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을 이어온 명성, 김해 최고의 토익·토플 전문학원
18년을 이어온 명성, 김해 최고의 토익·토플 전문학원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2.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르타어학원 김정미 원장
스파르타어학원 김정미 원장

더 나은 영어교육에 대한 열망, 최고의 교육으로 발현하다
대한민국의 입시 환경에서 ‘영어’가 갖는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오히려 졸업 후 취업의 좁은 문을 통과하는 데에, 그리고 사회생활 중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고, 꿈을 펼쳐나가는 데에 뛰어난 영어실력은 분명한 자산이 된다. 이에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영어 교육에 상당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나, 매년 바뀌는 교육 트렌드 탓에 갈피를 잡기 어려워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김해에서 2002년 개원한 이후 지금까지 지역사회 내 최고의 실적과 전통을 자랑하는 스파르타어학원에 수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은 일견 자연스러운 일이다. 스파르타어학원 김정미 원장은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열망입니다. 저 또한 과거 영문학과 기독교육학을 전공하며 영어공부에 오랜 기간 매진해 본 경험을 갖고 있었고, 매일 아침 7시 강의를 들으러 다니거나, 영어성경을 매일 20장 이상 읽는 걸 10년 가까이 반복하는 등 나름의 공부법을 찾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오랜 시간 노력한 끝에 나름의 목표치는 달성할 수 있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효율적이지 못한 공부법이었고, 누구도 저에게 더 나은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았다는 안타까움을 갖고 있습니다”라며, “학원 개원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탓에 영어 교육 자료와 강의법을 확립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따랐고, 이는 저희처럼 지방에 위치한 여타 학원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에 저는 직접 서울을 오가며 유명 강의들을 섭렵했고, 이와 같은 수준의 토익강의를 김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에게 전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라고 지난 과정을 회상했다. 이러한 노력 속에 설립된 스파르타어학원은 현재 토익과 토플, 아이엘츠를 전문적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개원 18년차를 맞이하는 동안 명실 공히 김해 최고의 토익학원으로 우뚝 서 있다.

“영어에 대한 고민, 스파르타어학원이 함께 해결하겠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흔히 알려진 영어인증시험인 토익(TOEIC)은 ‘Test of English International Comunication’의 약자로, 영어를 사용한 의사소통능력의 수준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즉, 응시자의 ‘어학’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라는 점에서 구조적으로는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편이다. 이에 주목한 김정미 원장은 광범위한 영어교육을 전부 다루며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보다는 수강생들의 기초적인 영어 학습경험을 믿고, 토익시험에서의 고득점 달성을 목표로 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그는 “학생들에게 토익성적이 필요한 이유는 입시나 내신에서의 가산점, 전공성적의 대체나 취업을 위한 스펙으로 삼기 위해서입니다. 때문에 기초과정의 토익수업은 목표에 도달하는 시간을 지체할 뿐이며, 저희가 해야 할 일은 목적지까지의 쉽고 빠른 길을 안내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며, “토익 리스닝 부문의 경우 실전문제 1000제 한권으로 토익 만점자를 다수 배출하고 있으며, ‘목표가 있다면 더욱 혹독하게 훈련하라’라는 교육 슬로건 아래 지금까지 1만 이상의 학생들을 만나오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스파르타어학원에서는 수강생들이 단시간에 원하는 토익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데에 주력한다. 토익스터디그룹 대신 수강생별 개인과제를 내주며, 평균 3000문제 이상의 1대1 개별풀이를 제공한다. 단시간에 다양한 문제를 접하고, 그에 대한 공략법까지 익힐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으며, 개인과제에서 채울 수 없는 부분들은 강의를 통해 끌어올리고 있다고 한다. 그는 “우리는 한국어로 된 스피치를 할 때에도 미리 원고를 준비하고 연습을 합니다. 그런데도 영어를 사용할 때에는 막힘없이 바로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강박과 그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저는 많은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 내려놓고, 생활의 편의를 위해 필요한 도구 중 하나로서 편안히 받아들일 수 있길 바랍니다. 성적과 시험에 대한 고민은 저희 스파르타어학원에서 함께, 그리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