리게인프로젝트’는 탈모로 인해 오랜 시간 고통 받았을 고객 분들의 마음에 깊이 공감하고, 그 분들께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수많은 SMP샵 중에서도 리게인프로젝트가 단연 최고라 손꼽히는 까닭은 바로 높은 ‘만족도’ 때문이다. 여타 샵들이 SMP 시술의 장점으로 ‘짧은 시술시간’을 앞세워 홍보에 열을 올릴 때, 이들은 최소 2달여의 기간을 설정해두고 결과물의 완성도와 디테일을 높이는 데에 주력한다. 이에 대해 조창래 원장은 “두피 1mm 내외의 얕은 곳에 정밀하게 색소를 주입하는 SMP 시술은 탈모부위의 커버력이나 출혈 및 추후 색소번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효과적이나, 그만큼 시간이 지나며 색소가 일부 사라져버리는 현상은 피하기 어렵습니다”라며, “이에 저희는 일주일에 한번씩, 정성들여 조금씩 시술하며 차곡차곡 결과물을 쌓아올리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1차 시술에 찍어 넣은 100개의 도트 중 절반이 사라지더라도, 다시 100개씩을 더해 넣음으로써 최종적으로는 목표한 수치와 스타일링을 완성해내고야 만다는 것이 저희 리게인프로젝트의 기본자세입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4회차, 8회차 등의 시술 횟수를 정해두고 이에 따른 비용이 청구되는 여타 업체들과는 달리, 리게인프로젝트는 회차를 정해두지 않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추가 비용 없이 시술을 진행하며, 시술 후 1년이 지난 시점에 무료로 리터치 시술을 진행하는 전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탈모로 고민해 온 사람들에게 가장 우선되어야 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나 ‘시간’이 아니라는 것,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거의 모든 것들을 먹고, 바르고, 사용하는 동안 수없이 거듭 좌절해야만 했던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다시는 탈모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는 완벽한 해결책’이라는 것이 리게인프로젝트의 생각이며, 목표이다.

“성공은 도전하는 자의 것, 차별화된 교육으로 성공창업 이끌 터”
리게인프로젝트를 찾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는 자연스레 빗발치는 수강 문의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대해 류재민 원장은 “저희에게 수강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은 일반인부터 동종 업계 종사자, 병원이나 한의원 원장님들까지 다양합니다. 이는 저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와 인지도가 높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창업 중심, 실습 중심으로 이뤄지는 저희 교육이 그만큼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라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저희 커리큘럼은 2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그 중 2주간은 이론교육과 기본교육, 나머지 6주간은 저희가 섭외한 모델을 대상으로 SMP 시술을 완성시키는 퀄리티 높은 교육이 펼쳐집니다. 이 과정에서 수강생들은 고객의 다양한 두피 상태, 골격, 모발 굵기 등에 따른 시술노하우를 경험적으로 체득하게 되며, 곧바로 실전에 투입되어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수강생들은 창업에 필요한 과정이나 절차, 실제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이나, 샵을 운영해나가는 요령에 이르기까지 모든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며, 리게인프로젝트에서는 지부 및 가맹점 모집을 통해 이들의 성공창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기승 원장은 “현재 대구 외에도 창원과 부산, 구미, 진주, 포항 등에서 지부 및 가맹점 1차 모집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이분들과 저희는 종속적인 관계가 아닌, 협력의 파트너로서 인연을 맺고 있으며, 각 지점에서 수집된 다양한 시술사례들을 기반으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의 마케팅을 추진, 전국의 수많은 잠재고객 분들에게 저희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해나갈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그는 “아직까지 SMP시술 시장은 도입 초기인 블루오션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성공을 쟁취할 수 있는 방법은 남보다 빠르게, 과감히 도전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그러한 도전을 적극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저희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를, 그리고 탈모의 고민에서 해방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모두와 함께하는 성공과 행복을 꿈꾸는 이들의 열정과 도전이 보다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