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전문성과 풍부한 임상경험, 보다 다각적인 치료를 구현하다
다채로운 전문성과 풍부한 임상경험, 보다 다각적인 치료를 구현하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6.1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온언어심리상담센터 이정아 센터장
다온언어심리상담센터 이정아 센터장

언어·인지·심리 분야 전문가 포진, 치료 효과 극대화
현대인들에게 마음의 병이란 마치 감기와도 같다. 주변의 스트레스나 압박감, 건강상의 문제 등으로 우리의 몸과 마음이 약해진 때에 찾아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는 상대적으로 더 취약한 아동·청소년에게 있어 더욱 큰 문제가 되곤 한다. 광주광역시 남구 노대동에 위치한 ‘다온언어심리상담센터’는 바로 이러한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밝은 목소리를 되찾고, 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시금 설 수 있도록 돕고 있는 곳이다.
다온언어심리상담센터의 가장 큰 강점은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포진해있다는 점이다. 이정아 센터장은 “저희 전문가 선생님들은 언어재활사부터 음악치료사, 미술심리상담사, 인지학습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내담자의 문제나 상황을 보다 다각적인 시각에서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치료과정에 있어서도 한 가지 방법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항상 더 나은 방법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들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집단 치료실에 모여 케이스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한다. 각 영역별로 주고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스스로의 역량 향상도 도모할 수 있을뿐더러, 새로운 관점에서의 접근법을 제시해 치료의 획기적인 전환을 가져온 사례도 드물지 않다. 아울러 이러한 시간들을 가짐으로써 치료에 대한 내담 청소년과 부모의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굳건한 신뢰는 곧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 언제나 곁에 함께하는 동반자 될 터”
다온언어심리상담센터에서는 발달재활서비스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교과부치료지원, 성인언어재활, 성인심리상담, 부부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외부활동과 지역사회 연계활동에도 주력하여 병리적인 증상이 있으나 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아동을 찾아내어 병원수술과 연계해 본래의 예쁜 목소리를 찾아주기도 했으며, 학교 부적응 아동을 동일한 교육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학교밖청소년센터로 안전하게 인계하여 지원하기도 했다.
시설 면에서도 다온언어심리상담센터의 퀄리티는 남다르다.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으로 광주시민들의 힐링과 휴식의 공간이 되고 있는 물빛호수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광주와 화순, 나주를 잇는 요지에 위치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센터 내부엔 각종 시설과 장비를 구비한 음악치료실을 구축해 놓아 내담자가 음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유롭게 분출함으로써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이정아 센터장은 “심리적인 문제의 대부분은 주변의 격려와 도움, 그리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와 청소년 뿐 아니라 성인들에 이르기까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언제나 곁에서 함께 걷고, 힘을 주는 동반자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내담자 분들의 고민을 저희 가족의 문제처럼 여기며 할 수 있는 모든 도움을 드리는 데에 주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지금보다 더욱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치료를 통해, 빠르고 완전한 재활과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는 다온언어심리상담센터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