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증명하는 리더, 함께하는 성공을 꿈꾸다
행동하고 실천함으로써 증명하는 리더, 함께하는 성공을 꿈꾸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03.12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타파 빛나 로얄그룹장
㈜코타파 빛나 로얄그룹장

자본주의 체제에서의 과열화된 경쟁구도는 사람들을 점차 ‘철저한 개인’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회사에 대한 소속감이나 충성심을 잃어버린 지 오래고,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 또한 지역사회 혹은 공동체라는 인식을 버렸다. 철저하게 ‘나’의 이익을 추구하는 것만이 손해 보지 않는 일이라는 생각이 팽배해지고 있는 이 때, ‘함께’라는 가치를 통해 더 나은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믿을 수 있는 기업, 가족에게 당당한 사업을 추구
화장품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코타파(COTAFA)’는 아직까진 대중들에게 생소한 브랜드다. Co(Consideration:배려), T(Thank:감사), A(Acts:행동), Fa(Family:가족)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들은 ‘가족에게도 부끄럽지 않은 사업을 만들겠다’는 슬로건 아래 믿을 수 있는 제품,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서의 철학을 지켜왔다. 특히, 고품질의 진주펄을 함유해 피부를 투명하게 만들어주는 미백 효과와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리턴에이징 기능성을 두루 갖춘 8종의 ‘닌셀라’ 화장품 라인은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호평 속에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대표 제품이기도 하다. 아울러 최근 출시된 ‘엔젤마스크팩’은 기존의 시중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고기능성 제품으로서, 0.05mm의 나노튜브시트를 사용해 뛰어난 착용감과 피부노폐물 제거 기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5장의 마스크팩에 고농축 에센스 한통 분량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고영양성 제품이라는 점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상황이다.
무엇보다 주목할 점은 이들이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을 주창하며 차별화 된 네트워크 마케팅기업의 롤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빛나 로얄그룹장은 “네트워크비즈니스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경영진의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방향성을 결정하는 경영진의 마인드가 어디를 향해있느냐가 당장의 성공 뿐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에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뷰티업계에 20여 년간 몸담으며 축적한 전문가로서의 지식과 네트워크비즈니스 10여년의 경험에서 본 ‘코타파’라는 비즈니스는 아주 뚜렷한 비전과 철학을 가지고 있었으며, 성장의 잠재력도 풍부하다고 판단됐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전에도 실력 있는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자로 통했던 빛나 로얄그룹장은 지난해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코타파와 함께 해왔으며, 지난 1월 최고 직급자에 올랐다. 이에 대해 그녀는 “다른 무엇보다도 저와 함께 하는 그룹이 모두 고소득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느 네트워크마케팅의 경우엔 뛰어난 개인이 독보적으로 앞서 나가는 일이 빈번하지만, 코타파는 혼자가 아닌 함께 성장하는 구조이기에 더욱 쉬운 결정이었고, 의미가 큰 일이라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신뢰와 소통으로 모두의 성공을 이끌고 싶습니다”
빛나 로얄그룹장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리더의 덕목은 바로 ‘신뢰’와 ‘소통’이다. 그녀는 “우리나라에서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이 안 좋은 인식을 받았던 주된 까닭은 옛날 네트워크사업자들이 자신의 이익에만 치중한 나머지 파트너들에게 맹목적으로 제품을 강요하거나, 높은 직급에서의 권위에 취해 잘못된 리더십을 추구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의 본질인 ‘함께하는 성공’이라는 가치 달성을 위해서는 자유로운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서로 감사하고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또한, 내가 한 말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지키려 노력하는 솔선수범의 자세,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네트워크 사업에서의 리더가 가져야할 기본이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녀의 목표는 최단시간, 상반기 내에 크라운 직급을 달성하는 것이다. 물론 쉽지 않은 일이겠으나, 더 많은 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비전을 제시하는 리더가 될 수 있으리란 생각이다. 그녀는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분들이 성공을 바라고 있지만, 막연한 목표만 가지고 있을 뿐 실제로 이를 이뤄내기 위한 수단이나 방법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네트워크마케팅이라는 비즈니스에 대해선 편견과 선입견을 갖고 외면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어떤 곳보다도 정확한 목표와 방법을 제시해주는 이 비즈니스는 이미 무수히 많은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일에 대한 확신과 비전을 갖고 나름의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 분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저는 바로 이러한 구조이기에 이룰 수 있는 성공, 혼자가 아닌 함께라서 일궈낼 수 있었던 성장이라는 결실을 더 많은 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정확한 목표와 동기부여를 통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음을 몸소 실천하고 증명하는 것이 백마디의 말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하리란 것이 제 생각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목표 달성을 위해 그녀는 지금도 끊임없이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의 성장이 거저 이뤄진 것이 아니듯, 앞으로의 성장을 위해서도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다 믿기 때문이다. 그녀는 “이 일은 혼자가 아닌 팀으로 하는 일입니다. 그만큼 함께 노력해야 하고, 그 성과 또한 다함께 공유하게 됩니다. 다만 염두해야 할 것은 단체 속에서 자신의 역할과 정체성 또한 뚜렷하게 유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타인에게 의지하다보면 팀에 가해지는 부담은 커지고, 성장의 속도는 저하될 수밖에 없습니다. 나 자신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는 것, 노력하고 공부함으로써 내가 찾아낸 성공의 길을 다함께 공유하는 것이 저희 코타파가 추구하는 가장 기본적인 성장의 마인드입니다”라고 밝혔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대상은 개인과 단체, 성공과 실패의 기준 또한 변화시키고 있다. 혼자가 아닌 함께로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을 실현하려는 이들의 노력이 앞으로 어떠한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그 귀추를 주목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