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상처를 보듬는 공감의 변호사
고객의 상처를 보듬는 공감의 변호사
  • 임승민 기자
  • 승인 2020.01.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은희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조은희
조은희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조은희

‘법(法)’은 잘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무수히 많은 상황 속에 녹아들어 있다. 모든 것이 평온하게 이어지는 일상 속에서는 이러한 법의 존재를 좀처럼 느낄 수 없지만, 어느 곳 하나가 틀어지게 되는 순간, 법은 어느새 눈앞에 나타나 우리의 평온을 위협하는 존재가 된다. 이러한 때 우리가 필요로 하는 건, 법에 대한 전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전문가다.

고객을 위한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법률 전문가
‘법’에 대한 인상은 사람마다 다르다. 법률분쟁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우호적인 인상을 가질 수도 있으나, 한 번이라도 분쟁을 접해 봤다면 법에 대한 인상은 그리 좋지 않을지도 모른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에게 있어 법은 너무나 어렵고 복잡하기에 충분한 법의 보호를 기대하기엔 부족한 까닭이다. 때문에 다양한 법률 분야에 걸친 해박한 지식과 날카로운 분석력 및 판단력으로 최선의 법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가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조은희법률사무소는 가족법에 대한 전문 지식과 다양한 이혼 소송 경험을 바탕으로 삶에 어려움을 맞닥뜨린 이들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조은희 변호사는 2002년 제44회 사법시험에 합격 후, 2005년 로펌에 입사하며 첫 발을 디딘 이래 지금까지 14년간 대구 법조계에서 이혼 전문 변호사로 활약하고 있다. 현재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서 변호사 조은희 법률사무소의 대표로서 다양한 소송 업무와 외부 위원회 활동, 법률자문 등을 통해 축적된 송무 경험과 법적 지식을 기반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여성전문변호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왔다. 
그는 “저희는 민사와 형사, 가사, 행정, 부동산, 기업 법무 등 다양한 분야의 사건을 수임하여 송무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그 가운데서도 특히 이혼 및 재산분할, 상속 등 가족법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죠”라며, “이혼이란 법률의 시각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당사자 간의 심리적인 상처와 고충, 상황 등이 복잡하게 얽혀있기 때문에, 더 깊이 있는 상담과 고민이 필요해요. 단순히 서면 업무 위주로만 의뢰인을 대한다면, 분쟁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언정 의뢰인의 마음에 남은 상처는 그대로 오랫동안 지속될 수 밖에 없거든요”라고 설명했다.
이에 이혼에서 오는 상처를 보듬어주는 것은 물론, 변호사로서 이혼과정의 복잡한 절차에 대한 해결책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는 조은희 변호사. 여성변호사로서 다소 민감한 부분까지도 케어할 수 있다는 것이 그가 의뢰인들로부터 이끌어내고 있는 공감의 원천이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한편, 조은희 변호사는 지난 2011년부터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교 겸임교수로서 가족법 분야 및 법문서 작성에 대한 강의도 병행하고 있다. 법조인의 길을 걷고자 하는 많은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이 이혼과 양육, 상속 관련 분쟁 등 가사소송의 변론에 대한 부족함과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점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가사소송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후학을 양성하는데 힘씀음로써 보다 많은 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과거 대구지역 케이블방송을 통해 ‘TV법률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것도 일반인들에게 법률문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함으로써 억울한 피해를 겪는 일이 없도록 돕고자 함이었다.
조 변호사는 “법률관련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덕목은 바로 ‘책임감’이라 생각합니다. 법률문제에 대한 도움을 받고자 법률사무소를 찾아오는 분들은 대개 어렵고 힘든 처지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이 당면한 어려움과 문제가 변호사에게는 수많은 사건 중 하나에 불과할지 몰라도, 의뢰인에게 있어서는 남은 인생의 모습을 바꿀 수도 있는 중대한 사건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의뢰인의 이야기에 귀기울이고, 의뢰인의 정당한 이익과 권리를 보호하는 변호사로서의 사명과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그의 목표는 작고 소소한 것에서부터 가치를 찾아나가며 미래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쌓아나가는 것이다.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에 충실히 임하고, 그로부터 만족과 보람을 찾아나갈 때 언젠가 더 큰 뜻을 펼칠 무대가 열리리라는 생각이다. 올곧은 신념으로 자신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고 있는 조은희 변호사의 열정과 의지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