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스피치 교육에 기반 한 차별화 된 커리큘럼으로 이목 집중
맞춤형 스피치 교육에 기반 한 차별화 된 커리큘럼으로 이목 집중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9.11.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스피치아카데미 이수민 원장
SM스피치아카데미 이수민 원장

영남 대표 SM스피치아카데미, 창원의 중심 상남동으로 확장이전
말은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다. 상대방과 대화를 하며 진실 된 나를 보여주면 신뢰를 얻는다. 반면 본모습을 감추고 숨기면 상대방은 거리감을 느낀다. 인간관계를 맺고 사회생활을 하는 우리는 늘 고민한다. 어떻게 하면 소통을 잘할 수 있을까. 
경남 창원을 넘어 영남권을 대표하는 스피치 교육기관으로 손꼽히는 ‘SM스피치아카데미’의 이수민 원장은 맞춤형 스피치 교육에 기반 한 차별화 된 커리큘럼으로 말하는 교육, 더 나아가 인생을 바꾸는 대화의 기술을 가르치고 있다. 이 원장은 20대 중반의 나이에 케이블방송국 아나운서로 시작으로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뉴스를 취재하거나, 지역구 의원, 국회의원들의 인터뷰를 맡아 행사를 진행하는 다양한 경험을 쌓은 인물이다. 이후 인천국제공항 사내방송팀으로 자리를 옮겨 여러 대내외 행사의 사회를 도맡았으며, 주임 아나운서로 승진한 뒤 인재개발 CS사내강사까지도 역임하였다. 이처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 보다 전문화된 스피치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립한 것이 바로 ‘SM스피치아카데미’이며, 지난 10월 28일에는 창원의 중심인 상남동 성원그랜드쇼핑상가 6층으로 확장 이전하며 한층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수민 원장은 “처음 아카데미를 설립하였을 때 까지만 해도 ‘스피치’는 낯설고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지금은 프레젠테이션이나 회의, 연설과 같은 공식석상은 물론이고, 입시나 취업을 위한 면접,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고 설득하기 위한 도구로서 ‘스피치 기술’이 쓰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스피치’의 개념에 대해 확실히 알고, 제대로 배우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스피치의 기본인 ‘발성’과 ‘발음’을 다져 힘 있고 신뢰감 있는 만드는 것과 좋은 컨텐츠로 내용을 구성하고 표정이나 몸짓, 어조의 강약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이를 진정성 있게 표현해 내는 것이 잘 어우러져야만 100%의 완성된 스피치가 완성된다는 것이 그의 의견이다.

장애인인식개선 공단강사자격증 취득, 수준 높은 강의로 러브콜 잇따라…
SM스피치아카데미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직장인 스피치 트레이닝반과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취업면접 스피치반, 대학생들의 영어인터뷰를 위한 오픽반, 서비스 CS강사와 아나운서 스피치 강사로 강사양성과정, 승무원을 지망하는 승무원 면접 트레이닝, 어린이 키즈 아나운서 스피치반, 영어스피치 대회반, 고3을 위한 대입면접스피치도 운영하고 있다. 이 원장은 “하반기 공채와 대학수시면접 때문에 주말도 없이 일하며, 평일에는 기업체, 관공서 법정의무교육, 스피치 특강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난 2019년 5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 공단 강사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부산, 경남권 뿐 만 아니라, 구미, 울진, 여수, 장성, 세종, 제주도까지 전국 각지로 출강을 가고 있다. 이밖에도 그는 장애인인식개선 공단 자격증을 취득한 후 장애인들을 위한 인식개선강의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 재활관련 법과 제도에 대한 강의도 하고 있다. 특히 회사와 사업주에게 돌아가는 혜택과 장애인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내용을 넣어 강의를 진행 하고 있으며, 이런 내용이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강의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SM스피치아카데미 이수민 원장은 “2019년 7월 16일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이후 직장내 괴롭힘 예방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퍼스널컬러진단 120가지 원단을 가지고, 컬러진단도 한창입니다”라며, “SM스피치아카데미는 가을, 겨울시즌이 가장 바쁜 시기입니다. 하반기 공채가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하반기에 취업면접특강의뢰와 특성화고 취업캠프 의뢰도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SM스피치아카데미는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캠프를 진행해 많은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이수민 원장은 앞으로 겨울방학특강으로 초등스피치를 위한 겨울방학특강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오늘도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스피치 교육에 힘쓰는 SM스피치아카데미 이수민 원장을 통해 많은 이들이 희망을 품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