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교육, 꿈이 이뤄지는 학원 ‘이룸영어’
꿈을 이루는 교육, 꿈이 이뤄지는 학원 ‘이룸영어’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8.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룸영어 박혜진 원장
이룸영어 박혜진 원장

영어교육에 대한 남다른 시선, 차별화 된 컨텐츠로 승부하다
대한민국 사회에서 영어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더욱이 요즘처럼 IT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며 전 세계가 하나로 이어지고 있는 시대에, ‘국제어’로서 영어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갈수록 높아지고만 있다. 하지만 최소 12년 이상을 영어공부에 매달리고 있는 한국인들의 영어실력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우리의 영어 교육이 어딘가 잘못되어있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영어교육 전문학원 ‘이룸영어(E-Room English)’는 바로 이러한 의문에 대한 나름의 해답을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이룸영어에서는 미국 초등교과서 기반의 말하기 학습법을 기반으로 영어교육의 출발점에 대한 남다른 시각을 제시한다. 이룸영어의 박혜진 원장은 “일반 강사에서 출발해 지금에 이르기까지 15년의 시간을 영어교육과 함께 보내왔습니다. 여러 시행착오를 겪고, 무수히 많은 경험을 쌓아오는 동안 확신하게 된 것은 ‘영어’란 그 자체로서 목적이 아닌, 소중한 아이의 꿈을 이뤄주기 위한 도구이자 희망이 되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라며, “어떻게 하면 공부가 잘 되는 학원이 되는지, 어떤 방식으로 부모가 열광하는 학원을 만들 수 있는지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바라는 것은 ‘교육다운 교육’을 하는 것이며, 그 방법은 영어를 통한 다양한 경험과 배움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영어에 대한 꿈과 영어를 통한 꿈을 이뤄주는 학원을 만들어가는 것이 저희들의 모토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룸영어에서는 먼저 학생들의 영어 경험에 대한 폭을 넓혀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첫 번째로 ‘토킹스타’라는 프로그램은 영어 말하기 학습 프로그램으로서, 실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실용적인 표현에 대한 학습과 회화중심의 말하기 교육, 다양한 원서 및 교재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특허 받은 동영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매주 학생들이 연습한 영상을 업로드, 요즘 아이들이 갖고 있는 자기표현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영어교육에 대한 동기부여를 이끌어낸다. 두 번째 ‘스터디 포스’는 독해력 교정 훈련 프로그램이다. 과거 민사고, 외고 등에서도 사용하던 이 컨텐츠는 단계적인 독해력 향상과정을 거침으로써 아이들이 텍스트를 통해 분석과 통찰, 창의적 사고 등을 수행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돕는다. 세 번째 ‘이그잼포미’는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며, 네 번째 ‘참빛북클럽’은 개별맞춤형 독서를 통해 영어문화에 대한 친숙도와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이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날개를 달아주는 교육을 펼치겠습니다”
박혜진 원장은 “저는 영어교육이 보다 영재교육의 개념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창의적인 잠재력을 키우는 데에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영어를 통한 다양하고 좋은 수업방식들 또한 그러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영어를 사용하며 일상적인 외부활동을 하는 체험이나, 영어로 진행되는 팝 콘서트,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영어올림픽 등 다양한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어교육이 단순히 주입식과 문제풀이의 반복만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생활과 마주하는 창의적인 활동으로 연계될 때에 보다 ‘반짝이는 것’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영어교육에 입문하던 시기부터 지금까지 줄곧 품고 있는 제 목표는 최고의 영어교육 전문가가 되는 것입니다. 저 스스로의 기준을 낮추고, 청주라는 작은 지역사회에 갇혀버린다면, 우리 아이들이 그 이상으로 나아가는 데에 도움을 주지 못하게 됩니다. 발 빠르게 움직이는 영어시장에서 언제나 그 빛을 잃지 않는 학원, 저희를 믿고 신뢰하는 학생들에게 꿈을 향한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학원을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아이들에게 ‘반짝이는 특별함’을 심어주고자 하는 이들의 열정과 도전이 그 땀만큼이나 값진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