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삶을 향한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다
빛나는 삶을 향한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7.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성장코칭 오현경 대표
꿈성장코칭 오현경 대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나’를 발견하다
사람에게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그 가능성을 어떻게 발견하고 키워내느냐에 따라 지금의 위치보다 훨씬 높이 성장할 수도, 혹은 정체될 수도 있는 것이 사람이다. ‘코칭(Coaching)’에서는 이에 대한 해답을 바로 그 사람 내부에서 찾는다. 그 사람에게 잠재된 내재적 자원을 발견하고, 이를 바탕으로 그들 스스로 선택하고 실천함으로써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파트너, 그것이 바로 ‘코치’다.
전주시 완산구 우전로에 위치한 ‘꿈성장코칭’은 긍정심리를 기반으로 하는 심리코칭 전문센터다. 센터를 이끌고 있는 오현경 대표는 현재 전주시 인성·창의교육지원 위원회의 위원이자 한국코치협회 전북지부 대외협력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진로코치 1급, 자기주도학습 코치 1급, 그리고 한국코치협회에서 인증하는 ‘KPC(Korea Professional Coach)’, ‘KAC(Korea Associate Coach)’ 자격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오현경 대표는 “코칭에서는 사람을 Science가 아닌 Art로 바라봅니다. 우리 모두가 더없이 소중하고 귀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고, 이를 통해 서로 잘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은 꿈성장코칭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해나가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센터에서는 크게 ‘청소년 코칭 분야’와 ‘성인 워크샵 분야’의 두 가지 사업 분야를 진행하고 있다. 이 중 청소년 코칭은 다시 ‘진로코칭’과 ‘공부습관코칭’, 성인 워크샵은 ‘감수성 훈련 워크샵’과 ‘코칭 리더십 워크샵’ 등으로 분류된다. 이에 대해 오 대표는 “요즘 청소년들이 갖고 있는 가장 큰 고민거리는 내 꿈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과 학업 성적을 향상시키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저희 센터에서는 객관적인 심리검사와 주관적인 성찰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평생의 성공 플랜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 시간과 목표를 관리하는 법, 피드백 습관 등을 지도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변화와 성장을 꿈꾸는 모든 분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오현경 대표가 최근 더욱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바로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감수성 훈련 워크샵’이다. 그는 “우리가 자신의 목표에 도달하고, 삶에 대한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며,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만드는 데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관계’입니다. 좋은 관계를 만들기 위해선 다른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듣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며, 이를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이어가야 합니다. 이에 저희 센터에서는 ‘감수성 훈련 워크샵’, 다른 말로 공감 경청 워크샵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는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소통의 기술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미 오현경 대표는 각 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에서 왕성한 강의를 펼쳐왔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이나, 긍정적인 기업·조직 분위기 확립, 갈등 해소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감수성’을 중시한 그의 코칭 프로그램은 자신과 다른 사람에 대한 개인의 의식을 높이는 ‘심리학기법’에 기초해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감과 신뢰 증진, 관계 능력의 향상,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 경청능력의 스킬업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각광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오 대표는 “아직까지도 일반인 분들은 ‘코칭’이란 개념에 대해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고, ‘상담’과 혼동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상담이 어떤 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면, 코칭은 더 탁월한 삶을 살기 위한 것입니다. 건강한 사람이 찾아와 더 탁월한 사람이 되어 돌아가는 곳, 그런 변화를 이끌어 줄 수 있는 꿈성장코칭 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내일을 꿈꾸는 모든 사람들의 변화와 성장을 응원한다는 오현경 대표. 그의 열정과 헌신이 더 많은 이들의 ‘꿈’에 긍정의 에너지를 불어넣어줄 수 있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