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신뢰를 이끄는 탁월한 전문성, 수성구 상가중개의 마스터키
고객 신뢰를 이끄는 탁월한 전문성, 수성구 상가중개의 마스터키
  • 월간 인터뷰(INTERVIEW)
  • 승인 2020.01.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부동산 강승철 이사
스타부동산 강승철 이사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섬세하고 전문성 있는 서비스 제공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인 12.16대책이 발표되면서 올해 부동산 시장은 진정세로 마무리 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2020년 부동산 시장은 세제·대출 등 여러 분야에서 변화가 나타날 전망이다. 특히,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는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여 기존 주택 보유자나 주택 취득 예정인 사람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달라지는 제도를 미리 파악할 필요가 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스타부동산의 강승철 이사는 바로 이러한 도움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대구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 중 한명이다. 그는 20년 전 부동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이래, 오랜 시간을 오로지 부동산 상가에만 집중해왔다. 특히, 잠시 건축사무소에서 근무한 경험이 부동산 매물의 잠재된 가치를 산정하고 평가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도 했다는 그는 대구 지역, 그 중에서도 수성구 지역의 부동산 성장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 이사는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대책에도 불구, 대구는 2018년 2만 가구 분양, 2019년엔 상반기에만 9천여 가구를 분양하는 등 2017년에 비해 3배 증가한 물량이 공급됐습니다. 2014년 이후 최다 공급량을 기록할 수 있었던 까닭은 그만큼의 인구가 대구로 몰려들고 있으며, 부동산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라며, “최근 대구의 폭발적인 부동산 시장 성장세에 맞춰 지역 건설사들의 모델하우스 임대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스타부동산에서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중개법인과 공동으로 대기업 중견 업체 및 지방 건설업체들의 중개를 맡아 이를 활발히 수행 중이며, 저 또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섬세하고 전문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스타부동산 강승철 이사는 오랜 시간만큼이나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흔들림 없이 수성구 지역 상가 임대만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상가만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며 축적해온 노하우와 경험, 시야는 오롯이 그의 경쟁력이 되고 있으며, 이는 부동산 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사업 영역이 다양화되고 있는 시점에 이르러 점차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는 대구 수성구를 중심으로 애플타워, 메디원타워, 금호호텔, 오피스텔부지, 상가부지 등의 임대·매매를 진행한 바 있으며, 한층 차별화된 전문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풍부한 정보 교류로 전문성 확보
스타부동산 강승철 이사는 “간혹 중개인 없이 직거래를 통해 작은 이득을 노리다가 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다양하고 복잡한 계약 건에 있어서 자칫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도 세심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부동산 중개인의 역할입니다. 믿을 수 있는 중개인과 함께하는 것이 불필요한 피해를 예방하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최근 단순 돈벌이를 위해 무작정 부동산업에 뛰어는 젊은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일을 하다보면 ‘얼마나 버느냐’라며 수입을 묻는 분들도 종종 만나곤 합니다. 이는 부동산 중개업을 쉽게 생각하고, 빨리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이라고 여기기 때문이며, 이렇게 뛰어든 이들 중 대부분은 결국 힘들어하며 업계를 떠나곤 합니다”라며, “부동산이란 간절함과 성실함을 갖고 매일을 열심히 뛰어도 힘이 들 수밖에 없는 일입니다.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중개함에 있어 항상 신중을 기해야 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도 필요합니다”라고 강조했다.
그 어떤 직업보다도 다양한 인간관계를 맺게 되는 일이며, 다양한 정보와 풍부한 경험이 갖춰졌을 때에 비로소 부동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하는 강승철 이사. 그는 항상 힘이 되어주는 가족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원동력으로 지금 이 순간에도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지금까지 그래온 것처럼 앞으로도 더 많은 이들에게 신뢰를 전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스타부동산 강승철 이사의 행보가 향후 어떤 성과들을 일궈낼 수 있을지 그 귀추를 주목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