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물, 깨끗한 물 샤워플러스가 선물합니다”
“건강한 물, 깨끗한 물 샤워플러스가 선물합니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8.07.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워플러스+’만이 가진 기술로 새로운 웰빙샤워 문화 이끌어
샤워플러스(주) 오교선 대표
샤워플러스(주) 오교선 대표

[서울=월간인터뷰] 임승민 기자 =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까지도 완벽하게 제거
물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자원이다. 그런 물이 가정 내에 공급되고 사용되어 지는데 많은 가정 내 공급되는 물이 노후배관을 타고 가정에서 사용된다. 샤워플러스(주)(오교선 대표)는 가정용 정수샤워필터 ‘샤워플러스+’로 수돗물과 지하수에 있는 유해화학물질인 녹, 중금속, 이물질, 잔류염소 등을 제거하는 제품으로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다.

샤워플러스(주)가 개발한 이 제품은 2단계에 걸친 필터 작용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물질까지도 거의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오교선 대표는 “가정용 정수기에 흔히 사용되는 ‘세디먼트 필터’를 적용했기에 가능하다”며 “이 필터는 머리카락 굵기의 1/20인 1㎛~10㎛ 크기의 필터가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해준다”고 설명했다.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필터로도 쓰이는 수처리제의 일종인 염소제거세라믹볼(아황산칼슘CaSO3),항균세라믹볼,황토볼,비타민C(향)겔 카트리지 등으로 구성된 2차 필터는 샤워기 헤드부분에 위치하여 1차 필터에서 걸러내지 못한 각종 중금속과 유해물질을 흡착·분해시키는 작용을 한다.

세디먼트 필터는 오염정도에 따라 1개월에서 3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고, 헤드 기능성 필터는 6개월에서 12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으로 충분하다는 게 오 대표의 설명이다. 모든 부품은 NSF(미국위생협회) 인증 소재로 만들어져 뜨거운 물을 사용하더라도 유해성분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도 주목된다. 이에 더해 물이 분사되는 노즐부분은 초정밀 공법을 통해 미세하게 가공해 수압이 상승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자연스레 절수가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이다.

특히 ‘샤워플러스+’는 필터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케이스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오염정도에 따른 교체주기를 소비자가 직접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설치하고 교체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러한 샤워플러스의 우수한 기능성은 여러 검증기관을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샤워필터장치에 대한 특허와 ISO9001인증, ISO14001인증을 획득했으며, 한국화학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사에서 잔류염소, 벤젠, 말라티온, Pb, Hg, 트리할로메탄 불검출이라는 우수한 성적표를 받았다.

주방용 정수샤워헤드의 경우 환경부로부터 KC위생안전인증(KCW-2017-0117)을 획득했으며, (사)대한아토피협회에 등록, KAA아토피안심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샤워플러스(주)는 가정용정수샤워필터 ‘샤워플러스+’뿐만 아니라 세계최초로 녹물필터가 장착된 세면대(욕조)수조용 정수헤드 SF-1000s, SF-1000ss KIT제품을 개발, 매월2만개정도 판매를 하고 있을 만큼 소비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세계최초 절수모듈과 비타민과 아로마향캡슐이 내장된 세면대(욕조)수조용 정수헤드 SF-1000NA KIT를 금년도 8월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차로 수돗물속의 불순물 및 유해화합물질,중금속,녹찌꺼기 등을 완벽 제거하는 쎄디먼트 마이크로(Sediment Micro)필터를 통과한 깨끗한 정수된 물에 잔류염소제거와 피부진정효과 등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테라피 기능의 향기 나는 비타민C(향)겔 카트리지를 2차필터로 채용하여 사용주기에 따라 필터가 교체가 용이한 2 in 1 비타민 샤워필터AQUAVITA-100을 세계최초로 개발 판매를 시작했다.

오교선 대표는 “국내에서 시작된 씻는 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제는 우리나라보다 물의 질과 환경이 더 열악한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중국,서남아시아,아프리카,유럽,남아메리카 등지에서 수출문의가 쇄도하는 등 이제는 ‘샤워플러스+’가 전 세계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자랑스럽게 말한다.

전문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로 나아가다
오교선 대표는 물과 공기는 사람을 포함한 모든 생물이 없어서는 안 되고 생활전반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에 소중히 생각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하면서, 회사 설립 때부터 물과 건강에관련된 제품에 대한 연구와 기술 개발에 주력해 온 샤워플러스(주)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1년 평균 3~4개의 아이템 연구·개발에 힘써 온 결과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개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노력이 일부 모방 제품이 양산되면서 저가의 가격과 품질로 시장을 혼란시키고 있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정수샤워필터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지 않고 원리원칙도 없고 품질성능이 형편없는 무문별한 제품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어 소비자들은 물론 정직하게 올바른 제품개발생산에 전념하고 있는 신념 있는 제조업체들이 선의의 피해를 보고 있는 현실에 오교선 대표는 안타까움을 토로한다.

그러면서 “성능만큼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압도적 기술력과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는 오 대표는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생산에 주력을 하여 사회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교선 대표는 정수샤워필터 시장이 급속도로 신장되면서 각종 폐해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아직까지 관련법규정이 없다보니 규제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소비자들이 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며, 이제부터라도 제도권의 테두리 안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제품의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래야 제품의 품질성능도 향상되고 그로인해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하므로 서 정수샤워필터시장이 먹는 물 정수기시장처럼 활성화되어 국민 건강생활 증진에 도움이 되는 큰 시장이 될 거라고 힘주어 말한다.

오교선 대표는 샤워기용, 세탁기용, 주방용, 세면대용 등 제품 구성을 다양화하며 정수샤워필터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샤워플러스(주)는 앞으로도 기능과 편의성을 더욱 개선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러면서 물에 대한 전문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시장 유통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을 수있도록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고 했다.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항상 새로움을 찾고 세계1등을 목표로 전진하는 샤워플러스(주)의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걸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