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고민을 해결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SMP 두피색소요법
탈모 고민을 해결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 SMP 두피색소요법
  • 정시준 기자
  • 승인 2019.10.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키브라더스 김용훈 대표
키키브라더스 김용훈 대표

2mm 정밀 시술로 통증 없이 빠르게, 만족도는 극대화
과거 중년 남성들만의 고민거리로 치부됐던 ‘탈모’가 최근에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증가하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탈모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총 103만 명으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중 여성 탈모 환자는 전체의 45%인 약 47만 명, 20대 탈모 환자의 비율 또한 전체의 약 20%에 달한다고 한다. 이제는 모두의 고민거리가 되어버린 탈모의 원인으론 유전적 요인과 서구화된 식생활, 극심한 스트레스, 출산 후 산모의 건강악화 등이 꼽히고 있으나 이미 탈모가 진행되어버린 상황에서 이러한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탈모에 대한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으로서 최근 가장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SMP(Scalp Micro Pigmentation)’ 두피색소요법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SMP 전문업체로 평가받고 있는 ‘키키브라더스’의 김용훈 대표는 “탈모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으론 여러 가지가 있으나, 그 중 가장 빠른 시간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두피문신이 부각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두피문신 시술법은 피부에 색을 입히는 방식을 사용해 탈모부위가 넓어지면 부자연스럽게 보인다는 한계가 있으며, 시술시 통증이 있고, 바늘이 들어가며 생긴 상처에 탈각(딱쟁이)이 발생할 우려가 크다는 문제도 있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반면 SMP는 피부의 진피층까지 깊숙이 들어가는 시술이 아닌 피부 겉 표피 2mm 이내에 살짝 색을 입힌다는 느낌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이 전혀 없으며, 정교한 테크닉으로 모근을 한땀 한땀 실제와 같이 재현해낼 수 있는 기술로서 시각적으로 볼 때 가장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비수술적 탈모치료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탈모치료에서 가장 중시되는 요소인 ‘자연스러운 커버력’ 부분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점이 SMP 두피색소요법의 특징이다. 특히, 키키브라더스에서는 고객마다 각기 다른 모발 굵기를 세밀하게 체크, 이에 크기를 맞춘 니들(1.5mm)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모발의 밀도가 증가한 효과를 구현하고 있으며, 상처나 통증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시술 당일에 샴푸 없이 머리를 감고 일상생활을 영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장점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한 요즘은 바쁜 일상에 시간여유가 많지 않은 20~30대 젊은 층의 고객이 크게 늘고 있으며, 대중 앞에 나서거나 타인을 대하는 일이 많은 서비스직종, 승무원, 아나운서, 연극배우 등의 고객들도 키키브라더스를 찾고 있다고 한다.

“안전하게, 신중하게 그리고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본인 스스로도 한때 탈모가 가장 큰 고민이었다는 김용훈 대표는 시중에 일반적으로 퍼져있는 다양한 탈모치료법들, 탈모약 복용이나 두피에 바르는 약품처방, 절개식 모발이식까지 안해본 것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던 와중 SMP 시술을 접하게 되었고, 이것이 최선의 방법이라는 걸 깨달은 후 직접 배우기 시작해 지금에 이르렀다. 김 대표는 “지금까지 수많은 시술을 직접 수행하며 느낀 것은 단순히 시술법을 적용하는 것만으론 기대를 충족시켜주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고객마다 두피의 두께, 두상, 모발 색상과 굵기 등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시술자의 노하우와 감각에 따라 결과물의 퀄리티가 크게 달라집니다”라며, 반드시 전문가에게 시술받는 것이 또 다른 실패를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이라 조언했다.

한편, 김용훈 대표는 KSMP협회 서울지역 총괄관리 지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KSMP협회는 SMP 두피색소요법을 널리 알리고, 한국 SMP의 기술력을 세계에 전파하고자 설립된 국내 최초의 두피문신 전문 사단법인 협회로서, 보건복지부 인증 SCALP TATTOO 민간자격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협회 자체적으로 머신, 색소, 니들을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다. 키키브라더스 또한 협회에서 안전성을 입증 받은 재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SMP 두피전용 색소의 경우 국내·유럽 인증과 SGS 인증,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인증, KATRI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인증, 니들은 식약청에서 인증 받은 제품이다. 

김 대표는 “아직까지는 SMP 두피색소요법이라는 기술에 대해 잘 모르는 분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저희는 가장 탁월한 탈모치료법으로 평가받는 SMP 시술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탈모인들의 희망이 되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일환으로 그는 향후 SMP 아카데미를 설립, 보다 체계적인 교육과정 속에 우수한 실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으며, 현재에도 더 많은 이들에게 SMP 시술을 알리고자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50% 할인 이벤트’ 등의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탈모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될 이름이 ‘키키브라더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김용훈 대표. 그의 열정이 전국 수십만의 탈모인들에게 기분 좋은 희망으로 전해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