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노력, ‘수면’의 퀄리티를 높이다
현대인들의 편안한 잠자리를 위한 노력, ‘수면’의 퀄리티를 높이다
  • 임승민 기자
  • 승인 2019.10.1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주코튼 유인호 대표
혜주코튼 유인호 대표

불면의 가장 큰 요인은 환경, 고품격의 친환경 기능성 침구류 선보여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는 ‘잠’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불면증 질환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꾸준히 증가추세에 있으며, 지난해엔 59만 7,500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인간이 수면을 통해 뇌와 신체의 기능을 회복하고 일상의 활력을 얻는다는 것에서 볼 때, 잠의 부족은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며, 많은 현대인들이 ‘수면의 질’ 향상에 관심을 갖는 것 또한 일견 자연스러운 일이라 할 수 있다.

고급 기능성 침구류 유통전문 업체 ‘혜주코튼’은 바로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로 설립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혜주코튼’은 인체에 무해한 100% 면, 린넨, 인견 등 천연 섬유로 만든 고급 기능성 친환경 침구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땀 흡수력이 뛰어난 이불, 패드, 스프레드, 침대 커버 등 침구류 전 제품을 다루고 있다. 혜주코튼의 유인호 대표는 “즐거운 수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가 편안히 잠들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가운데서도 시트나 베개, 이불 등의 침구류는 수면의 질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뿐 아니라, 몸과 바로 맞닿아 있다는 점에서 피부 건강에도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연구된 바에 따르면 합성 소재로 된 침구는 몸의 체온을 높여 수면을 방해하며, 자는 동안 배출되는 땀이나 이물질 등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는 요인이 된다. 또한, 이렇게 침구류 표면에 방치된 습기와 이물질이 각종 세균이나 곰팡이의 온상이 되어 아토피나 알러지 등의 피부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반면 혜주코튼에서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항진, 항균, 알레르기 방지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섬유 소재별, 계절별, 기능별로 약 20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어 소비자들의 꼼꼼하고 까다로운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세계적인 친환경 침구 브랜드로 도약할 터”
고품질의 침구류만을 선별해 공급하는 혜주코튼의 신뢰도는 이들이 그간 꾸준히 백화점의 유명 침구 브랜드에 제품을 납품해 왔으며, 교회 등의 행사에 초청되어 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받아왔다는 점에서도 증명된다. 이를 계기로 직접 총판장을 오픈한 혜주코튼은 유통마진을 줄이고 고품격 침구류를 백화점이나 리빙 숍의 1/3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도 다양한 제품을 쉽게 검색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하면서 대기업 브랜드의 틈바구니에서도 확고한 인지도와 입지를 차츰 구축해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혜주코튼이 자체 제작한 브랜드인 ‘수앤지’는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유혜주 디자인 실장의 감각이 묻어난 제품이다. 수앤지 역시 친환경 섬유로 제작되었으며, 진드기 관리가 가능한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가 예민한 어린 아이들도 안심하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유혜주 실장의 섬세한 색상 표현이 감성적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며, 쾌적하고 흡수력이 탁월한 순면 중에서도 유아침구와 같은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이 좋아하는 60수 아사 소재로 촉감은 부드럽고 화학적 가공 없이 제작됐다. 이에 대해 유 대표는 “수앤지는 높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침구류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품질은 이미 많은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과 후기로 증명됐으며, 실제로 재구매율도 매우 높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유인호 대표는 ‘수앤지’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내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그는 “현재의 친환경 침구류 시장은 많은 소비자들이 그 필요성을 절감하면서도 비용적인 부담 탓에 쉽사리 접근하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저희는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추면서 보다 소비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침구류 전문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보다 다양한 기능성 침구류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들의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는 저희 혜주코튼에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