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건강한 수면 책임지는 ‘하늘채 매트리스’ 건강한 수면 완성하다
쾌적하고 건강한 수면 책임지는 ‘하늘채 매트리스’ 건강한 수면 완성하다
  • 김봉석 기자
  • 승인 2020.04.1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성퍼니처 황재칠 대표
대성퍼니처 황재칠 대표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를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은 양질의 잠이다. 수면건강에 각별히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요즘 주목하는 브랜드가 있다. 건강한 매트리스를 만드는 대성퍼니처의 ‘하늘채 매트리스’가 그 주인공이다. 가구업계 30년 뚝심으로 튼튼하고 위생적인 매트리스 상품을 판매하면서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대성퍼니처 황재칠 대표. 건강한 수면이 활기찬 라이프로 이어진다고 믿고 있는 그를 만나 편안한 숙면을 좌우하는 매트리스의  대해 들어 보았다. 

“잘자야 면역력도 향상” 편안한 수면돕는 매트리스 선택이 중요
“면역력을 높이는 데는 숙면이 중요하다. 수많은 고객분들의 경험과 의견을 토대로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연구, 개발하여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대성퍼니처에서 만난 황재칠 대표는 향후 비전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의 근로시간은 길지만 휴식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제때 숙면하지 못하면 세포 재생과 피로 해소를 막아 면역체계가 약해진다”며 “요즘 같은 상황에서 잠을 잘 자는 것이 건강한 삶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대성퍼니처 하늘채 매트리스는 ‘구름위에 누운듯한 편안함’ 이란 기업 이념아래 안전한 소재와 튼튼한 자재만을 고집하는 브랜드다. 또한 여러 테스트를 꼼꼼하게 시행하도록 하여 소비자의 안전을 지키고, 화학물질 걱정을 차단 시켰다. 
고객의 의견을 대폭 반영한 제품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춰 편한 잠자리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맞춤 매트리스를 판매하는 것도 타 브랜드와의 차별점이다.
이에 덧붙여 끈임 없는 연구와 개발로 유통 ․ 판매 플랫폼 시스템으로 배송과 비용의 효율성을 높였고, 매트리스 품질을 끝까지 책임지는 정책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그는 “수면 산업은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중 하나지만, 아직 인식 개선이나 투자 ․  연구 등에서 갈 길이 멀기도 한 분야”라며 “한국인의 체형과 생활습관 등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연구로 국내 수면 산업의 고도화를 이루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소비자가 선택한 침구 브랜드 ‘하늘채 매트리스’ 수면의 질을 높였다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질적인 수면을 위해 프리미엄 제품 및 다양한 기능을 장착한 매트리스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의 평균 수면은 7시간 49분으로 OECE 회원국 평균 수면시간 8시간 22분보다 33분 짧다. ‘수면장애’로 진료를 받은 환자 수도 지난 2016년 257만9507명에서 2019년 291만8976명으로 4년 동안 13%가량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다. 여러 측면의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매트리스 선택을 도와주는 대성퍼니처만의 체계화된 시스템은 까다로운 대한민국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며 높은 고객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황재칠 대표는 “하늘채는 보장성, 내구성, 체형에 맞는 선택 구성의 편의성, 위생 등 기존의 침대가 가지고 있던 고민들에 대한 답을 제시해주는 신개념 침대 매트리스 브랜드”라며 “하늘채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IoT 기반의 헬스케어 산업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나아갈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수면생활 제고, 더 나아가 건강과 안전에까지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대성퍼니처는 침대 ․ 가구에 대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일과 개인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문화가 국내에도 정착하면서 저마다 차별화된 생활방식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어서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집 인테리어를 하고, 그 공간을 소셜미디어에 적극 공유하는 소비 트렌드는 국내 침대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대성퍼니처가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 싶다.
황 대표는 “저렴한 매트리스는 많지만 하늘채 침대만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매트리스는 찾기 힘들다”라며 하늘채침대의 고객만족서비스를 강조하였다. 또한 “‘스카이 매트리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기술과 미래지향적 경영의 핵심이며, 실제사용 고객중심의 의견반영을 토대로 국내 침대 업계들의 고객중심의 의견반영을 장려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구름위에 누운듯한 편암함 이라는 슬로건처럼 OECD 수면부족 1위를 달리고 있는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 질좋은 수면을 제공하고, 활력이 넘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명 침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큰 곤욕을 치뤘던 사태에서도 철저한 안전관리와 과학적인 공정관리를 통해 수면강강을 완성시킨 브랜드 하늘채 매트리스. 고객의 안전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대성퍼니처 매트리스 브랜드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시장에 바람을 일으킬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