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시간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수면시간 질병을 치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2.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온돌 이석안 대표
㈜장수온돌 이석안 대표

건강한 수면이 질병을 치유한다
온갖 스트레스와 과다한 업무, 스마트폰 사용량의 급증 등으로 ‘수면장애’는 이제 우리에게 흔한 질환이 되었다. 실제로 OECD국가들 전체 평균시간은 8시간 20분 정도이나, 한국은 평균 7시간 49분으로 일본을 제치고 수면부족국가 1위를 차지했다. 직장인들의 평균수면시간은 이보다 더욱 심각해 약 6시간 30분에 불과하는 통계도 존재한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게 된 근본적인 요인 중 하나는 ‘잠’에 대해 인색한 우리나라 사람들의 인식이다. 잠을 많이 자는 것을 미련하고 게으르다 여기고, 잠을 줄일수록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 가까워진다는 인식이다. 그러나 잠은 너무 적게 자서도, 너무 많이 자서도 안 된다. 적정한 수면시간 동안 ‘숙면’을 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이에 대해 유황토침대 발명가이자 대한민국 온돌침대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온 주역인 ㈜장수온돌 이석안 대표는 ‘만병일독(萬病一毒) - 만 가지 병이 하나의 독에서 발병한다’는 개념을 제시한다. 그는 “우리 인간은 수조 개의 세포와 72%의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장기를 지나면 누구나 노화가 시작됩니다. 체내 콜라겐과 수분이 감소하면서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며, 수명을 다한 죽은 세포가 체외로 배출되지 않고 누적되어 각종 질병을 유발, 생을 단축시킵니다. 오늘날 의학적으로 가장 해결되지 않는 질병인 암과 성인병이 바로 이러한 기저에서 출발하며, 병의 원인에 대한 치료를 외면하고, 병의 결과에만 집중하는 것이 문제를 크게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질병의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된 모든 약재는 그 치료하고자 하는 부분에는 약이 되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독이 되어 또 다른 질병을 유발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는 것이 ‘체내 독소의 해독’이며,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온열요법’이다. 그러나 이 같은 온열요법을 위해 흔히 사용하는 제품의 대부분이 체내 수분을 빼앗아 가는 원리를 갖고 있다는 점 또한 문제다. 이러한 방식을 사용할수록 피부가 건조되어 노화가 촉진되며, 더 나아가 체내 수분 감소 현상으로 인한 각종 혈관계 질병 유발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질병에서 벗어나고자 선택한 방법이 또 다른 질병을 불러오는 딜레마에 빠지고만 것이다.
이 같은 딜레마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수분과 약성을 갖고 있는 소재 ‘유황토’다. 유황토 소재의 배면에 열을 가해 훈기를 발생시켜 피부에 침투시키면, 체내 부족한 황성분과 부족한 수분이 보충되며, 이소성 발현을 통해 진피독과 내장독이 땀과 소변, 당즙으로 배출되는 것이다. 이러한 자연치유력 증진효과로 노화는 지연되고 각종 혈관계 질병도 멀리할 수 있다.

국민 건강을 생각하는 믿을 수 있는 기업, 믿을 수 있는 제품 
이석안 대표는 자신의 만성B형간염과 자주 발생하는 전신 종양, 방광암, 피부질환(진풍) 등의 치료목적으로 유황토를 연구, 인체에 부족한 식이 유황 성분을 대체할 무기 유황을 황토와 혼합 성형하는 기술 특허를 취득하기에 이르렀다. 온열에 의해 황토와 유황의 훈기를 피하 진피층에 침투시켜 죽은 세포(하루 수십조에 달하는 체세포의 사체)에서 발생하는 독소(만병의 근원)제거는 물론, 각종 혈관계 질병유발의 원인이 되는 체내 염증성 독소와 지용성 콜레스테롤을 수용성 콜레스테롤로 변화시켜 통증 없이 땀이나 소변과 당즙으로 배출시키면서 자신의 여러 질환이 치료되는 것을 직접 경험한 것이다. 그가 생각한 다음 단계는 이 같은 효과를 지닌 유황토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제품화하여 출시하는 것이었다. 개발 초기에는 제품의 갈라짐 현상 때문에 시행착오를 겪기도 했으나, 오랜 연구 끝에 몸에 좋지 않은 약품 접착제를 쓰지 않고서도 유황토를 안정적으로 안착시키는 데에 성공, ㈜장수온돌의 ‘유황토제품’으로서 대중들 앞에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다. 
그 효능은 전문 연구기관의 논문으로도 입증되어, 2010년 경기대학교 대체의학대학원 논문에 따르면, “유황토침대는 암이나 피부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열에 약한 암세포에 대하여는 정상 세포에 타격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만 파괴하는 효과가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유황이 항암제, 염증치료제, 통증, 완화제, 류마티스 치료제, 우울증 치료제, 피부 경화제 등 다양한 질병 치료제로도 사용된다는 점이 알려지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기도 하다. 이석안 대표는 “앞으로 우리가 맞이하게 될 건강백세시대에는 지금까지의 약물성 치료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각종 암과 성인병에 관한 한 대체의학이 주도해 나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희 유황토침대는 이러한 시대를 열어가는 첫 주역이 될 것이며, 더 많은 분들이 유황토침대를 통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장수온돌은 이미 1990년대 초반, 원적외선 돌침대를 개발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브랜드인 ‘장수온돌침대’는 2002년 벤처히트상품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중소기업청장 연구개발상, 2007년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등 수많은 수상 실적을 거뒀으며, 전국 15~16개의 대리점을 보유, 전 국민이 사랑하는 ‘국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 건강한 수면을 통해 몸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방법, 유황토침대가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