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임펠러 구조로 더 건강한 물을 만나다
차별화된 임펠러 구조로 더 건강한 물을 만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0.01.1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비케이폼즈 김명숙 대표
㈜제이비케이폼즈 김명숙 대표

사람들은 흔히 ‘기존에 없던 새로운 것’에 열광한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더 많이 변화시키고 있는 것은 기존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고, 여기에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시킴으로써 차별화한 것들이다. 초기 제품이 일반적으로 갖게 되는 한계나 단점을 극복하고, 실제 사용하면서 겪게 되는 불편함까지도 개선한 차세대 모델이 더 많은 호응을 얻게 되는 경우를 우리는 어렵지 않게 목격해왔다. 최근 몇 년간 생활용품 시장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왔던 기능성 샤워필터 제품의 다음 세대, ‘비타시크릿(Vita Secret)’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까닭이 바로 이 때문이다.

독보적인 특허기술력, 샤워필터 기능성 극대화
‘살충제 계란’, ‘생리대 부작용’ 등 최근 몇 년간 잇달아 터진 일련의 사건들을 계기로 화학물질이 들어간 제품에 거부감을 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같이 화학물질에 직접 노출된다. 바로 수돗물 속에 남아있는 ‘잔류염소’다. 염소(Cl)는 가격이 싸고 소량으로도 강력한 멸균효과를 얻을 수 있어 수돗물 소독에 주로 사용된다. 하지만 미처 용해되지 못하고 남아있는 잔류염소는 샤워나 세안을 할 때 피부로 흡수되어 피부건조증, 가려움증, 피부노화 등을 유발하기도 하며,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키는 원인으로도 지목되고 있다. 노후된 상수도관에서 흘러나오는 녹물 및 불순물도 문제다. 발표된 바에 따르면 서울시 내 23만 가구, 경기도에서만 90만 가구에 육박하는 국민들이 녹물 수도관에 의해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고 한다.
이처럼 ‘건강하고 깨끗한 물’에 대한 국민들의 니즈에 부합하며 탄생한 것이 바로 기능성 샤워필터다. 현재는 수없이 많은 업체와 제품들이 난립하며 저마다의 강점을 어필하고 있지만, 내부에 설치된 필터 장치를 통해 유입된 물이 몇 단계에 걸쳐 깨끗하게 걸러져 배출되는 ‘정수기’의 원리를 접목했다는 점에서 기본적으로는 대동소이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지난 2019년 12월 소비자들 앞에 첫 선을 보인 ㈜제이비케이폼즈의 야심작, ‘비타시크릿(Vita Secret)’은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간 ‘차별화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비타시크릿’은 특허기술인 ‘비타민C를 이용한 염소 제거 필터’와 함께, 유입된 물이 흐르는 방향에 ‘회전력’을 가미해 잔류염소 및 불순물 제거효과와 물에 희석되는 영양성분의 양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 원천기술은 하우징 내부 상단 및 덮개 상단에 임펠러(Impeller) 구조를 배치, 물이 회오리 형태로 흐르도록 만든다. 이를 통해 물이 샤워필터 내부를 더 오랜 시간 머물고, 물 분자가 겔 타입 필터와 더 많이 접촉하도록 유도해 기능성을 끌어올리는 원리다. 또한, 하우징 내부 공간을 다각형으로 성형하고 그 안에 원통형 캡슐을 고정, 각각의 접촉면 사이에 형성된 유로(流路)를 통해 물이 흐르며 필터 단계별로 구성된 전체 성분이 골고루 노출될 수 있도록 치밀하게 설계했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에 대해 ㈜제이비케이폼즈의 김명숙 대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샤워필터 제품은 대부분 ‘필터’ 혹은 ‘성분’ 단일 항목에 대한 특허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비타시크릿’은 제품 전체에 대한 특허와 FDA 승인을 모두 획득한 거의 유일한 제품이며, 보다 특별한 제품, 최고의 기능성 샤워필터 생산에 대한 열정이 만들어 낸 결정체라 할 수 있습니다”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국민 건강을 위한 제품 개발, 최고만을 선보이는 기업 될 터”
‘비타시크릿’은 수돗물 내에 남아있는 염소독소를 99.9% 제거할 수 있으며, 2중 필터를 통해 녹물, 중금속, 유해물질 제거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또한, 필터 겔에 함유된 레몬 800개 분량의 비타민C를 통해 항산화 작용, 피부노화 방지, 기미·주근깨 개선, 미백효과, 모발 손상방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5종의 다양한 아로마 향이 기분을 상쾌하고 싱그럽게 만들어준다. 뿐만 아니라,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기능 강화, 잔주름 개선, 아토피 및 여드름 개선, 수분보습 등 피부를 더욱 아름답고 건강하게 지킬 수 있다. 안전성 부분에서도 미국 FDA, 유럽 CE,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등의 검사 결과 유해물질, 세포독성, 피부자극 모두 ‘없음’ 판정을 받았다.
샤워필터 생산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보유한 ㈜신우코리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바탕이 되는 기술을 이전받고, 이를 기반으로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차별화된 기능성 샤워필터 ‘비타시크릿’을 개발한 ㈜제이비케이폼즈는 현재 뛰어난 제품경쟁력을 무기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미 중국과 대만, 일본, 미국 등 세계 18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SNS 등의 온라인 채널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유통망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김명숙 대표는 “저희 제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 분들은 더러 높은 가격대에 부담을 느끼기도 하지만, 실제 사용한 뒤에는 대부분 재구매를 선택하며 높은 평가를 주고 계십니다. 국민들의 건강에 꼭 필요한 제품이라는 신념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아왔으며, 그만큼 품질과 성능 부분에서 비교할 수 있는 제품이 없으리라 자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김 대표는 “2020년을 성장의 기점으로 삼고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알리고자 힘쓸 계획입니다. 아울러 품질 개선과 소비자 니즈 반영에 대한 노력과 투자도 계속하여 올 초 10개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며, 하반기까지 국내 및 해외 수출 물량을 포함해 매출 300억 원 달성을 내다보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보다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려는 이들의 아낌없는 노력이 세계 속에 빛나는 대한민국을 이끌 원동력이 되어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