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건국대병원, ‘의료서비스 창업 지원’ 위해 손잡아
건국대·건국대병원, ‘의료서비스 창업 지원’ 위해 손잡아
  • 뉴스와이어
  • 승인 2019.11.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건국대학교와 건국대병원은 의료 서비스 분야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창업 지원을 위해 ‘2019 KU 메디컬 해커톤(2019 KU Medical Hackathon)’을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500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건국대병원이 미래 의료 서비스 분야에 AI·빅데이터를 비롯한 혁신 기술을 도입하고 건국대가 관련 분야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지원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의료인, 스타트업, 대학생, 일반인이 이틀 동안 새로운 아이디어를 함께 모색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협업의 장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헬스케어·의료 빅데이터 및 AI 창업에 관심 있는 의료인, 대학(원)생 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참가 희망자의 참여 동기, 아이디어, 개발 역량 확인을 통해 학생부 15팀, 일반부 12팀 총 104명을 선발했다.

또한 메디컬·바이오 분야 8개 기업의 전시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실제 서비스·디바이스 사용자인 의료진을 대상으로 제품을 알리고 시장 반응 조사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안과, 응급의학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등 건국대학교병원 의료진을 포함한 30명여명이 멘토 및 자문위원으로 참여함으로써 참가자들은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실현 가능한 전문적인 사업계획 수립을 진행하게 된다. 대회 둘째 날에는 팀별 최종 사업계획서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시상팀을 선정한다. 시상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하며 일반부는 총 500만원, 학생부는 총 1100만원의 상금이 지원된다.

건국대는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템이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창업지원단, SW중심대학사업단이 협업하여 예비·초기창업패키지 등 사업화 지원과 투자 유치 연계(IBK창공, LG CNS, 엔슬파트너스, 원익투자파트너스, 패스파인더H, 한국과학기술지주)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바이오·메디컬 분야 액셀러레이팅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해당 분야 우수 아이디어가 건국대학교로 집약되고 건국대병원을 통해 실제 의료진 및 전문가 집단과 연결되는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출처:건국대학교
언론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 건국대학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