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들의 정당한 권리를 지키는 법률 전문가
지역민들의 정당한 권리를 지키는 법률 전문가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3.12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사무소 대성 이소정 변호사
법률사무소 대성 이소정 변호사

탁월한 전문지식과 노하우, 최고 수준의 법률서비스 제공
누구나 행복하고 단란한 생활을 꿈꾼다. 그러나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수많은 고민과 문제들로 우리는 불가피한 선택의 기로에 서기도 한다. 그러한 상황에서 전문적인 법률 지식과 정보가 부족한 일반인들은 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연하게 느낄 수밖에 없다.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법률사무소 대성’ 이소정 변호사는 강원도 지역이 다른 지역에 비해 지리적·역사적 이유와 사회적·경제적으로 많이 낙후·소외되어 있다는 점에 안타까움을 느꼈다고 한다. 특히, 법률서비스 측면에서도 많이 소외 되어 있다고 생각한 끝에 원주시에 2015년 1월 대성법률사무소를 개업, 원주·춘천·영월 등의 강원도 지역 뿐 아니라, 충주·제천 등 충청북도 지역의 법적 문제도 처리하고 있다. 이소정 변호사는 각종 형사사건·교통사고·산재손해배상사건·보험금청구사건·이혼사건 등 수많은 의뢰인을 만나며 탄탄한 전문성과 노하우, 검증된 실력과 경력을 오롯이 증명해 보임으로써 그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져왔으며, 2019년 대한변호사협회 형사전문 변호사로 등록되었다.
이소정 변호사는 “저희 법률사무소 대성은 주로 교통사고와 관련된 음주운전사건, 뺑소니사건(특가법 도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사건 등과 카메라 등 이용촬영죄, 공연음란죄, 강제추행죄 등과 관련된 성범죄 사건, 보이스피싱 등의 전자금융거래법위반 사건, 사기방조 사건 등의 형사사건을 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라며, “모든 소송 준비 과정에서 의뢰인이 정신적·신체적으로 느끼는 압박과 고통은 제삼자가 감히 판단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 때문에 의뢰인의 입장을 대변해줄 변호사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변호사를 찾는 의뢰인들은 변호사 특유의 딱딱한 이미지와는 상반된 따뜻하고 온화한 성품의 그를 보며 모든 것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게 된다고 한다. 그리고 그의 강단 있고 다부진 사건 처리 능력과 최고의 솔루션을 받으며 더욱더 믿음을 갖게 됐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이에 이 변호사는 “억울하게 고소당하였거나, 피해를 당했으나 구제의 길이 막막했던 의뢰인에게 적절한 법적 상담 및 자문을 제공하여 무죄판결, 기소유예 등을 받게 하거나 해결하기 어려운 법적문제를 원만히 처리했을 때 큰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 위해 노력할 터”
이소정 변호사는 변호 의뢰 외에도 강원도 및 원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익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변호사는 “변호사의 역할이 과거에는 소송 위주의 송무 분야에 있었지만 점점 행정의 복잡화·전문화 등이 가속화됨에 따라 행정결정 과정에서 법률 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강원도 및 원주시의 여러 위원회에 참여하여 행정법으로 박사과정을 수료한 저의 행정법적 전문 지식과 경험이 강원도 도정, 원주시 시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소정 변호사는 지금까지 강원도인사위원회 위원, 강원도소청위원회 위원, 강원도선거여론조사위원회 위원, 강원도교통정책심의위원회 위원, 강원도지적재조사위원회 위원, 원주경찰서 경미범죄심사위원회위원 등으로 활동했으며, 올해에는 강원도 교육청행정심판위원회 위원과 원주경찰서 민원법률상담 변호사로 활동 중이다. 또한 중앙행정심판위원회 위원, 헌법재판소 국선대리인, 한국소비자원 소송지원변호사를 맡고 있고, 법무부에서 주최하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법률교육강사로 활동하였으며, 2019년부터는 대한변협신문 판례평석 기고 위원으로도 활동하면서 최신 중요 대법원 판례를 독자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법률적 해결책이 필요한 문제를 마주했을 때 주저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빨리 법률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조언하는 이소정 변호사. 한 사람의 가정사·개인사를 자신의 일처럼 염려하고 진정성 있게 처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안심하고 이소정 변호사를 찾는 건 아닐까. 차가운 지식과 함께 따듯한 감성까지 모두 갖춘 이소정 변호사의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