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클래스, 삶에 ‘열정’을 더하다
모두를 위한 클래스, 삶에 ‘열정’을 더하다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0.03.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얼라이브클래스 백순애 대표
㈜올얼라이브클래스 백순애 대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취미로써, 또는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위한 활동이나 자신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단으로서 ‘배움’을 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에 따라 선택지가 몇 가지로 제한되어 있었던 반면, 최근에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색다른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대중들의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이번에 소개할 e-러닝 플랫폼 ‘올얼라이브클래스’가 바로 그 중 하나다.

온라인 강좌 전문 플랫폼, 건강·문화·교육 등 다채로운 강좌 선보여

각자의 개성과 취향이 존중되며, 그에 따른 다양한 니즈까지도 충족할 수 있는 시대. 수많은 사람들을 하나로 연결하면서도, 개별성은 더욱 뚜렷해지는 것이 바로 현대사회의 특징이다.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온라인 강좌 플랫폼의 성장세는 바로 이러한 흐름을 반영한다. 그 중에서도 지난해 8월 론칭한 ‘올얼라이브클래스’는 한층 차별화된 컨텐츠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곳이다. 이에 대해 백순애 대표는 “올얼라이브클래스는 우리의 삶을 보다 풍족하고 다채롭게 만들어가는 데에 필요한 건강, 교육, 문화, 라이프, 전문분야 등의 테마별 강의를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에요. 특히,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 발레와 요가, 애견미용, 뷰티 에스테틱, 공무원 강의 등의 강좌를 최고의 전문가에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 고객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뉴욕밸런스 발레 홈트레이닝’는 이들 서비스가 출발하게 된 시발점이자 가장 큰 관심을 받는 주력 강좌이기도 하다. 발레 전공자로서 미국 뉴욕에 거주하며 오랜 기간 발레 클래스를 운영해온 백순애 대표가 직접 그 노하우를 가득 담아냈기 때문이다. 그는 “기존의 발레학원은 입시 목적의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탓에 일반인들로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어요. 동작이 아름답고 세련되어 관심을 갖는 이들도 많지만, 실제로는 상당한 근력을 요구하고, 부상위험도 높은 어려운 운동이거든요. ‘밸런스 발레(B.Ballet)’는 바로 그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클래스에요.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신체의 밸런스를 맞추거나 체형을 교정하는 것, 적절한 운동효과와 마음의 안정까지도 가져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고민 끝에 탄생했죠”라고 설명했다. 처음 미국 뉴욕의 소규모 클래스에서 출발한 밸런스 발레는 점차 입소문을 타고 퍼져나가기 시작했고, 한국에도 전해지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백순애 대표 또한 여러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름을 알렸고, 발레 칼럼니스트, 모델, 영화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현재는 인스타그램 22만 팔로워, 페이스북 10만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셀럽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직접 자신의 노하우를 담아낸 뉴욕밸런스 발레 강좌는 하루 10분~20분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기면서도, 다이어트와 체형교정까지 함께 만족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온몸의 근육을 고루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며, 몸의 라인을 잡아주거나 혈액순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올얼라이브클래스에서는 발레 외에도 다양한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다. 성형 피부의 세계적 권위자인 임종학 박사가 직접 ‘뷰티 에스테틱’ 강의를 진행하고 있고, 공무원 시험 분야 스타 강사인 채한태 박사는 ‘공무원 면접 실전 강의’를 통해 공시생들의 최종 합격을 돕고 있다. 또한, 비숑 미용 스타일을 세계 최초로 고안한 전문가 이동림 원장의 ‘비숑 아카데미 클래스’와 프라나 요가 스튜디오 임혜진 원장의 ‘요가 클래스’도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올얼라이브클래스는 현재에도 클래스 다양화를 위해 전문 강사 섭외를 조율하고 있다고 한다. 백 대표는 “펫 미용의 경우 품종 다양화를 고려하고 있고, 메이크업 강의도 신설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강의 숫자만 늘리기보다는 집중도 높은 강의, 질 좋은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변화로부터 오는 행복,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하고파

백순애 대표의 도전과 성공에 대한 스토리는 여러 이유로 인해 자신의 꿈을 내려놓아야만 했던 많은 여성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사한다. 어릴 때부터 대학시절까지 발레와 함께 해왔지만, 결혼과 함께 미국으로 가게 되면서 낯선 환경에의 적응과 두 자녀의 양육에만 매달려야 했던 백순애 대표. 무려 15년여의 공백기가 있었음에도 다시금 자신의 꿈을 향한 길을 걸었던 그의 모습을 보며 스스로의 삶을 되돌아 볼 계기를 얻게 되기 때문이다. 백 대표는 “처음 미국에 갈 때만해도 현지에서 발레를 더 배워보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 하지만 언어부터 생활까지 모든 게 달랐던 환경과 알게 모르게 존재했던 인종차별, 그리고 그 속에서 두 아이를 키우는 주부로서의 고단한 삶이 다른 곳을 바라볼 여유를 앗아가 버렸죠. 하지만 저를 누구보다 아껴주던 언니가 암으로 투병하다 세상을 떠나며 남긴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값어치 있는 삶을 살라’는 말이 절 움직이게 했어요. 그때부터 조금씩 발레에 할애하는 시간을 늘려왔고, 아이들이 다 성장한 순간 저를 온전히 발레에 맡기게 됐죠”라고 말했다.
백순애 대표는 지난 2월 연합매일 신문 소비자 선호 ‘이러닝 플랫폼’ 부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최근 화장품 바로나 코스메틱과 피부 전문 화장품 MyTox 공식 모델 선정과 더불어 올얼라이브클래스와 한국미용외과 의학회(KAAS) 회장인 임종학 의학박사와 뷰티에스테틱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콜라보 런칭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언젠가 유명한 무용수가 된 자신과 함께 세계를 다녀보고 싶다던 어릴 적 언니의 소망을 떠올리며, 두 사람 몫의 삶을 살아내고자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백순애 대표. 여전히 어렵고 힘든 일들이 많지만, 자신의 강좌를 통해 ‘보다 자신감 있는 나’, ‘보다 행복한 나’로 거듭나고 있는 수강생들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는 그의 바람은 이전보다 한층 분명해졌다. 그는 “올얼라이브클래스는 즐거운 변화를 통해 내가 살아있음을 체감하는 공간,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모든 것이 있는 공간을 추구하고 있어요. 이를 위해 지금도 끊임없이 더 나아지고자 노력하고 있고요.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즐거운 도전과 행복한 성취를 드릴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가고 싶어요”라고 밝혔다. 그의 시들지 않는 열정과 거침없는 도전이 더 많은 이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굴 불씨가 되어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