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함께하는 최고의 리더, 독보적 1위임을 자부하다
성공을 함께하는 최고의 리더, 독보적 1위임을 자부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01.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오종택 지점장
피플라이프 오종택 지점장

2019년 전국 1위 업적,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시키는 마법
최근 보험업계에서는 대형 보험사의 설계사 이탈이 가속화되는 추세다. 과거에 비해 고객들의 니즈가 다양화되어 특정 보험사의 상품만으론 이를 충족시켜주기 어려워졌을 뿐 아니라, 판매채널 또한 다변화됨에 따라 전속설계사로 머물기보다는 보다 자유로운 근무환경에서 성공의 길을 모색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범람하는 수많은 회사들 중에서 자신이 꿈꾸는 성공의 무대가 되어줄 최적지를 고르는 것은 결코 쉽지 않고, 설사 좋은 선택지를 골랐다하더라도 반드시 성공을 보장할 수 있는 것 또한 아니다.
2019년 11월 기준 국내 독립법인대리점(GA) 브랜드 평판 1위, 최근 가장 눈부신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보험판매 및 금융컨설팅 플랫폼 전문기업 ‘피플라이프’에 몸담고 있는 설계사라면, 꼭 함께 일해보고 싶다고 입을 모아 지목하는 인물이 있다. 전국 1위 분당사업단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성과로 주목받고 있는 오종택 지점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매년 연말이면, 피플라이프에서는 한해를 마무리하며 ‘부문별 어워즈’를 실시한다. 사업단장 부문과 지점장 부문, 기존 FA 부문, 신인 FA 부문의 고능률자를 선정해 그간의 성과와 노고를 치하하는 이 행사에서 오는 2019년 지점장 부문 1위인 챔피언 수상이 가장 유력시되는 인물이 바로 오종택 지점장이다. 이를 확신할 수 있는 까닭은 그가 지금까지 거둔 업적 기록 및 달성등급이 차순위와 비교해 2배 가까이 높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 FA 부문과 신인 FA 부문에서도 유력한 수상 후보자들을 다수 배출해내며, 하나의 팀을 만들어내고 폭발적인 시너지를 불러일으키는 능력, 개개인의 역량과 성과를 200% 이상 끌어내는 탁월한 리더십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오종택 지점장과 함께하면 성공할 수 있다’라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리더, 조직의 성공을 ‘확신’으로 바꾸다
세계적인 경제학자 피터 드러커(Peter Drucker)는 “성공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소득’과 ‘지출’의 개념을 명확히 인지하라”고 말한다. 그가 말하는 ‘지출’이란 단순한 화폐의 개념이 아닌 그 활동에 소모되는 모든 재화와 노력, 시간을 뜻하며, ‘소득’ 또한 금전적 이득을 포함한 시간적 여유와 에너지,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케 하는 개인 및 조직의 내밀화 등을 아우른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많은 수의 설계사들이 오종택 지점장과 함께하고 싶어 하고, 그와 일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하는 까닭은 바로 오종택 지점장이 이러한 원칙과 개념에 기반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직장생활을 경험한 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것이 ‘근무 중 업무 외적으로 소모되는 시간과 에너지가 상당하다’는 것이다. 만약 매일 같이 고객을 만나야 하는 영업사원이라면 이러한 낭비가 성과와 소득의 저하로 이어지리란 것은 불 보듯 뻔하다. 이러한 사실에 주목한 오종택 지점장은 영업사원들에게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다채롭고 강력한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그는 보험 교육 강좌, 아카데미, 스터디 등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원들의 역량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가 하면, 업무 중이나 고객 미팅 시 필요한 물품 일체를 지원하여 사원들이 본연의 일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고객대응에 아직 익숙지 않은 신입FA나, 중요한 계약 건을 앞두고 요청이 들어온 상황이라면 적극적으로 동행하여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기도 하다. 한편으론 스마트한 시대에 발맞춰 NFC 기능을 탑재한 사원증을 별도로 제작,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남다른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사원들의 결속력과 소속감을 높여줄 수 있는 워크샵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5월 제주도, 7월엔 수상레포츠를 테마로 초호화 워크샵을 다녀왔으며,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이 같은 행사의 비용 일체는 오종택 지점장이 기꺼이 부담하고 있다고 한다.
압도적인 업적달성 1위, 여타 지점과 비교를 불허하는 혜택과 지원들이 있기에 지점원들은 조직에 강한 자부심과 소속감을 키워가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영업력 향상과 고소득 창출의 자양분이 되고 있다. 실제로 타 지점의 견제 속에 계속적인 조직분할을 거듭해야 하는 와중에도 인천구월 신설지점과 부천상동 신설지점의 지점장을 배출하는 등 우수한 인재 탄생의 보고라 불리고 있으며, 이동된 인원의 빈자리를 채우고도 넘치는 32명의 신규 채용이 올 한 해 동안 이뤄져 현재 총원이 41명에 달하는 대형 지점의 입지를 지키고 있기도 하다. 이에 대해 오종택 지점장은 “오는 2020년에는 공격적인 조직확장 보다는 기존 사원들의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는 데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환경, 금융환경에 발맞춰 새로운 영업 방향성을 제공하고, 보험영업 시장에서 우리 사원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고민하고 실행할 생각입니다”라고 밝혔다.
뛰어난 리더는 변화를 당연하고 건전한 것으로 여긴다고 한다.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함으로써 항상 최고의 위치를 바라는 것. 그리고 이러한 성공을 자신뿐이 아닌, 조직의 성공으로 확산시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고객에게는 안정적인 미래 설계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함께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행복과 성공을 위한 최고의 서포트를 제공하고 있는 오종택 지점장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