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행사로 가까이 다가서다
어려운 이웃에게 다양한 행사로 가까이 다가서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2.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의료기·보청기 최영자 대표
동국의료기·보청기 최영자 대표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따듯한 도움으로 마음을 나누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 곳곳에는 저마다의 사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이들이 있다. 주변에도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들을 전 해 듣기는 하지만 막상 마음을 행동으로 옮기기란 그리 쉽지 않은 일이다. 타인의 어려움보다는 자신이 갖고 있는 고민이 더 크게 느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세상에는 남 몰래 나눔을 실천하며 어려운 처지에 처한 이웃들을 가슴으로 보듬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부산시 사상구 감전동에 위치한 동국의료기·보청기의 최영자 대표가 바로 그러한 사람이다. 현재 사상구 여성자원봉사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최 회장은 다양한 나눔 행사로 지역사회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최근 최 회장과 뜻을 함께하는 회원들과 떡꾹나눔 행사로 눈코틀세 없이 바뻤던 최 회장은 “사회가 저에게 베푼 만큼 저 또 한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베풀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외 최영자 대표는 지난 30여 년 동안 이 지역에서 ‘신용’과 ‘정직’을 바탕으로 의료기기 판매업체를 운영해왔다. 의료기기 판매점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이웃에게 작지만 따듯한 도움의 손길을 전달 수 있다는 것에 큰 보람을 느껴 현재까지도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다. 사상구 여성자원봉사회 회장으로 호스피스 봉사, 목욕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최 대표는 “의료기기 판매 사업을 하면서 자연스레 어려운 곳에 눈길이 가더라고요. 신체적인 장애와 정신적인 질환으로 몸을 채 가누지도 못하는 이웃들을 보면 제가 가진 작은 것이라고 나누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그래서 호스피스, 목욕, 상담 등의 봉사활동을 하며 그 분들과 잠시라도 더 만나는 기회를 갖고 있어요. 외롭고 소외된 장애인분들과 나들이를 하거나 말동무가 되면서 오히려 제가 더 많은 것을 얻고 있는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또한,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온 어려운 분이 있었습니다. 기초수급자로 생계를 꾸려가는 분이였습니다. 항상 제가 고맙게 느끼셨는지 수중에 3,000원을 주시면서 맛있는 걸 사먹으라고 주신분이 있었습니다. 무엇으로도 살 수 없는 마음이 느껴져 눈물이 울컥했습니다. 그렇게 이웃 한분, 한분이 저에게는 정말 고마운 분들입니다”라고 말했다. 인간관계에 있어 문제가 없으려면 나 자신이 낮아져야 한다는 최 대표는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이웃들과 마음을 나누고 함께 걸어가겠다고 말했다.

제품 하나하나 품질과 사양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전달
동국의료기·보청기는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복지용구, 한방용품, 병원용품 등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의료기기 판매업체다. 최 대표는 “저희가 취급하는 의료기기는 1,000여 종이 넘습니다. 너무 다양한 의료기기를 취급하다보니, 제품 하나하나의 품질과 사양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거래처에 작은 물건 하나라도 요청이 들어오면 소월하게 여기지 않고 거래처의 요구 사안에 대해 맞춰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최 대표는 경영철학으로는 ‘신용’과 ‘정직’을 강조하고 있다. 의료기기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30년 동안 꾸준히 할 수 있었던 비결은 ‘신용’과 ‘정직’으로 거래처와 신뢰를 쌓아 왔기 때문이다. 그 일례로 전국 어디든 가능한 택배 대신, 직접 거래처까지 찾아가 물건을 전달한다는 것에서 그가 거래처를 어떤 자세로 대하고 있는지를 엿볼 수 있다. 
최 대표는 “오랫동안 거래해온 병원에서 필요한 의료기기는 없는지 불편함이 없는지 직접 보고 만나 대화를 통해 거래처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기는 의료진들이 환자의 건강 상태를 제대로 체크할 수 있는 중요한 장비입니다. 그 만큼 작은 것에도 소월하지 않고 정확한 품질 사양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제 역할이며 제가 해야 할 가장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사소한 배려가 신용을 만든다고 생각하는 동국의료기·보청기 최영자 대표. 또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녀를 법조인으로 길러낸 장한 어머니로서의 그의 저력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우리에게 보여줄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